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7인치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4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기업 및 상품소개
1). 삼성전자 소개
2). 갤럭시탭이란?
2. 시장상황(환경)
1). 시장규모 분석
2). 시장 점유율 분석
3). SWOT 분석
3.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5. Marketing Mix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6. 마케팅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7. 문제점과 해결방안
1). OS 체제의 적합성
2). 가격 경쟁력
3).창의성, 창조력(디자인)
4).지속적인 업데이트
8. New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9. New Marketing Mix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12. 최종 결론
13. 참조(reference)
- 본문내용
- 갤럭시탭은(galaxy-tab) 2010년 9월 2일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2010년 IT 업계 최고의 화두로 떠오른 태블릿PC 시장을 타겟으로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시탭은 이미 아이패드가 시장을 점유한 후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왔지만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기반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태블릿PC는 2010년 4월 애플의 아이패드가 출시한 지 80여 일 만에 300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후 대중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츈은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인해 노트북의 판매 성장세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갤럭시탭의 출시는 태블릿PC 시장에서 품질의 향상 및 태블릿PC간의 가격경쟁으로 인한 가격 하락을 가져옴으로써 태블릿PC시장을 확대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1위의 아이패드와 비교당한 갤럭시텝은 저평가 당하는 일이 많았다. 우수한 상품에도 불구하고 갤럭시텝이 저평가당하는 이유와 그의 해결방안을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문헌
(1)『Marketing Management』 - Philip Kotler , Prentice Hall, 2000
◈인터넷자료
(1)『함영민의 Dicagallery』 - (http://www.dicagallery.com) → Tablet/Player리뷰
(2)『miN’s 세상 정보 공유하기』 - (http://it-min.tistory.com/62) → miN’s IT 기기/아이패드
(3) 『블루오션의 터치 모바일』 - (http://www.touchmobile.co.kr) → 태브릿 Top5
(4) 네이버 지식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6421) → 삼성전자 소개
(5) 삼성모바일 닷컴 http://kr.samsungmobile.com/
(6) 애플코리아 http://www.apple.com/kr/ipad/specs/
◈인터넷 뉴스
(1) 갤럭시텝 7인치, 출시 6개월만에 ‘공짜 판매’ – 이데일리
(http://news.nate.com/view/20110509n09170))
(2) “피겨퀸 김연아와 갤럭시텝이 만나다. - 디지털타임즈
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y/digital/0806_it/view.html?photoid=3301&newsid=20101207083208316&p=d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