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ISION & MISS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4. BRAND IDENTITY & IDENTITY를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1) 창업자 헨리 포드의 기발한 신차 광고 전략
(2) Ford사의 버즈마케팅
(3) 광고
(4) Ford사의 전반적인 홍보 활동
5. PORTPOLIO
(1) PORTPOLIO 구성
(2) PORTPOLIO 분석
본문내용
1. VISION & MISSION

포드자동차는 세계 최초의 양산 대중차 모델인 모델 T 생산을 시작으로 지난 한 세기동안 8개 브랜드 아래 총 87개 모델의 자동차를 출시했으며, 향후 5년간 북미지역에서만 65종의 포드, 링컨, 머큐리 브랜드의 신차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애스턴 마틴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향후 5년간 35종의 신차를 공개할 예정이다. 2002년 35만 명의 임직원, 2만8천 여 딜러, 697만대의 자동차 판매고와 1천626억 달러(한화 약 195조)의 매출액을 기록한 세계 제 2위의 자동차 메이커인 포드자동차는 2003년 하반기에 자동차 생산 100년 만에 3억번째 자동차를 생산하는 기록도 세울 것으로 보인다.1903년 6월 16일, 지금으로부터 정확히 100년 전 11명의 기술자, 2만 8천 달러의 자본금으로 디트로이트의 허름한 마차공장에서 출발한 포드자동차는 오늘날 포드, 링컨, 머큐리, 마쓰다,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애스턴 마틴의 지명도 높은 8개 브랜드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창업 이후 줄곧 ‘모든 사람이 믿고 탈 수 있는 저렴한 차를 만들겠다’는 창업자 헨리포드의 경영철학으로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던 자동차를 대중화시켜왔던 포드자동차의 역사는 자동차산업의 역사와 다름없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컴퓨터 기업(HP, 휴렛팩커드), 미국 기업(제록스), 미국 자동차 기업(포드), 미국 반도체 기업(인텔), 미국 인터넷 기업(야후), 미국 패스트푸드 기업(맥도날드), 미국 기업(나이키), 미국 기업(월트디즈니)
  • 관리3. LTQ 품질혁신전략과 교육훈련Ⅲ. 미국 자동차 기업(포드, Ford)Ⅳ. 미국 반도체 기업(인텔, Intel)Ⅴ. 미국 인터넷 기업(야후, Yahoo)Ⅵ. 미국 패스트푸드 기업(맥도날드, Mc Donald)Ⅶ. 미국 스포츠용품 기업(나이키, Nike)1.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1) 박찬호 캠페인2) 축구 캠페인3) 농구 캠페인2. 글로벌 올림픽 광고3.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 전략1) PPL2) 골프(golf)3) 이노베이션(Innovation)4) 어패널(apparel)Ⅷ. 미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월트 디즈니, Wa

  •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 관리(place) 렉서스는 처음부터 도요타의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드로 다가서려 했다. 때문에 도요타의 딜러에서 차를 판매하지 않고 독자적 판매 대리점을 구축한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미국의 차량 판매대리점은 한국과 달리 모두 자동차회사에서 직접 운영하지 않는다. 차를 파는 곳을 딜러라고 하는데 자동차회사의 정식 딜러도 있지만 대다수는 비공식 딜러로 자동차회사에서 차만 받으면 개별 딜러의 방식으로 차를 파는 형식이다. 이는 소

  • [마케팅원론] 도요타 렉서스 성공사례분석
  • 자동차 브랜드보다 더 많은 J.D. 파워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6년 연속 미국 시장에서 수입차와 미국차를 통틀어 가장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고급차의 타이틀을 고수했다. 우리는 이러한 렉서스의 마케팅 성공전략을 ‘Marketing Process’, 즉 ‘외부환경 분석 -> STP분석 -> 4P변수 -> 마케팅 관리활동’ 과정을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환경분석도요타사의 렉서스가 8, 90년대 미국시장에서 폭발적인 성공을 거둔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80년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목차□ 책을 읽기 전에□ 책을 읽으면서○ 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마케팅 이노베이션 머신, 아마존•CRM 열풍의 허와 실•미국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경영자, 헨리 포드와 알프레드 슬로언○ 2장 브랜드 사이언스•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2위 기업 펩시콜라의 마케팅•브랜드 사이언스란 무엇인가○ 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미래를 예측하는 세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자동차산업환경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국제경영론-국제경영론 세계자동차산업의 환경-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은 크게 세 축으로 분리 되어있다. GM과 포드, 크라이슬러로 대변되는 미국의 Big3와 도요타, 혼다, 닛싼 등의 일본 메이커들, 그리고, 푸조, BMW, 폭스바겐, 르노 등의 유럽계 메이커들이 그것이다. 이 들은 다국적인 생산과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소싱과 e-marketplace를 통한 원가 절감 등,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