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 13장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의 개관

2.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3.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
본문내용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계획 수립 전략

① 고객들에게 가장 잘 봉사하기 위한 종합적 과정을 마케팅이라 지칭하므로 광고, 홍보와의 차이를 이해한다
② 기관의 임무, 목적, 목표의 성취와 관련이 있어야 함
③ 환경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함
④ 고객의 서비스 지향 체계를 개발해야 함
⑤ 인구통계학적 요소를 고려한다
⑥ 시장 분할 전략에 대한 인식이 필요함
⑦ 마케팅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결과를 추적해야 함
⑧ 끊임없이 바뀌는 마케팅 목표에 적합하도록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바꾼다.


3) 홍보의 원칙
① 진실성의 원칙
: 과장되거나 허위 사실을 전달하는 것은 범법행위일 뿐 아니라 신뢰 감을 잃게 만든다
② 상호작용의 원칙
: 단순 정보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대중과 평생교육기관 사이에 일어 나는 상호작용에 근거하여 홍보해야 함.
③ 공공이익 합치의 원칙
: 계몽적 성격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담아야 한다. 평생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④ 인간적 접촉의 원칙
: 복잡한 매체들을 활용함으로써 비인간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qke***
    (2013.05.30 17:15:50)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교육은 서비스 문화를 배양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즉, 판매사원의 업무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라는 것을강조한다.급료는 그 지역 소매업계의 평균 임금보다 시간습에서 2달러나 높으며 이와는 별도로 6% 이상의 판매 커미션을 인센티브로 받고 있다. 제 4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가치고객이 느끼는 가치는 지불한 것에 비하여 얻은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1.비용과 수익에는 금전적인 것 이외의 것들도 포함되어야 한다.2.가치는 비용과 이익의

  • [공연현장연구] 뮤지컬 `사춘기`
  • 제 의식에 있다. 이 작품의 말하고자 하는 바는 시대를 뛰어 넘어 똑같이 적용된다. 사회가 심어주는 그릇된 환상에 대한 고발과 학교라는 교육기관과 학생들 간의 문제,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의 형태, 그리고 교회와 종교교육이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의식형성에 작용하는 영향 등이 그것이다.또한 작품 구조와 표현방식에 있어서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프랑크 베데킨트의 원작 사춘기는 전통적 의미의 연극이 요구하는 극적 짜임새를 갖고

  • 서비스에 대하여
  • 제로의 이행서비스마케팅의 개념과 전략은 미국 및 세계에서 그중요성이 증가하는 서비스산업의 엄청난 성장에 힘입어 발전했왔다. 표 1-1와 표1-2에서 본바와 같이 전체산업종사장중 서비스종사자의 비중을 살펴보더라도 타산업의 종사자보다도 훨씬 높으며 타 산업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사회간접자본을 포함하는 서비스분야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 1993년에 발표된 25가지의 유망직종이란 연구보고서를 보면 정보기술, 교육, 건강, 경

  • 교재 콘텐츠 개발
  • 제가 될 수도 있다는 지적입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혜정입니다.2. 성(性)적 1) 특징(1) 2차성징의 출현사람은 출생과 함께 생식기관의 차이에 따라 남자인지, 여자인지를 구분할 수 있다. 즉 성기관의 차이에 따라 기본적인 성의 차이가 드러나게 되는데 이를 가리켜 제1차 성징(성 특징)이라 한다. 청소년기(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성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게 되어 남자와 여자는 각각 두드러진 성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런 변화를 통하

  • [인적자원관리] 제 13장 HRD MODEL -평가
  • 교육한다 . 3) 감독자 훈련 : 생산 관리 , 판매 관리 , 교육 훈련 , 개선방안 모색등을 한다 . 4) 중간 관리 교육 훈련: 조직의 이해와 운영 , 작업의 관리 , 작업의 개선 , 부하의 육성 , 관리의 전개 등을 한다 . 5) 기능별 교육훈련 : 수평적 분화의 직능별 교육훈련을 개발시켜 진행한다 . 교육 훈련 효과 및 평가에 대한 선행 연구1) 교육 훈련 효과에 대한 영향 요인 연구 Goldstein은 교육훈련체제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교육 훈련의 수행을 적절하게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