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듀오` 서비스 마케팅 분석 및 제안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
4. 마케팅 제안점
5. Q&A
본문내용
법인 형태의 회사는 사실상 4~5개 정도이며,
결혼정보회사란 명칭을 쓰는 회사는 300 ~ 400여 곳에 이름

현재 국내 시장 규모는 600여 억원

상위 5개 업체 : 듀오, 선우, 피어리, 닥스클럽, 에코러스
<듀오의 MARKET SHARE는 5개 업체 중 50% 이상>

성장 가능성
- 25세부터 49세까지 미혼·재혼 가능자(통계청자료)
:500만 여명
- 전체 결혼정보회사 총가입자수 : 10만 여명 (2%의 가입률)

① 인구통계적변수
- 20대 후반의 여성, 30대 초반의 남성이 주 고객층
- 화이트칼라와 중산층

② 지리적 변수
- 현재 전국 11개 지사로 네트워크를 구성
-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다각화 전략
③ 심리적 변수
- 노블레스 클럽 특성화
→ 자신의 배경과 맞는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상류층 회원 확보

④ 제품관련 변수
-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
- 철저한 신원확인 절차
- 커플 전문 매칭시스템, 전담 커플매니저
참고문헌
듀오 (http://www.duo.com)

선우 (http://www.sunoo.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중매쟁이 ‘업’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듀오의 성공 비결 
_ 안보령 IGM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의 상황과 문제점 분석 보고서
  • 마케팅미용용품과의 연계 Think사회 참여의 중요성 증대→문화/사회적 체험관적극적 활동 필요관계적인 면 부각시킨 제품 설명 필요 재즈공연, 무명예술가 지원 등을 통해 새로운 문화 소개 항상 새로운 이벤트에 준비되어있는 적합한 공간이라는 점 부각시킴커뮤니케이션이라는 일관된 주제 아래의 PR 활동  ADWEBPromotion매장PRFeel인간미 “듀오”와의 연합프로모션을 통한 기분좋은 만남의 기회 제공  Act매장 방문유도 회원간의

  • [서비스마케팅] 듀오 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 목 차❏듀오 선정이유❏듀오 소개✔연혁✔경영이념❏환경 분석✔SWOT 분석✔Duo Matching System 분석✔7P 분석❏듀오의 마케팅✔감성 마케팅✔브랜드 마케팅✔회사내부 마케팅✔지속적인 고객관리경영❏결 론❏ 듀오 선정 이유 최근 과거와 달리 결혼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교제알선 ․ 중매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꿋꿋하게 버티는 업종이 바로 이 결혼 정보업이라고 한다.

  • 듀오 DUO 마케팅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듀오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 듀오는 ‘새로운 결혼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결혼정보회사를 넘어 대한민국의 결혼문화를 선도하고 연애 및 삶 전반에 대해 연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 진화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나. 듀오의 현황(매출액을 기준)듀오는 1995년 창립 이후 결혼정보업체의 대표주자로서 꾸준한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 결과 2011년 약 300억의 매출을 달성했다.Ⅱ. 본론1. 듀오 SWOT 분석Strength가. 높은 인지도듀오는 결혼정보업체의 선두주자로서 17년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듀오는 듀오넷 이라는 On-Line System 을 통한 네트워크 환경과 Value Chain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여러 경쟁 회사들 속에서 업계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런 듀오의 성공은 듀오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들과 핵심기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듀오를 있게한 마케팅 전략은 크게 두 가지 STP와 4P’s의 전략으로 분석 할

  • 결혼정보업체 듀오 기업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 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 결혼정보업체 듀오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목차1듀오 기업 소개 /시장분석 2듀오 SWOT분석듀오 4P 분석4듀오 STP분석31ST 듀오 기업 소개듀오정보주식회사1995년 2월 창업2002년 웨딩컨설팅 – 듀오웨드 서비스 시작2003년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2010년 성혼회원 2만명 돌파기업이념1.기본에 충실하다2.고객만족이 최우선3.올바른 결혼문화선도1ST 듀오 시장 분석결혼정보업체란?정보화 사회에 따라 결혼목적으로 남녀를 회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