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이문화 극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초코파이 지수
4. 초코파이 제품소개
5. 해외진출 현황



Ⅱ. 본론
1. 러시아 진출배경
2. 러시아 문화적 특성
3. 러시아의 환경
4. 러시아 진출전략
5. 오리온 초코파이의 이문화 극복 노력




Ⅲ. 결론 및 시사점
1.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쟁력의 원천이란?
2.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투자전략


94년까지 초코파이의 수출 성공 가능성을 모색한 동양제과는 95년에 들어서면서 초코파이에 대한 글로벌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한다. 동양제과의 이해 수출기본 전략은 첫째, Sole Agent System(By Different Country&Item), 둘째, Direct Business(With Local Distributor), 셋째, Long Term Business(Based On Mutual Credibility)로 요약된다. 이러한 기본전략에 따라 동양제과는 수출코스트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고, 바이어 관리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물류의 단일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전략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시작했다. 또한 지역전문가를 양성, '지역팀제'를 구축하며, 언어권별 인력을 보강해 나가는 한편, 무역업무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나갔다.


진출 시작 및 수출(1993. 블라디보스토크 첫사무소 개설)
오리온의 성공은 초코파이맨들의 눈물겨운 투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 배경은 1990년 수교 직후 한국을 찾아온 보따리상들이 일상처럼 마시고 먹던 차와 까만 빵 대신 차에다 ‘한국의 까만 빵’(초코파이)를 찾아 먹으면서 시작됐다. 이를 간파한 마케팅 팀이 서둘러 러시아 진출을 시도하면서 대박을 터트렸다. 오리온은 93년 블라디보스토크에 첫 사무소를 개설한 뒤 TSR루트를 타고 1만㎞의 대장정 끝에 모스크바까지 진출하기까지는 지사원들은 그야말로 눈물을 흘리면서 초코파이를 먹어야 했다.

1998년 러시아가 모라토리엄을 선언하면서 수입제품 가격이 4배 이상 급등하면서 유통망이 붕괴되자 박종현 모스크바 지사장 등 초코파이맨들은 10만 박스(100개 컨테이너 분량) 초코파이를 할당해 트럭에 실고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토크까지 도매상을 찾아다니며 한 두박스씩 파는 등 몸으로 때우는 판매 전략을 펼쳤다. 현재 단신 부임중인 이동일 노보시비르스크 지사장은 시베리아 땅에서만 연간 1115만여개의 초코파이를 팔며 1500만 달러의 매출을 책임지고 있다. 문명의 손길이 닿지 않은 원주민들까지 찾아다니면서 세일즈를 하고
참고문헌
※참고문헌


오리온 초코파이 http://www.chocopie.co.kr/

오리온 월드 http://www.orionworld.com/webzine/2007_03/index.asp

좋은 경영천사 http://cafe.naver.com/gmakorea.cafe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러시아 보따리 상인들의 초코파이 구매국제마케팅CONTENTS해외시장진출동기CONTENTSCONTENTS02오리온의 세계화 전략‘주력시장과 주력제품에의 집중화오리온의 주력시장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이며, 주력제품은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인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초코파이를 비롯한 50여 종의 제품을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60여개 국에 수출해외 마케팅 사례국제마케팅CONTENTS해외시장 진출동기해외마케팅 사례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는 소비자의 식상함에 따른 경쟁사 제품의 소비에 대한 가능성을 염두하고, 이러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오리온 ‘초코파이 情’ 캠페인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캠페인은 광고를 통해서 한국인의 구수한 정을 보여줌과 더불어, 이러한 한국인의 정서를 세계인들에게 보편적으로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러시아, 중국, 베트남, 인도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 초코파이를 중국에 팔기 시작했다. 그러나 서울-부 산 -홍콩- 본토라는 유통 경로와 변질되기 쉬운 파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부패한 식품 이 나오고 유통비용이 너무 높아 이렇다 할 매력을 느끼지 못하였다. 하지만 중국은 기회와 도전이라는 점에서 한국 기업이 반드시 넘어야 할 장벽이고, 중국의 13억의 시장을 극복하면 21세기의 장수기업으로 롱런할 수 있다는 의지로 1995년 초코파이는 현지 투자결정을 내리고 1천4백만불을 투자하여 오리온식품유

  •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FDI 전략분석과 오리온 해외진출성과분석및 향후전망및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성공,실패사례분석
  • 초코파이의 중국 마케팅2. 러시아 3. 베트남 Ⅳ. 오리온 해외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1. 중국➀ 수익 및 매출 현황➁ 분야2. 러시아3. 베트남➀ 수익률 및 매출현황➁ 분야별Ⅴ.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실패, 성공 사례분석1. 중국시장진출 초기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법 Ⅵ. 결론Ⅶ. 참고문헌Ⅰ. 오리온 기업소개연혁 (1) 1950년대 : 창업기1956.6.15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2) 1960년대 : 성장기제조기술에 대한 과학적 연구

  • 쵸코파이 글로벌 마케팅성공사례 중국러시아베트남
  • 쵸코파이 글로벌 마케팅성공사례 중국.러시아.베트남 선정동기/기업소개기업 선정동기해외시장 진출 배경초코파이의 유래국내시장 매출증가초코파이의 위기위기 극복유달리 부산지역이 매출 급증오리온의 세계화 전략해외 마케팅 사례중국중국 제과의 종류중국시장현황전략1. 거점 시장 전략 2. 효과적인 네이밍 & 컬러 마케팅3. 품질 최우선주의4. 브랜드 로열티 구축중국의 매출 현황러시아- 진출동기오리온의 러시아 진출 과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