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미술감상지도,리코더지도,발표력향상지도법(지도방법), 거짓말하는,말하지않는,반항적인아이,시험불안이있는아이지도법(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술감상지도법(지도방법)

Ⅱ. 리코더지도법(지도방법)
1. 자세 및 휭거링
1) 자세
2) 휭거링
2. 텅잉(Tonguing)
3.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
1) 레가토(Legato)
2) 논 레가토(Non legato)
3) 포르타토(Portato)
4) 스타카토(Stacato)
4. 호흡법
5. 운지법

Ⅲ. 발표력향상지도법(지도방법)
1. 말하기 기본 훈련 다지기
1) 말하기 기본 훈련안
2) 이렇게 말해 볼까요
3) 발표 지도
4) 우리의 약속
2. 소집단 토의 활동을 통한 말하기 지도
1) 도란도란 짝과 함께
2) 소집단 토의 학습 훈련
3) 소집단 토의 전체가 시선 집중하기
3. 발표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활동
1) ‘주말 지낸 이야기’ 시간 운영
2) ‘칭찬 합시다’ ‘칭찬 릴레이’ 시간 운영
3) 소품을 활용해요

Ⅳ. 거짓말 하는 아이 지도법(지도방법)

Ⅴ. 말을 하지 않는 아이 지도법(지도방법)
1. 친구와 어울릴 기회를 제공한다
2. 격려와 칭찬으로 자신감을 길러준다

Ⅵ. 반항적인 아이 지도법(지도방법)

Ⅶ. 시험불안이 있는 아이 지도법(지도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술감상지도법(지도방법)

세계의 명화, 한국의 국보 및 유물에 대한 감상, 한국의 민화에 대한 감상의 지도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 방법은 표현과 감상의 혼화가 이루어지는 지도방법이다.

(1) 부분도나 약화를 제시한 후 발문을 통해 제시된 그림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게 하고 상상하게 함.
(발문의 예)
-사람들은 무슨 구경을 하고 있을까요?
-어느 계절일까요?
-이 그림에 제목을 붙인다면?
-계절은 언제일까요?
-하루 중 어느 때일까요?
-이 그림은 완성품일까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생략된 부분에는 어떤 장면이 들어가면 좋을까요? 등등
(2) 부분도나 약화를 자기의 방법으로 완성
“만약 내가 이것을 그린 사람 옆에 있다면......”, ‘나’라면 이 부분을 이렇게 그리겠는데....를 생각하면서 부분도나 약화를 자기의 방법으로 완성한 후 자신의 생각을 간단히 쓰게 함.
(3) 자기가 완성시킨 그림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면서 발표
(4) 원작(진품) 감상 후 발문-인터넷 싸이트 활용
(발문의 예)
-이 그림을 본 적 있습니까?
-이 그림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만약에 여러분이 이 풍경 속에 있다면 무슨 소리가 들리겠습니까?
-이 장면에서 들리는 소리는 무엇일까요? 소리로 흉내내어 봅시다. 등등
(5) 원작(진품)에 대한 설명
마지막으로 원작에 대한 교사의 설명으로 마무리해준다면 그 원작에 대한 기억은 오래갈 것이며 미적 안목 또한 높아질 것이다.
참고문헌
◎ 김재은, 유치원 교사들을 위한 유아문제행동의 특징과 지도방법, 국민서관
◎ 길애경·임미경 편저, 초등음악지도법, 서울 : 수문당, 1997
◎ 금재원, 한국미술총론 해설, 동경 구담사, 1970
◎ 신연식, 어린이, 이렇게 가르치십시오, 기도지혜사
◎ 조효임·조홍기 편저, 리듬교육과 리코더, 태림출판사
◎ 하우석, 발표의 기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있는지, 그리고 모든 분야의 계획과 의도가 구체적이고도 종합적으로 분석되고 재검토 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리허설은 자본과 노동의 효율적인 관리 측면에서, 그리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감독은 자신이 작성한 콘티뉴티에 의해 연출의도가 무리가 없는지 또는 합리적이면서 효과적인지를 검토하게 되며, 카메라의 위치와 조명의 위치, 그리고 조명 방법 등을 검토할 수 있다. 기술적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시험 촬영을

  • [감상문]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 없다
  • 미술부분에서 조차 저자가 보기에 엄청난 수준임을 인정하면서도 ‘괴물이다’라고 느낄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공부 뿐만이 아닌 특출난 특기를 가지고 있는 사실에 그는 조금은 낙담하였다. 그래서 아마 그는 더욱 공부에 목숨을 걸고 공부를 했을 지도.그중에서도 1학년 생활은 그에게 과학고 3년 중 가장 힘들었던 시기라고 고백한 시기이다.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게 고등학교에 대한 선행학습이 안되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조금은 뒤쳐져서 시작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있는 듯 보였다. 그 실크 커튼이 일상에서의 맘에 드는 사람에게 말걸기 전에 두려움, 고백하기 전에 떨림 같은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것이 실크 따위의 아주 가볍고 부드럽기까지한 존재라고.‘모기’를 읽다가 작가가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고 비판한다고 생각하였다. 이 단편소설의 제목이기도한 모기는 작품내 에서 화자로서 사람들을 관찰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 직전까지의 글이 아주 교활한 방법이라고 함으로써 자기가 자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찾는 일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성아에게 공부해라, 성공해라 대신 너의 목표에서 눈을 떼지 말라고 기회가 날 때마다 일러줬다고 한다. 과연 이렇게 말하는 부모가 우리 사회에서 몇이나 될까. 자녀를 꾸짖고 때려서 올바른 사람으로 만든다면 과연 그 자녀는 얼마간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겠는가. 서진규는 알고 있었던 것이다. 아이들은 무조건 윽박지르면서 교육했다가는 자녀에게 잘못했다는 뉘우침보다는 반항만 불러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있는 유년기의 에피소드나 가족관계에 얽힌 이야기, 혹은 자신이 성장한 고향의 얘기 등을 글의 전개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신선하게 끌어들여 말문을 여는 것이 더 참신한 방법이 될 수 있다.좀더 깊이 있게 자신을 드러내고자 한다면 유년기에 가졌던 호기심이나 문제의식 등을 전공이나 현재의 관심분야에 연결시켜 언급하는 것도 읽는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또한 천편일률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면 솔직하게 밝히면서 그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