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원리와 실제 주요 활동 1인 1역 활동 아침 자습 활동 상담 활동 우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지도의
원리와 실제
< 차 례>
1. 생활지도의 개념과 주요 활동
2. 1인 1역 활동
3. 아침자습활동
4. 상담활동
5. 우유 급식 및 급식 지도
6. 특기적성교육
7. 청소 지도
8. 하교 지도
9. 주제별 생활 지도 프로그램의 예
10. 생활지도 시 교사의 자기 평가 체크 리스트
※ 참고 문헌
생활지도의 개념과 주요 활동
개념
생활지도란 학생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과 주위의 세계를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건전한 적응과 발달, 그리고 스스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조직적인 봉사활동이다.
목적
생활지도의 궁극적 목적은 ①학생의 잠재능력 실현 ②전인적 성장발달(자아실현)에 있다.
(1) 직접적 목적(개인에 관련된 목표)
①자신의 올바른 이해 ②잠재능력의 계발 ③자율적인 문제해결능력의 신장
④현명한 선택과 적응 ⑤전인적 인간발달 ⑥민주시민 육성
(2)간접적 목적(교사의 목적)
①학생의 이해 ②교사의 생활지도의 태도와 기능
③교육연구활동 ④학교의 교육계획
생활지도의 원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활동의 실제를 위한 단서-교사가 어떻게 유능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지식은 교사들이 진정한 전문가로 될 수 있는 길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사들을 위한 지도원칙이다. 교사들의 변화에 대한 이해는 장학사들에게 교사의 성장과 수업 개선을 위한 직접 지원, 전문성 개발, 교육과정 개발 등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최근 성인학습과 발달에 대한 연구, 교사발달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만약 학교가 성공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지도 영역과 지도 요소 체계표 작성- 시간 운영 계획의 수립- 교육 자료 확보 및 지도 방법의 구체화- 평가 계획 수립라. 교직원 전체 회의의 검토 심의와 학교장의 인준5. 편성운영의 실제가. 교과 재량 활동(1) 중학교 (가) 편 성 내 용교 과 (목)시 간비 고국민 공통 기본 교과의 심화보충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외국어(영어)주당 0∼3 시간(연간 0∼102 시간)선택 과목한문, 컴퓨터, 환경, 생활 외국어(독일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실제 56세 됐나? 제가 이 대학에 왔어요. 대학에 와서 상경대학 경영학부에 예비인사과에 조교수로 시작해서 현재 교수까지 승진을 했는데,4900:10:07,369 > 00:10:17,194사실 어떤 자리에 있든 취업도 마찬가지지만, 자기가 재직을 하게 되면 최선을 다해야 됩니다.저는 89운동을 했습니다.5000:10:17,204 > 00:10:29,663아침 8시 출근해서 9시 퇴근하는 이런 생활을 3년간 헌신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다 보니까 거의 저를 모르는 학생들이 없고5100:10:29,673 > 00:10: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지도, 교사의 개방적인 태도, 교과용 도서에의 반영과 안내, 학습자 중심 또는 학습자 주도적인 학습 여건의 조성 등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실과 교육은 학습자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개인과 가정, 산업 생활의 이해와 적응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실제 생활에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목표를 둔 교과이다. 따라서 본질상 기능의 습득이 주요한 교육의 목표인 실과 교육은, 타 교과에 비해 학습자 개개인의

  • 교육 개혁의 성공적 실천 방안(제2차 교육개혁 대토론회)
  • 주요한 저항 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1. 개혁에 대한 저항교육은 그 자체가 보수적 성향을 띠는 것이므로 교육 개혁은 바람직하지도 않고 불가능하다는 견해를 갖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개혁에 대하여 냉소적이거나 방관자적인 태도를 갖는다.안정을 선호하고 개혁이 가져올 미지의 상황에 불안을 느끼는 국민들이나 교원들의 경우 심리적으로 저항감을 갖게 된다. 학제 개편은 물론 입시 제도나 교원 양성 및 인사 제도의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