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노키아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동통신망의 세대발전
Nokia 기업소개
Nokia의 연혁
Nokia의 핵심역량나무
단말기 제조산업의 전략집단도
Nokia 발전 배경
핀란드의 경제 발전과 NOKIA
다이아몬드 분석
Nokia의 위기원인
1. 제품군별 분석
2.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
3.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
4. 차이완 기업의 저가폰 시장
Nokia의 몰락
몰락을 알리는 지표1
몰락을 알리는 지표2
몰락을 알리는 지표3
Nokia의 변신
Nokia의 첫 번째 혁신
Nokia의 두 번째 혁신
문제점 1 자만경영
해결방안 1
문제점2 현지적응력 부족
해결방안 2
문제점3 잘못된 만남
해결방안 3
본문내용
스마트폰 시장이 애플 vs. 구글 양상으로 굳어짐
Apple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고루 갖추고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

Google
소프트웨어 : 구글
하드웨어 : 삼성, 모토로라, HTC, LG, 소니에릭슨, Dell 등
개방성을 무기로 모든 하드웨어를 밑에 두려함

Nokia는 중국, 인도 등 저가폰 시장에서 급속히 시장 점유율을 잃어 가고 있음

"초저가, 초대량 물량“전략의 신흥 아시아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음


2월 11일 윈도폰 채택

하드웨어 생산과 유통은 노키아가 담당

MS는 운영체제, 앱스토어 운영, 검색엔진, 모바일 광고 등 플랫폼 사업을 담당

노키아는 2011년 말까지 윈도폰 운영체제를 탑재한 단말기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에 비해 좋은자료로 활용될듯 합니다 다만 한글파일 자료도 있었으면 더 좋을듯 합니다
  • djhy***
    (2012.11.20 16:53:56)
회원 추천자료
  • NOKIA 노키아 경영실패,마케팅실패원인 분석과 노키아 회생위한 경영전략 제안
  • 노키아는 스마트폰시장에서 쓸쓸한 패자로 남겨졌다. ➃조직 비대화와 플랫폼전략의 실패노키아의 최전성기인 2006년, 올리 페카 칼라스부오(Kallasvuo)가 CEO가 된 후 비용관리를 1원칙으로 삼으며 관료화 현상이 본격화됐다. 이 과정에서 의사결정의 지연이 빈번해지고 혁신이 일어나지 못했다. 실례로 노키아와의 협력건에 관여했던 퀄컴의 최고경영자는 노키아의 느린 의사결정에 계약을 포기하는 일도 있었다. 또한 노키아의 기본전략은 시장을 예측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목차』Ⅰ.서론Ⅱ. 핀란드와 NOKIA1. 핀란드의 경제 2. NOKIA의 역사 및 전반적 개관3. 핀란드와 노키아의 관계Ⅲ. NOKIA의 경영전략1. NOKIA의 SWOT분석1)강점2)약점3)위기4)기회2. 불황을 성공으로 이끈 NOKIA의 생존전략1) 선택과 집중2) 뛰어난 리더십3) 물류 인프라 전략4) 연구개발 투자전략5) 성장의 거점, 핀란드3. 미래전략 Ⅳ. 결론Ⅰ.서론오늘날 인류는 제2의 새로운 유목사회라고 불리우는 이동정보 사회에 들어섰다. 비행기, 노트북, 휴대폰,

  • 노키아 성공요인
  • About a Nokia목차노키아 기업연혁노키아를 정상으로 이끌은 CEO 요르마 올릴라노키아 기업현황노키아 인사조직상의 특징노키아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요인노키아 기업연혁1865 목재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1890 핀란드 고무회사 창업1910 핀란드 전선회사 창업, 노키아 헬싱키 증권거래소 상장1960 핀란드 전선회사 전자부 설립, 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 노키아 라디오폰 출하, 데이터 모뎀 개발, 노키아그룹으로 합병, 1970’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198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경영전략] NOKIA 노키아 경영전략
  • NOKIA경영전략 2조NOKIA 소개본사: 핀란드에 위치한 노키아하우스총사원수: 약 60,000여명R&D 부문 근로자약1/3 20,000여명CEO: 요르마 올릴라 현재 올리-페카 칼라스부오기업모토: Connecting People 현황 및 조직구조Mobile phones: GSM, WCDMA and TDMA 휴대전화 개발, 제조Multimedia: 모바일 장치와 솔루션을 모바일 멀티미디어를 통해 고객 전달Networks: 네트워크 인프라구축의제공,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서비스기준과 사용자와 서비스제공자에게 가는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