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7인치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 및 상품소개
1). 삼성전자 소개
2). 갤럭시탭이란?

2. 시장상황(환경)
1). 시장규모 분석
2). 시장 점유율 분석
3). SWOT 분석

3.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5. Marketing Mix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6. 마케팅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7. 문제점과 해결방안
1). OS 체제의 적합성
2). 가격 경쟁력
3).창의성, 창조력(디자인)
4).지속적인 업데이트


8. New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9. New Marketing Mix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12. 최종 결론

13. 참조(reference)
본문내용
갤럭시탭은(galaxy-tab) 2010년 9월 2일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2010년 IT 업계 최고의 화두로 떠오른 태블릿PC 시장을 타겟으로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시탭은 이미 아이패드가 시장을 점유한 후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왔지만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기반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태블릿PC는 2010년 4월 애플의 아이패드가 출시한 지 80여 일 만에 300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후 대중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츈은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인해 노트북의 판매 성장세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갤럭시탭의 출시는 태블릿PC 시장에서 품질의 향상 및 태블릿PC간의 가격경쟁으로 인한 가격 하락을 가져옴으로써 태블릿PC시장을 확대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1위의 아이패드와 비교당한 갤럭시텝은 저평가 당하는 일이 많았다. 우수한 상품에도 불구하고 갤럭시텝이 저평가당하는 이유와 그의 해결방안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문헌
(1)『Marketing Management』 - Philip Kotler , Prentice Hall, 2000

◈인터넷자료
(1)『함영민의 Dicagallery』 - (http://www.dicagallery.com) → Tablet/Player리뷰
(2)『miN’s 세상 정보 공유하기』 - (http://it-min.tistory.com/62) → miN’s IT 기기/아이패드
(3) 『블루오션의 터치 모바일』 - (http://www.touchmobile.co.kr) → 태브릿 Top5
(4) 네이버 지식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6421) → 삼성전자 소개
(5) 삼성모바일 닷컴 http://kr.samsungmobile.com/
(6) 애플코리아 http://www.apple.com/kr/ipad/specs/
◈인터넷 뉴스
(1) 갤럭시텝 7인치, 출시 6개월만에 ‘공짜 판매’ – 이데일리
(http://news.nate.com/view/20110509n09170))
(2) “피겨퀸 김연아와 갤럭시텝이 만나다. - 디지털타임즈
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y/digital/0806_it/view.html?photoid=3301&newsid=20101207083208316&p=d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갤럭시s,삼성스마트폰,스마트폰시장,감성마케팅,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갤럭시S2’ 시장 점유율 60% 육박 2011-06-01 파이낸셜뉴스그리고 얼마 후 국내 2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 가고 있다. 글로벌 판매기준으로 500만대를 돌파한 상황에서 국내 시장에서는 경쟁자 없이 홀로 독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에 돌풍을 일으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2를 집중 분석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4P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판매량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말 출시한 자

  • 디지털 시대와 문화,모바일 미디어,태블릿PC,아이패드
  • 마케팅 가능성을 인정하여 스마트폰 형태로 흡수되는 방식을 취하였다. 그리고 현재161718팜 OS1996년에 처음으로 출시하였다. 팜은 세계 PDA의 약 60%를 차지한다.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고 배터리 소비가 적으며 많은 반MS 기업과 제휴를 맺었다. (삼성, 소니 등)윈도 기반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PDA의 운영 체제는 윈도 CE, 포켓 PC와 윈도 모바일이 있다.윈도 CE는 PMP와 같은 기기에 주로 사용되며, 포켓 PC는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운영 체

  • 모바일 미디어 레포트
  • 마케팅 가능성을 인정하여 스마트폰 형태로 흡수되는 방식을 취하였다. 그리고 현재161718팜 OS1996년에 처음으로 출시하였다. 팜은 세계 PDA의 약 60%를 차지한다.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고 배터리 소비가 적으며 많은 반MS 기업과 제휴를 맺었다. (삼성, 소니 등)윈도 기반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PDA의 운영 체제는 윈도 CE, 포켓 PC와 윈도 모바일이 있다.윈도 CE는 PMP와 같은 기기에 주로 사용되며, 포켓 PC는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운영 체

  • [마케팅] 갤럭시S2 4P전략
  • 갤럭시S2’ 시장 점유율 60% 육박 2011-06-01 파이낸셜뉴스그리고 얼마 후 국내 2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 가고 있다. 글로벌 판매기준으로 500만대를 돌파한 상황에서 국내 시장에서는 경쟁자 없이 홀로 독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에 돌풍을 일으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2를 집중 분석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4P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판매량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말 출시한 자

  • 갤럭시텝,상성스마트폰,테블릿P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Fortune) –-서울경제 2010.11.21 –-매일경제-디지털타임스 2011.1.18 ‘태블릿PC, 의료ㆍ교육시장 등 전방위 확산`콘텐츠 허브` 역할”-시장조사업체 SA(Strategy Analytics) 조사결과-민중의 소리, 구도희 기자,--2005년 전국 소비자 조사 -각종 블로그 및 인터넷뉴스 사이트-제일기획 사보, 2010년 1월 호 -30대 남성타겟 분석 보고서 나스미디어-30대의 라이프 스타일 나스미디어-2030 직장인 타겟분석 나스미디어 - Lgeri 리포트 -한국인들의 하루 24시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