[유아교육]유아전통교육, 유아통일교육, 유아환경교육, 유아경제교육, 유아컴퓨터윤리교육, 유아미술관교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유아전통교육

Ⅲ. 유아통일교육
1. 통일교육의 정의
2. 통일교육의 목표
1)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과 건전한 안보관을 형성한다
2) 민족의 동질성과 이질성을 이해 ․ 수용한다
3) 평화공존과 남북화해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한다
4) 통일된 나라에 대한 상상력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른다
3.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과 통일교육

Ⅳ. 유아환경교육

Ⅴ. 유아경제교육

Ⅵ. 유아컴퓨터윤리교육

Ⅶ. 유아미술관교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교육 주체의 목소리를 들어 보려고 노력해 본 결과 유아들은 자신의 코드에 맞지 않는 교육 때문에 어려움을 격고 있고 부모들 역시 그들이 생각하고 있는 유아 교육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전문가들이 실시하고 있는 교육이 달라 불만을 느끼고 있다. 부모-유아-교사 간에 코드가 맞지 않고 있는 것이다.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더 많은 지식을 주입시키고 싶어 하기 때문에. 또 양육에 대한 노하우가 없어 유아들이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다. 교사들은 유아 개개인의 정서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모 및 유아교육기관 운영자의 심리적 압력 때문에 유아의 정서 사회적 문제를 다루지 못 한다. 따라서 감성지능보다 지식을 가르치는 것을 주로 해야 한다는 책무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다. 유아 자신에 대한 책무성보다. 부모에 대한 교육내용 자체에 대한 책무성을 더 강하게 느끼고 있을 것이다. 부모의 그릇된 요구가 유아교육 관계자에 영향을 주고 이는 다시 유아들에게 정서적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일으키는 악순환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유아교육기관 운영자들은 유아를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모중심, 지적 발달 중심으로 유아교육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유아들은 더 불행하게 느끼고 문제 행동의 빈도도 높아져 상급학교에 진학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를 위한 통일교육 활동 자료, 2001
김미정, 생태학적 유아환경교육 방안 모색, 부산대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1998
김미현, 유아경제교육 활동이 경제기본개념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1997
박은희·김선영, 유아교육과 컴퓨터 이론과 실제, 서울 : 정민사, 1998
유혜령, 전통가정교육과 아이놀이, 샘터사, 1994
한국어린이 육성회, 유아전통교육의 이해 연수자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64.교육-해외사업부 65.교육직-컴퓨터교사 66.전문직-강사 67. 금융-대부업68.금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 김지하는 “우리의 인생관, 사회관, 세계관의 일대 전환이 없이는 경제 가치에서 생명 가치로의 전환이 일어날 수 없으며, 물질 문명에서 새로운 문명으로의 전환도 일어날 수 없다.”고 지적하면서 환경운동은 생명윤리와 생명사상에 기초하여 인간중심주의에서 생태중심주의로 나아가야 한다고 한다. 임재택은 오늘날 유아들은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린 채 심신이 나약하고 정서가 불안정하며, 버릇이 없고 상

  • [교육행정] 방과후 아동지도fp
  • 교육(교사)을 보완하는 활동특별활동-과학탐구, 창의성, 글쓰기, 음악, 미술, 연극․요리․견학 등 ④ 아동의 요구 및 흥미를 위한 활동 놀이지도-사고력 게임, 기타 실내․외놀이 자유선택활동-컴퓨터, 독서, 게임, 기타 실내․외놀이(3) 초등학교 교과과정과의 연계분 야초등학교 교과목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활동영역 시간배정사회성 향상바른생활, 도덕, 사회, 특별활동이야기나누기,생활지도,(소그룹)토의주제: 주1-2가지국어독서,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 및 생산자 교육을 통한 품질관리였습니다. ○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업무에 대한 know-how는 물론, wordexcelpower point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그 곳에서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어우러져 일하며 직장내의 사회생활에 대해 경험하면서 이론적 지식 못지 않게 사람들간의 유대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년여간의 직장생활은 제게 있어 보석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5) 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