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인터넷 쇼핑몰과 포탈사이트의 소비자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인터넷 쇼핑몰과 포탈사이트의 정의와 특성
3. 전자상거래의 장점과 단점
4. 인터넷 쇼핑몰과 포탈사이트의 운영 현황
5. 전자상거래시 소비자문제
6. 피해사례
7. 일반적인 피해구제 방법
8. 결론
- 본문내용
-
급속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각종 다양한 서비스를 가정 및 직장에서 쉽게 선택·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소비자들은 쇼핑, 영화, 은행업무,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문형 비디오나 케이블 TV를 이용한 홈쇼핑,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등은 소비자 이익 및 소비자주권 실현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더욱 급속하게 진전되어 전세계의 TV와 전화 그리고 컴퓨터가 연결되는 초고속 정보통신망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홈쇼핑, 홈트레이딩, 홈뱅킹, 전자상거래 등은 벌써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 및 급속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소비생활의 패턴을 바꾸고 있다. 소비자정보 수집 및 활용에서부터, 구매, 사용 후 불만 및 피해구제 방법에까지 혁신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여 소비자로서의 역할 및 책임 등에도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didr***
(2009.11.06 09:19: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