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분석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Ⅱ. 본 론

1. 애플 개관
1) 기업 소개
2) 기업의 연혁
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
4) 기업 문화
5) 로고의 의미
6) CEO 소개

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
(1) 모바일 산업의 변화
(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
(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
(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
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
(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모바일 미디어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애플
3) 애플의 산업구조분석

3. 애플의 사업
1) PC 사업부
2) i-pod 사업부
3) 온라인 컨텐츠 사업부
4) 기타 사업부
5) 내부화 사업
(1) 수평적 통합

4. 애플의 제품
1) 애플 iPad
2) iPhone
3) 애플TV
4) 그 외 주력 제품

5. 애플 경쟁력
1) 기존경쟁력
2) 창조적 파괴
3) 모바일 광고
4) 컨텐츠와 단말의 결합

6. 경쟁사와 비교 분석 (MS & Google)
1) 매출액
2) 성장성 지표
3) 시장의 상대적 성장분석

7. 애플 직면한 도전
1) 애플의 도전
2) 애플이 나아갈 방향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정보통신분야에서 최근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을 꼽으라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외 없이 애플을 선택할 것이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라는 PC분야의 절대강자와 무선통신의 비약적 발전에 혜택을 입은 세계 각국의 이동통신회사, 그리고 이들에게 장비를 납품하는 노키아를 비롯한 몇몇 단말기 업체들이 꼽혔음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성장을 매우 괄목할만한 것이다. 특히 이른바 IBM 호환기종인 PC와의 경쟁에서 뒤쳐지면서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고립되다시피 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향후 생존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평가 던 애플의 경우, 최근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출시 이후 어지럽던 시장을 단숨에 평정해 버리다시피 한 아이팟과 후발주자임에도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큰 충격파를 던지고 있는 아이폰은 애플 기업 가치를 더 높여주고 있음은 물론, 이 회사를 더 이상 컴퓨터 업계의 ‘고독한 천재’로만 바라볼 수 없게 만들기에 충분한 것들이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최근 애플의 사업실적을 뛰어났고, 향후 전망도 매우 긍정적이다.
스마트폰 열풍은 아이폰이 4개월 만에 50만대를 돌파하여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불어왔다.이런 폭발적인 반응은 그 동안 자체 망과 솔루션을 통해서 폐쇄적인 형태로 콘텐츠를 제한하며 소비자들의 요구보다 사업자들의 입맛에 따라 재단해오던 폐쇄적인 시장에서 진부한 경쟁에만 열을올리던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관행을 깨드리는 데서 시작됐다. 그동안 국내 통신업체의 cash-cow 역할을 해 온 통화료 중심의 수익 구조에서 스마트폰을 도입함으로써 불가피하게 전이될 데이터 이용료 중심의 수익 구조로의 변화는 국내 통신 업체들의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되어 IT강국이라는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국내에 스마트폰 도입이 지지부진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 dldmswls4***
    (2016.05.26 20:18: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비싸긴 하지만 내용은 풍부하네요
  • ds5***
    (2011.10.26 15:21:0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이리버 `iRiver`(레인컴) 마케팅전략과 해외 경영전략
  • 분석 (초창기. 현재도 어느 정도 유효한 부분입니다. 국내 국외 공통)1. Segment & Targeting- Teenagers ~ thirties, male or female, free to access high speed network (DSL, LAN, etc) consuming music heavily.- Those who can compose his or her own audio CD for oneself.2. Positioning- Leading Market, Premium value product & Reasonable price for creating Brand & Market.ps. 차기 모델들이 전부 고가로 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레인콤이 올 상반기 중에 발표할 제품들에는 저가형 모델 부터 고가형 모델까지 여러 제품들이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분석을 통해 기업이 가진 핵심역량이 무엇인가를 밝혀내어야 한다. 이러한 분석이 이루어져야만 차별화된 가치사슬의 창조가 가능하며, 이와 더불어 훌륭한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조직적 실천능력의 확보 가 가능할 때 그 기업은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된다. 우리는 Apple社의 사례를 통해 Apple이 컴퓨터 산업 환경의 변화에 어떤 전략으로 대응했으며, 그 실패와 성공의 요인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앞으로 Apple을 둘러싼 환경의

  • 기업의 교육훈련제도 분석
  • 기업체 현황(1) 국내 주요 동향(2) 기업체 현황3. 교육훈련 사례(1) 국내 기업 사례(2) 국외 기업 사례(3) 삼성 SDS 심층 분석(4) 비교 사례 – 하이얼 그룹(5)실패 사례Ⅲ. 결론시사점 및 의의참고문헌표 목차표 2-1 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 (출처: 인적자원개발론 신형재 교수님 프린트물) 8표2-2 OJT 의 장∙단점 11표 2-3 집합교육훈련의 장∙단점 10표 2-4 대림 산업의 교육 훈련 프로그램 33표 2-5 신입사원 SVP과정 47표 2-6 SVP 하루 일과표 48

  • [경영전략]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
  •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목차Ⅰ.서론 Ⅱ.본론1. 내부환경 (I)경영자원(2)핵심역량(3)조직구조(4)기업문화 (5)리더십2. 외부환경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모형’’에 따른 분석3. 시기별 전략분석삼성-창업 ․ 성장기/ 제2의창업기/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향한 도약기LG -창업 ․ 성장기/ 국제화․ 혁신기/ 도약기/ 디지털․글로벌 경영기하이닉스 - 창업기/ 성장기 / 침체기 / 회생기/Ⅲ.결론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기업 유지가 어려워 해외로 진출하는 경우를 말한다.전자산업은 글로벌 통합압력이 높고 지역적 특색도 상대적으로 강하다. 전세계적인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수익이 동시에 관리되어야 하며 효율성과 혁신이 모두 중요하다. 글러벌 효율성, 다국적 유연성, 전세계적 학습을 통한 혁신을 동시에 달성하고 현지국 시장의 요구에 반응하는 동시에 범세계적인 통합 우위를 함께 추구해야한다.MP3의 Industry Globalization Drivers 분석-iriver 중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