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CJ 엔터테인먼트 투자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한국 영화의 실태

· 본론
1. 영화 시장의 매력
2. 영화 산업의 주체 - 투자배급사
3. 투자배급사 지형도 - 국내 투자배급사 현황, 성장
4. 투자배급사 세부조사
① CJ 엔터테인먼트
② 시네마 서비스
③ 청어람
5. 투자배급사 비교
6. CJ 엔터테인먼트 전망 ( CJ 만의 강력한 무기)

· 결론 - 영화 산업의 전망과 이에 따른 CJ의 대응
본문내용
1. 서론 - 한국 영화 산업의 실태
현재 국내 영화 제작사(프로덕션)는 약 120여 개가 있지만, 실제 프로덕션으로서의 제작 능력을 갖춘 영화 제작사는『기획시대』,『씨네 2000』,『영화세상』,『명필름』,『우노필름』,『시네마서비스』등 25개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영화 제작 업계는 기존의 한국 영화 제작자 협동 조합(1983설립)과 신진 제작자 위주의 한국 영화 제작가 협회를 주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최근에는 제작가 협회 소속 회원사 가운데 약 16개 사들이 한국 영화 제작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한국 영화의 제작과 배급은 주로『시네마서비스』,『일신창투』,『우노필름』등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국내 영화 산업 구조는 메이저급 배급사나 복합 미디어 기업체가 하나도 없는 가운데 전문 프로덕션이 영화를 제작하고, 투자와 배급은 대기업 영상 사업단이나 투자사 혹은 배급 투자사가 담당하는 분산형 역할 분담 방식으로 짜여져 있는데, 이것이 국내 영화 산업계의 가장 큰 약점이다. 한국 영화 산업의 구조는 할리우드 메이저사나 일본의 메이저급 배급사와 같은 복합형 영상 미디어 기업체로 이루어져 있지 못하기 때문에, 외국 메이저사에 의해 종속된 취약한 산업 구조로 말미암아 독립 프로덕션의 경쟁력은 고사하고, 중소 프로덕션의 몰락과 해체 과정만이 되풀이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영상 업계는 무엇보다도 메이저급 영상 프로덕션의 성장과 관련 업종의 수직적 계열화 및 미디어 믹스 전략에 따른 구조적 변화가 시도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03
2003년도 한국영화의 결산 / 영화진흥위원회 2004. 02
2003년도 한국 영화관객 성향 /영화진흥위원회 2004 02
www.kofic.or.kr /영화진흥 위원회
www.cjent.co.kr/ 씨제이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www.moneytoday.co.kr 머니투데이 뉴스 2004.03.16
www.edaily.co.kr 이데일리 뉴스 2004.03.16
www.cttimes.co.kr/문화 콘텐츠 신문 홈페이지
www.plenus.co.kr/ 플레너스 홈페이지
www.cinemaservice.com/ 시네마 서비스 홈페이지
www.genieworks.net/ 지니웍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투자(Investment)3) 배급(Distribution)4) 상영(Exhibition)5) 다른 사업들 Ⅱ.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3. CJ 엔터테인먼트 SWOT분석 & 5 Forces Analysis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3) SWOT Analysis4) 5 Forces AnalysisⅢ.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

  • [국제기업] CJ엔트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오~필승코리아!’팀 목차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4. 자회사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2. 한국 영화 산업동향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3. 배

  • 한국영화산업의 미래 전망과 투자연구
  • 영화의 미래와 투자1)메이저 영화 제작,배급사 주식 및 개봉 예정작에 대한 직접투자● 별첨- CJ 엔터테인먼트, 플래너스 대차대조표, 주식 차트영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지식창조형 산업인 영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높은 부가

  • [경영조직론] CJ의 엔터테이먼트산업 진출과 미래
  •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출 배경과 과정2-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2-2.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2-3. Entertainment 분야 투자 과정3. CJ 엔터테인먼트의 조직구조3-1. 업무 영역3-2. 계열사3-3. 조직문화4. 경쟁사 분석4-1. 사업 분야 4-2. 경쟁사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진출과 현황5. 상황분석 5-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5-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6. CJ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와 전략6-1.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6-2. 멀티플

  • [마케팅] CGV 마케팅
  • CJ 그룹의 영화산업 진출CJ그룹은 1953년 삼성그럽 최초의 제조업이었던 제일제당으로부터 시작하여 식품, 제약 산업의 영업을 영위하여 오다가 1993년에 들어서 삼성그룹으로 독립하여 독자적인 길을 걷게 된다. 그 이후 그룹 독자적인 활로를 모색하고 신사업 영역을 탐색하여 4대 핵심사업전략을 수립하여 기업역량을 집중 육성하고 시너지 효과를 모색하게 된다. 4대 핵심 사업전략은 식품,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신유통 사업 등으로, 1995년 제일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