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락앤락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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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경영이념
3. 회사연혁
4. 매출액 및 수출액
5. 제품소개

Ⅱ. 브랜드 자산 확보 전략
1. 브랜드 네이밍
2. 글로벌 브랜드
3. 브랜드 확장

Ⅲ. 브랜드 아이덴티티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경쟁사 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세계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주식회사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주)는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1985년 설립되었다. 끊임없는 소재, 디자인, 제품개발 그리고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로 밀폐용기 부분 세계 1위 브랜드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하나코비(주)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에서 유래된 말로,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할 수 있다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그리고 하나코비는 고객을 평생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이며, 그것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처음 하나코비는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600여 가지의 생활용품을 생산해 왔었다. 그러나 19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세워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은 과감히 정리하였다.
"락앤락(LOCK&LOCK)"은 "잠그고 도 잠근다"는 의미의 신개념 밀폐용기로서 4면 결착 방식을 상용화하여 기술력과 품질 인정받았다. 현재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였고 현재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그리고 세계 4대 전시회(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에서 많은 바이어들이 "앞으로 10년을 주도할 New Concept 밀폐용기" 라는 찬사를 들었다.
국내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 99%로 "밀폐용기=락앤락' 이라는 브랜드인지를 굳히면서 홈쇼핑과 전국의 대형할인점 및 백화점에서 장기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폭발적인 수요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2004년 4월 중국 위해시에 대지 3만평 규모의 현지 공장 준공 예정에 있고, 향후 국내, 미국과 유럽 등지의 현지 공장을 증설하여 오는 2008년까지 밀폐용기분야 세계 1위에 올라 세계 최고의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세워두고 있다.

(2) 경영이념
하나코비(주)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을 보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코비(주)는 이러한 기업 이념을 고객과 함께 구현해 나가기 위해서 락앤락 써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락앤락 써포터즈는 자발적인 참여의식으로 결성된 비영리 순수 민간단체로 사회의 기본인 가정주부들이 주축이 되어 선도하는 장이다.
락앤락 써포터즈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자원 낭비 및 각종 환경 문제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나아가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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