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 `멜론` 상황조사 및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elOn' identity 분석
2.MelOn의 온라인 마케팅:
3.멜론의 오프라인 마케팅 :
4.경쟁사 동향:
5.SWOT분석
본문내용

경쟁사 동향: 현재 토탈음악포탈업체의 big 3는 순서대로 멜론, mnet, 벅스뮤직입니다.

이 mnet과 벅스뮤직을 경쟁사로 보고 비교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우선 세 개의 사이트는 모두 가격의 측면에서는 거의 동일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는 한달에 3000원-
- mp3 다운로드의 경우 50곡은 한달에 5500원 150곡다운로드는 9900원-
- 결합 상품의 경우 40곡+스트리밍서비스는 7600원 150곡+스트리밍은 12000원-입니다.

본격적으로 비교를 해보자면

장점 :
1. 다운로드 가능한 모든 곡에 320kb 음질의 mp3제공 : 다른 사이트의 경우 예전 노래는 192kb까지밖에 제공하지않지만 벅스는 모든 곡에 320kb mp3를 제공합니다
2. 일부 곡들에 대해서 flac, wav 형식의 파일 지원 : wav나 flac은 그냥 cd음질과 동일한 음원의 파일입니다 모든 노래에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 나오는 음반들, 특히 가요는 제법 이 형식을 많이 지원해 줍니다.
3. 별로 유명하지 않은 노래나 예전 음반들 음원 보유 : 절판된 음원이나 구하기 쉽지 않은 음원들을 비교적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점 :
1.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시 에러가 잦은편 : 최근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이트를 리뉴얼 하면서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서비스가 먹통이 되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2. 일본음악 관련 신작 업데이트가 조금 늦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 환경 분석의 실제 적용을 통한 전략적 환경 대처에 대한 이해 -SKT 성공 사례 분석
  • 분석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1. 2. 사례 연구 대상으로서의 SK Telecom 선정 이유2. 연구 논문 전개 방법II. 본 론경영 환경 분석의 개괄적인 설명1. 1. 경영 환경 분석의 목적과 SWOT 분석1. 2. 5 FORCES MODELSKT 사례 분석2. 1. SKT와 이동 통신 산업의 역사에 대한 이해2. 2. 주요 시기에서의 환경 분석2. 2. 1. 연구될 시기 선정2. 2. 2. 성장기에서의 SKT2. 2. 2. 1. 성장기에서의 SKT 환경 분석2. 2. 2. 2. 성장기에서의 SKT 실제 대응 및 성과 분석2. 2. 3. 침정기에서의 SKT2.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과 목 : 경영학 개론목 차1. 회사소개가. 회사개요나. CEO 정보다. 경영이념라. 조직도마. 제품정보바. 주식정보2. 경영환경비교가. 외부환경나. 내부환경3. SWOT분석가. 코원나. 레인콤4. BCG MATRIX가. Stars나. Cash Cows다. Question Marks라. Dogs5. 경쟁환경분석6. STP 전략가. Segmentation나. Targeting다. Positioning7. 4P 전략가. 제품전략(PRODUCT)나. 가격전략(PRICE)다. 유통전략 (PLACE)라. 촉진전략(PROMOTION)1. 회사소개가. 회사개요레

  • SK텔레콤의 기업 사회공헌
  • SK telecom의 사회공헌 - Be Sunny경영학원론 기업사례연구< 목차 >Ⅰ。서론 ⅰ。선정동기 ⅱ。SK Telecom 및 SK Telecom의 사회공헌 소개 ⅲ。Sunny 소개Ⅱ。환경 분석ⅰ。일반 환경 분석 ㉠。 인구 통계적㉡。사회문화적㉢。법적㉣。기술적ⅱ。과업 환경 분석 ㉠。고객㉡。경쟁자ⅲ。SWOT 분석Ⅲ。전략분석ⅰ。STP 분석ⅱ。4Pⅲ。e- businessⅣ。결론ⅰ。문제점 및 대안, 결론ⅱ。인터뷰 ⅲ。참고자료 Ⅰ-ⅰ。선정동기 오늘날 기업의 사회적 책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SWOT분석 Strength- 국내 DTV 산업의 기술경쟁력 및 생산능력 우위․DTV 수신단말 생산능력 및 가격, 품질 경쟁력 보유․LCD, PDP 등 세계적 수준의 핵심부품 산업의 뒷받침․디지털 전송 및 압축기술(MPEG-4 등) 분야에 원천특허 다수 보유-대기업의 DTV에 대한 충분한 투자여력 및 적극적인 투자활동-아날로그TV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의 높은 비중 및 브랜드 인지도-세계최고의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 등 통신․방송 융합 기반이 조성됨-신기술 및 새로운

  • [마케팅] 갤럭시S2 4P전략
  • 기업을 뛰어넘은 것처럼 다시 시장판도가 바뀔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이 성공했어도 마케팅 분야가 중요하고 더욱더 신경 써야만 한다. 과제를 하고나서 일반 제품과 서비스를 볼 때 단순히 생각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4p전략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좀 더 경영학 관점으로 안목이 트인 것 같아 알찬 과제였다고 생각한다.김근영이번 과제의 큰 주제로 스마트폰에 대해 조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스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