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교재연구] 학교 공간에서의 경험표현을 통한 자아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설명
2. 수업 설명
3. 교수학습 목표
4. Guiding Questions
5. 수업 진행 계획
본문내용

원 색채와 공간 소단원 학교공간 경험에 의한 색채심리 표현



표 - 현대미술에서 공간이 지니고 있는 의미를 알아본다.
- 학교라는 익숙한 공간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다.
- 색채와 그것이 상징하는 의미를 알고 자신의 경험표현에 활용할 수 있다.
(평면 색채 표현)
-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작품을 조리 있게 발표하고, 경험 공유를 통해 부정적 트라 우마를 상쇄 시킬 수 있다.



료 교 사 시각 자료, 색채 자료, 학교 도안, 잡지, 풀, 음악( 기억을 걷는 시간 – Nell )
학 생 색연필 or 색 볼펜

계 수업
내용 교수 – 학습활동
교 사 학 생

입 학습
준비
(1분) T : 안녕하세요? 여러분.

T :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된 자료를 보도록 할게요. Ss : 안녕하세요
(학습 준비 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연구」에 대한 토론문 ② 111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I. 서론II. 방법론적 설계III. 매체 언어의 유형과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IV. 방법의 적용V. 결론Ⅰ. 서론 문자의 사용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의 보존이 가능해진 이후 인류 문화의 발전은 큰 속도로 변화해 왔다. 더욱이 인쇄술이 대중화되면서 정보는 상품으로 변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에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컴퓨터와 통신의 발전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이 가상 공간에 자

  • 유아교사의 성장과 발달 -심미적 의식
  • 학교 경험을 중심으로 이해한다.④ 종교: 개인적 경험 가운데 가장 많은 영향을 준다.⑤ 교사의 성격2) 학창 시절의 경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바와 같이 학생 시절에 경험했던 교사-학생의 관계는 교사가 되려고 하거나 이미 교사가 된 사람들에게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학창시절에 경험한 교사와의 관계를 통해 교사직에 대한 신념과 태도를 형성하게 된다는 것이다. Anning(1998)은 여섯 명의 교사를 연구한 후 유아들의 학습에 교사가 가지고

  • 마지막 미적 출구 소통 그리고 어린 예술가
  • 경험에서 나왔다는 것이다. 경험이 얼마나 중요하냐는 무의식속에서 감각적으로 집는 색이나 형태들이 말해준다. 이 부분을 개인적으로 격하게 말하고 싶었다. 앞서 동기부여의 방법들을 설명하고자 할 때에도 경험이라는 방법은 백 프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감각적으로 쓰이는 색들과 선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신선하다면 이것이 우리가 예술가에게 느끼는 감정이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시골에 사는 어린아이가 그린 그림

  •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 경험을 제공하는모든 그림, 모형, 사물 혹은 기구를 말한다. 시각 보조물은 구체성과 추상성의 정도에따라 분류된다(Hoban, Hoban, & Zisman, 1937).이러한 정의는 최초로 시각 자료(visual materials)를 학교 교과 과정에 통합시켰으며 교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보다 흥미 있고 효과적인 학습을 제공하는계기가 되었다.그러나 시각 교육의 단점은 시각 자료 자체에 의한 교수보다는 시각 자료를 단지교수 보조물 정도로 보았던 점이다.2. 시청각 교육1

  • 외국 미술교육의 이론과 미술과 교육과 정
  • 표현재료의 자유로운 선택을 통하여 다양하고 개성 있는 자아표현을 할 수 있도록 아동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그들의 활동을 보장해 주고자 노력함 3) 슈타이너의‘교육예술’과 발도르프 학교의 미술교육 ❥ 슈타이너(Rudolf Steiner, 1861~1925) : 20세기 독일의 철학자, 교육사상가 / 예술교육에 기초한 전인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학교교육을 실천한 인물 3) 슈타이너의‘교육예술’과 발도르프 학교의 미술교육⇨ 예술교육을 통한 아동의 내면의 교육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