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경영의 이해-경제용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1 / 2019.12.24
  • 16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상 실속있고 내용있는 자료를 업로드 하기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목차
1. 잠재성장률이란
2. 골디락스란
3. 윔블던 효과(Wimbledon Effect)란
4. 플라자 합의란
5. 서머 랠리
6. 명의개서
7. 사모주식투자펀드 (PEF : Private Equity Fund)
본문내용
1. 잠재성장률이란
한 나라가 물가상승을 유발하지 않고, 노동과 자본 등 생산요소를 총동원해 달성할 수 있는 최대 성장능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잠재성장률이 4%라면 아무리 고용을 늘리고 공장 가동률을 높여도, 물가상승을 감수하지 않고서는 4% 이상 성장을 달성하기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분석에 의한 우리나라의 잠재성장률 추이를 살펴보면 ▲80년대말 7.8% ▲ 90년대초 6.6% ▲90년대말 6.0%이며 2004년에는 4.6%로 지속 하락하였습니다. 잠재 성장률이 하락한다는 의미는 저성장 단계로 들어섰다는 의미입니다.
문제는 더 떨어지느냐 바닥에 왔느냐의 문제입니다.현재 우리나라는 잠재성장률을 가지고 5% 성장이 가능하다, 아니다라는 논쟁을 펼치고 있는데 이러한 논쟁이 중요한 것은 앞으로 우리 경제가 추가 하락을 하느냐 아니면 바닥을 찍고 반등하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5% 성장이 가능하다는 측의 논리는 경기가 바닥을 찍으면서 2005년 하반기 이후에는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 하에 실업률 해소를 위한 국가 지원과 여성인력 활용 등으로 잠재 성장률을 높일 수 있는 노동력 증대를 기대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반해 비관론 측은 현재 우리나라의 고령화와 근무시간 단축, 노사문제, 기업의 투자 활동 정체 등을 이유로 5% 성장이 그리 쉽지는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B형] 1)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에 얽힌 풍속에 대해서 알아보고
  • 박기용(2009) 외식산업경영학, 백산출판사윤종훈 외3(2007) 경영학원론, 학현사최상철(2006) 외식산업개론, 대왕사최학수 외(2009) 외식사업경영론, 한올출판사정유경김영국(2006) 한국외식산업 분류에 대한 고찰 및 제언, 외식경영연구김광지박기용(2007) 외식 범위 설정과 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외식산업 분류기준에 관한 연구. 관광, 레저연구김기숙 외(1999) 음식디미방에 수록된 면병류와 한과류의 조리법에 관한 고찰, 중앙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 한국의 재벌, 일본의 계열 비교
  • 경제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개별적인 부호의 일족’을 지칭하게 된다. 이 시기와 개념에 부합하는 일본의 재벌집단은 미쓰이(三井), 미쓰비시(三菱), 스미모토(住友)이다. 일본재벌의 정의를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오늘날의 학계에서 일본재벌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날의 일본 학계에서 재벌은 ‘자이바츠’라는 학술적 용어로 정착되었다. 일본학계에서 재벌에 대한 정의는 크게 셋으로 나누어진다. 첫째로, 森川

  • [지역사회복지]기업의사회참여
  • (change agent)⑨수습자의 선입관⑩굴욕자,실패감에서 사회적 권리의 개념으로 변화, 기업주의 산업복지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 적극화조정자/계획자(coordinator/planner)⑪수급자의 변화에 따른 요구의 변화원외 활동가(lobbyist)⑫산업복지의 향상, 발전을 위한 입법가 및 관료와의 접근역할상담자(counselor) ⑬개인과 가족과의 상담감독자(supervisor)⑭산업복지기관의 지도감독제시자(indicator)옹호자(advocator)조직가(organizor)행동가(actionist)⑮동기조성

  • [경영]한류의 성공사례
  • 의식주 및 소비생활 자체를 확산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한국일보, 뮤직조선 김혜순한류열풍과 한국학 구인혁 ‘한류보고서’유상철 ‘한류의 비밀’장수현 ‘중국은 한류를 왜 수용하나’백원담동아시아의 문화선택 한류연세대학교 출판부한류와 아시아의 대중문화히라타 유키에한국을 소비하는 일본장수현중국은 왜 한류를 수용하나박장순문화콘텐츠 해외마케팅

  • 도시마케팅의 성공사례, 등장배경 및 도시마케팅 믹스 분석
  •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재윤 외, 도시문화산업의 육성방안, 2004.• 이영주, 관광목적지로서 도시공간의 개발방향, 서울도시연구, 2003.• 조윤정, 도시마케팅 관점의 영상콘텐츠단지 모형개발과 선호유형별 소비자 특성에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논문, 2006.• 최막중, 도시마케팅 전략과 과제, 국토, 국토개발연구원, 1998.• 최인식, 도시마케팅을 활용한 도시경쟁력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