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 13장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의 개관
2.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3.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
- 본문내용
-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계획 수립 전략
① 고객들에게 가장 잘 봉사하기 위한 종합적 과정을 마케팅이라 지칭하므로 광고, 홍보와의 차이를 이해한다
② 기관의 임무, 목적, 목표의 성취와 관련이 있어야 함
③ 환경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함
④ 고객의 서비스 지향 체계를 개발해야 함
⑤ 인구통계학적 요소를 고려한다
⑥ 시장 분할 전략에 대한 인식이 필요함
⑦ 마케팅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결과를 추적해야 함
⑧ 끊임없이 바뀌는 마케팅 목표에 적합하도록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바꾼다.
3) 홍보의 원칙
① 진실성의 원칙
: 과장되거나 허위 사실을 전달하는 것은 범법행위일 뿐 아니라 신뢰 감을 잃게 만든다
② 상호작용의 원칙
: 단순 정보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대중과 평생교육기관 사이에 일어 나는 상호작용에 근거하여 홍보해야 함.
③ 공공이익 합치의 원칙
: 계몽적 성격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담아야 한다. 평생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④ 인간적 접촉의 원칙
: 복잡한 매체들을 활용함으로써 비인간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qke***
(2013.05.30 17:15: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이 되려면 피부의 생리적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고 지켜져야 하는데, 피부와 화장품의 흡수 작용과 피부 장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피부의 생리적 기능을 바탕으로 화장품의 피부 유입 경로를 설명하고 화장품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 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