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경영론] Star Cruise(스타 크루즈)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출항 – about star cruise
Ⅱ. 기항1 – star cruise analysis
Ⅲ. 순항 – port of call & schedule
Ⅳ. 기항2 – facilities & service
Ⅴ. 입항 – developmental
suggestions
본문내용
-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5척의 유람선 운항

- 동남아 지역의 짧은 노선 및 열대기후로 인한 연중운항 가능으로 접근성 유리

- 동남아 최대규모의 슈퍼스타 버고호(Super Star Virgo,
76800톤) 운항

- 포트 클랑 및 랑카위 등에 스타크루즈 전용 터미널 보유


S-O


소득 수준의 향상, 관광욕구 증대, 크루즈 인식
확산 등 기회증가

구축된 인프라와 고품질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
홍보로 새로운 수요 창출 필요

S-T


경쟁업체들 M&A통한 시장확대로 한국 시장 진
입 가능성 증대

한국시장 운영경험 바탕으로 한국에 맞는 전략
수립, 선점기업으로서의 이득 극대화 필요

선장 및 주요 항해부서 승무원들은 대부분 조종술이 잘 발달된 스칸디나비아 출신들로 구성

타 주요선사들 중 가장 높은 승객 대비 승무원 비율(2:1)

아시아 고객 편의를 위한 한국, 일본, 중국, 태국, 등의 국적 승무원 승선

외국어 능력, 수준높은 서비스 능력, 엔터테인먼트 등을 두루 갖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크루즈산업의 이해, 이경모(2004), 대왕사
크루즈사업론, 김천중(1999), 학문사
- www.starcruise.com
www.starcruisekorea.com
www.cruiseworld.co.kr
www.hanatour.com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때문에 더 많은 실적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참 고 문 헌-윤대순. 여행사마케팅. 대왕사. 1999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윤대순. 여행사경영론. 기문사. 2002하나투어 홈페이지 WWW.HANATOUR.CO.KR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WWW.VISITKOREA.OR.KRyjchoi@wowtv.co.kr painmi@stockdaily.co.krjbleec@moneytoday.co.kr 한국 관광 신문, 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 참고.연합인포맥스

  • 국내 크루즈 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
  • 크루즈 선박과 스타 크루즈의 슈퍼스타 토러스 호, 슈퍼스타 에이리스 호를 중심으로 국내 크루즈 시장의 현황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그 다음 국내 크루즈 관광 산업의 성장 저해 요인에서는 크루즈 항 기반시설 측면, 소비자 인지도 측면, 경영 수지 측면 등 3가지 측면과 특수한 상황 하에 있는 금강산 크루즈 관광 측면에서 국내 크루즈 관광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을 도출하였다. 본론 ‘2부 - 구체적 사례와 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 발견’에서

  • [관광학원론] 크루즈(Cruise) 사례 분석
  • 크루즈(Cruise)사례발표목 차Ⅰ. 크루즈의 기초 1.크루즈의 정의2.크루즈의 역사3.크루즈의 영향Ⅱ. 크루즈 장점&단점1.크루즈의 장점2.크루즈의 단점Ⅲ. 크루즈 고객 분석Ⅳ. 크루즈 산업 국외&국내현황Ⅴ.크루즈 사례1.국내 크루즈 사례 (팬스타 크루즈) -소개, 선내시설안내, 상품안내2.국외 크루즈 사례(스타 크루즈)-소개, 선내시설안내, 탑승TIPⅥ. 크루즈 관광 TIPⅦ. 결론 Ⅰ. 크루즈의 기초1.크루즈의 정의크루즈 여행이란 한마디로 선박

  • [국제관광경영전략] 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관광경영전략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1.스타크루즈 소개2.스타크루즈 SWOT분석3.스타크루즈 마케팅믹스(1)PRODUCT(2)PRICE(3)PROMOTION(4)PLACE(5)PROGRAM(6)PEOPLE4.스타크루즈의 STP분석(1)시장세분화전략(2)TARGET & MARKETING5.향후 마케팅 시사점6.결론 및 참고문헌1. 스타크루즈 소개 스타 크루즈는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서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잠재적인 시장성을 개척하기 위한 진취적이고 확

  • [관광학원론] 수상교통(크루즈)
  • 크루즈 여행의 장애요인 - 8Ⅲ. 크루즈 마케팅 - 101. 마케팅 계획 - 102. 고객분석 - 12 3. 크루즈 마케팅믹스 13Ⅳ. 크루즈 산업의 지역별 현황 - 16Ⅴ. 국내 크루즈의 사례(팬스타 허니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