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육] 초등 수학 교과서에 적용해 본 자극-반응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E. Thorndike의 자극-반응 이론의 개념과 학습에의 적용.

2. 본론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극-반응이론의 사례 (학년별 분석)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3. 결론
자극-반응이론의 의의 그리고 한계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백자리의 사탕 개수를 곱셈식으로 구해 보시오.-

#올림이 있는 여러 자리수의 곱셈 하는 법을 이야기가 있는 동영상을 통해 여러 자리 수의 곱셈이 생활에서 접할 수 있다는것을 알게 함으로써 동기를 유발시키고 여러 자리 수의 곱셈이 왜 필요한지를 느끼게 할 수 있다. 또한 순차적으로 여러 자리 수의 곱셈 해 나가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이해를 돕는다.

②(세자리수)×(한 자리수)를 계산할 수 있어요(2)
올림이 있는 곱셈
동영상을 보고 도난당한 다이아몬드가 총 몇 개인지 알아보자. ※동영상 시청




▪동영상을 보고 배운데로 124×4를 세로 셈으로 해 보자.

4
× 4


124 20 124
× 4 × 4 × 4


100
× 4





③(몇십)×(몇십)을 계산 할 수 있어요
과자 공장에서 한 상자에 10봉지의 과자봉지를 넣어서 보관한다고 한다. 공장에 이러한 상자가 30개가 있다면 과자봉지는 총 몇 개가 있는 것인가?



참고문헌
4.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afemixs?Redirect=Log&logNo=80024971663
http://blog.naver.com/unandiya?Redirect=Log&logNo=150085113610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수학)
http://www.gnedu.net/co_dev/math_e3/index.htm
초등수학교육의 이해 경문사. 강문봉,강흥규 외 11인 지음
초등학교 교과서 해설서 수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5학년 수학 학습지도의 이론과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초등 수학교육에 관한 이론1. 수학교육의 심리학적 연구◆ 손다이크의 결합이론과 수학교육결합이론✿학습이란? 자극과 반응의 결합에 의해서 생기는 것으로 그 결합은 시행착오를 되풀이 하는 과정 속에서 발생✿ 학습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원리 3가지① 효과의 법칙 : 유기체에 만족한 결과가 따르는 반응은 강화되고, 만족을 주지 않는 반응은 약화되어 사라져간다.② 연습의 법칙 : 연속적으로 되풀이 되는 연습의 빈도와 연습

  • 교육과정 B형 경험주의 교육과정(관련 유아 무용교육)
  • 본론1, 존 듀이의 경험주의 교육2, 유아기와 무용교육의 필요성 3, 존 듀이의 경험이론 4, 존 듀이 경험주의 교육철학의 특성 1) 경험의 기준원리 2) 탐구의 원리 3) 상호작용의 원리 5, 경험이론을 적용한 유아 무용 프로그램 1) 성격과 목표 2) 구성 결론참고문헌서론최근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부모들은 유아기 때부터 자녀들에게 많은 요구와 기대를 하고 언어, 수학 등의 선행학습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영어

  • [교육학, 방송대]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
  • 교육과정’, ‘탐구학습’등이 논의되고 더러는 실제에 적용되기도 하였다. 특히 두드러진 것은 초등교육 과정의 과학과와 수학과의 교과서가 현저하게 ‘기본원리’와 ‘탐구’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달라졌다는 것이다. 4) 이론의 기본적 전제 (1) 학교학습의 목적 1) 인지이론에 근거하고 있는 브루너는 학습자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강조한다. 2) 그는 학교학습의 목적을 학습자의 지적 성장, 즉 새로운 정보를 통합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증가시켜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jo
  • 교육과정기의 통합교과 개정을 거쳐, 제 7차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현행 초등학교 1․2학년 교육과정(2000년부터 시행)은 기존의 교과목 편제인 ‘국어’와 ‘수학’ 이외에 통합교과 과목으로 ‘우리들은 1학년’, ‘슬기로운 생활’, ‘바른 생활’, ‘즐거운 생활’이 편성되어 있다. 특히 1994년 전면 개정 공포된 특수교육진흥법에서 통합교육의 시행을 규정하여, 이제는 통합교육이 하나의 대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글에서는

  • [수학교육론] 제 7장 인지 발달 단계 이론과 수학 학습
  • 초등교사 교육을 위한 수학프로그램 적용 및 확산 연구, 교육인적자원부) 4형식적 조작기이 시기의 학생은 순열이나 조합, 비율, 상관관계나 확률과 같은 복잡한 개념들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무한히 큰 수와 작은 수에 대한 인식이 가능해진다.(교과서)* 피아제 이론에 따른 많은 실험 연구(서로 다른 나이와 인지 발달 단계에 따라 각 단계에서 다룰 수 있는 수학적인 문제들의 유형을 분류하고 있다.)- 예)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