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경영전략] 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스타크루즈 소개
2.스타크루즈 SWOT분석
3.스타크루즈 마케팅믹스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5)PROGRAM
(6)PEOPLE
4.스타크루즈의 STP분석
(1)시장세분화전략
(2)TARGET & MARKETING
5.향후 마케팅 시사점
6.결론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스타크루즈 소개
스타 크루즈는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서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잠재적인 시장성을 개척하기 위한 진취적이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1993년 9월 2척의 선박으로 크루즈 사업을 시작하였다.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스타 크루즈는 아시아 최대의 크루즈 선사일 뿐 아니라, NCL(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 ORIENT LINE등과 인수 합병하는 등 경이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2000년 세계 4대 크루즈 선사의 대열에 올라서 있다.
스타 크루즈는 호주, 뉴질랜드, 중국, 독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필리핀, 싱가포르,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영국, 그리고 미국 등 20개 지역이 넘는 곳에 지사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스타 크루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의 크루즈 산업을 설립하기 위한 지역적인 열망의 성취로 요약되고 있으며, 아시아 ~ 태평양 지역 국가의 관광산업을 진흥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 참고문헌
-
(2) 참고자료
<1>이경모(2004),“크루즈 산업의 이해”, 대왕사
<2>이경모(2006), “이벤트학원론”, 백산
<3>이경모(2006), “관광교통론”, 대왕사
<4>최복수(2006), “관광학개론”, 갈채
<5>김진섭(2004), “관광학원론”,대왕사
<6>문기석(2005),“크루즈 인센티브 여행인식에 관한 연구”,경기대 대학원
<7>홍영호(2004),“크루즈 여행 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8>하인수(2002),“국내 크루즈 산업의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세종대 대학원
<9> http://www.panstarcruise.co.kr
<10> http://www.oktou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