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타이레놀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상황분석
-시장분석
-제품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2.광고 전략의 수립
-광고목표
-광고Target
-광고Concept

3.Creative Idea 개발

4. 광고 예산
본문내용
3) 소비자 분석
타이레놀과 같은 해열진통제는 저관여 상품이며, 다수의 소비자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는 소비재 중 하나이다. 또한 일반의약품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다양한 통증 상황에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상비의약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다수이다. 특별히 성별의 특성이나 사회계층에 따른 구분이 모호하며, 다수의 계층에서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증하는 만큼 해당 제품 소비자의 대다수는 이러한 스트레스나 혹은 그 이외의 다른 이유로 발생하는 두통증세를 완화하기 위해 주로 타이레놀을 구매한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통 등의 통증 완화를 위해 타이레놀 등의 해열 진통제를 구매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짧은 치마 등의 복장으로 인해 생리통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여성고객의 증가를 예상해 볼 수 있으며, 또한 학업 및 취업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세를 호소하는 인구가 증가하기 때문에 두통 완화를 추구하는 고객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4) 경쟁사 분석
(1) 삼진제약 “게보린
삼진제약의 게보린은 복합성분 진통제이다.(제품소개 참조) 독일 바이엘 사의 사리돈-에이가 국내 시장에 군림하던 당시 1979년 개보린 개발이후 1985년 드디어 사리돈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처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후 2004년까지 1위를 고수했다. 또한 1996년 이후 2001년까지 6년 연속 진통제 부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도 브랜드 인지도 1위(소비자 분석 참조), 시장점유율 2위(시장규모 및 점유율 참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선명한 광고카피를 가진 가장 큰 경쟁자이다.

(2) 종근당 󰡒펜잘큐정󰡓
지난 26년간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해온 의약 전문기업 종근당의 대표 의약품이다. 종근당은 2008년 12월 ‘펜잘정’을 ‘펜잘큐정’으로 리뉴얼하면서 한층 강화한 안전성과 적극적인 예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펜잘큐정’의 경우 포장재에 명화 ‘아델 블로흐 바우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허벌라이프 광고기획서
  • Advertising Project Contents1.Introduction 2.상황분석3.광고컨셉4.스토리보드광고5.기대 효과티져 광고 1. Introduction Part당신은 날씬하다고 생각 하십니까?1. Introduction Part허벌라이프?1980년 설립 이후 전세계 75개 국가에서 210만명의 디스트리뷰터가 직접판매방식을 통해 체중관리, 스킨케어 제품 공급 중허벌라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식 제공에 기여스포츠 경기/지역활동 후원을 통한 활동적/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지원세계 최고의 뉴트

  • [광고론] 외국인노동자 차별금지 공익광고 광고기획서
  •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광고 기획서목차 I.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선정이유II. 공익광고의 특성III. 환경분석VI. 광고Creative전략 및 광고 ConceptV. 레이아웃VI. 광고 기획 및 제작을 마치면서I .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선정이유 1980년대 이후 노동력 부족현상 대안으로 외국인 노동자 수요 급증불법 체류 외국인의 증가에 따른 문제점들과 문제점 해결 위한 정부 정책 요구 세계화 시대를 맞아 올바른 민족 정

  • [광고론] 캐논 익서스 광고기획서
  • 광고영상을 봅시다~IXUS Code 캠페인 IXUS Code Campaign‘움직여야 사진이 산다’제품의 기능적 특성과 매력을 광고적 유머를 통해 강화하는 전략‘동작인식 기능’ 이라는 제품 속성을 내세운 포지셔닝 전략‘움직임’을 잘 찍어낸다는 컨셉을 재밌고 다양하게 보여줌 ‘진짜에겐 진짜를’ 대두 배경PMP, MP3, 전자 사전과 같은 복합기능을 갖춘 제품들의 등장DSLR가격 → CDC 시장 위협카메라 본연의 기능 → 이미지 퀄리티“진짜에겐 진짜를, Real Compa

  • [광고론] 그래미 여명808 광고기획서
  • 여명 808차 례1 제품 선정 이유2 기업 소개3 마케팅 분석5 STORY BOARD6 CREATIVE 전략4 광고 컨셉제품 선택 이유 타사 제품인 컨디션, 모닝케어가 지속적으로 매출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TV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여명 808의 가장 큰 장점은 숙취해소 효과가 다른 음료에 비해 좋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러한 장점과 TV 광고의 긍정적 효과가 결합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 [광고론] 롯데칠성음료 한방차 `내 몸에 흐를 류` 광고기획서
  • 앞서가는 여성의 자기관리 비법내 몸에 흐를광고론 기획보고서“롯데칠성”은 어떤 기업인가?“내 몸에 흐를 류”는 어떤 상품인가?국내최초 ‘대한 한의사 협회’인증 한방차Table of Contents시장 분석1.1 시장상황1.2 경쟁사 분석1.3 소비자 분석1.4 자사분석2. 마케팅 전략2.1 전략 목표2.2 추진 전략3. 커뮤니케이션 전략3.1 광고목표3.2 광고 컨셉3.2 광고안3.4 기대효과“시장 분석”1. 시장 분석음료시장 Category시장 상황경쟁분석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