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 브랜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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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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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ISION & MISS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4. BRAND IDENTITY & IDENTITY를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1) 창업자 헨리 포드의 기발한 신차 광고 전략
(2) Ford사의 버즈마케팅
(3) 광고
(4) Ford사의 전반적인 홍보 활동
5. PORTPOLIO
(1) PORTPOLIO 구성
(2) PORTPOLIO 분석
- 본문내용
-
1. VISION & MISSION
포드자동차는 세계 최초의 양산 대중차 모델인 모델 T 생산을 시작으로 지난 한 세기동안 8개 브랜드 아래 총 87개 모델의 자동차를 출시했으며, 향후 5년간 북미지역에서만 65종의 포드, 링컨, 머큐리 브랜드의 신차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애스턴 마틴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향후 5년간 35종의 신차를 공개할 예정이다. 2002년 35만 명의 임직원, 2만8천 여 딜러, 697만대의 자동차 판매고와 1천626억 달러(한화 약 195조)의 매출액을 기록한 세계 제 2위의 자동차 메이커인 포드자동차는 2003년 하반기에 자동차 생산 100년 만에 3억번째 자동차를 생산하는 기록도 세울 것으로 보인다.1903년 6월 16일, 지금으로부터 정확히 100년 전 11명의 기술자, 2만 8천 달러의 자본금으로 디트로이트의 허름한 마차공장에서 출발한 포드자동차는 오늘날 포드, 링컨, 머큐리, 마쓰다,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애스턴 마틴의 지명도 높은 8개 브랜드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창업 이후 줄곧 ‘모든 사람이 믿고 탈 수 있는 저렴한 차를 만들겠다’는 창업자 헨리포드의 경영철학으로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던 자동차를 대중화시켜왔던 포드자동차의 역사는 자동차산업의 역사와 다름없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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