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인격교육자료(수업자료), 표현활동교육,안전교육자료(수업자료), 노인교육,탈놀이교육자료(수업자료), 변압기제작교육자료(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Ⅱ. 인격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활용
3. 효과

Ⅲ. 표현활동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1) 학생 활동면
2) 교사 지도면

Ⅳ. 안전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성
4. 효과

Ⅴ. 노인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역할
3. 개발과 보급

Ⅵ. 탈놀이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성
1) 탈놀이 문학의 통합적 교수․학습
2) 동영상의 자막 처리 장치
3) 현장감 넘치는 동영상
4) 실제 지도를 통한 탈놀이의 유래와 분포 이해
5) 육성을 통한 탈놀이 해설
6) 등장 탈의 생생한 모습 교수․학습
7) 모든 탈놀이 대본 소개와 주석, 그리고 검색창 기능
8) 여러 내용을 통합하여 보고 즐기는 교수․학습
9)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섬세한 디자인
4. 효과

Ⅶ. 변압기제작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4. 일반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환경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우리나라에서는 4차 교육과정에서 환경교육에 관한 내용을 거론한 것을 출발점으로 7차 교육과정에서는 전 영역에 걸쳐 환경교육을 강조 사항으로 설정하였다.
그러나 전체적인 체계가 부족하고 교과 간에도 내용이 중복되어 있으며, 환경 교육이 충격 요법식 공해교육이나 교사 중심의 이론 위주의 교육으로 단순화되어 있어, 학생들의 환경보전 의식 함양 및 실천의지를 강화하는 데는 매우 미흡한 수준이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들이 환경교육을 실시함에 있어서 환경교육 학습자료의 빈곤과 교사의 의지 부족으로 인해 학생들의 가치관이나 태도의 변화를 기대하기보다는 일회적으로 다루기 쉬운 환경문제의 여러 속성들 가운데서도 환경오염과 같은 부정적인 측면을 지적하는데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2. 목적

재량활동 운영을 위한 환경교육 학습자료를 개발하여 창의적 재량활동 중 범교과학습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며 구체적인 목적을 기술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교과서 분석을 통하여 환경 보전 관련 요소를 추출하며, 이를 근거로 ‘환경교육 학습자료’를 개발한다.
둘째, ‘환경교육 학습자료’를 적용하여 지도한다.
셋째, 다양한 체험기회를 부여하여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한다.
참고문헌
교육부, 평생학습사회와 노인교육-교육부 정책과제, 1998
도로교통안전협회, 학교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에 관한 연구, 유치원 교수-학습자료 분석, 1997
서연호, 한국의 탈놀이, 열화당, 1988
유태숙, 장체험학습을 이용한 순천만 갯벌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이인재, 통합적 인격교육론, 한국국민윤리학회 광주·전남지회 춘계학술 발표대회, 21세기를 위한 윤리교육의 방향과 전망, 1999
최정란, 소집단 활동과 표현 연구를 통한 학습동기 유발 방안, 대구교육청,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안전관리] 대인관계안전
  • 안전교육의 내용4.유괴 발생후 대처방법5.실종아동의 정의와 현황6.실종아동 예방 지침 및 수칙 Ⅳ. 성폭력1.아동성폭력의 정의와 징후 및 후유증2.아동성폭력 예방교육의 현황 및 필요성3.유아기 성교육의 방향과 교사의 태도4.유아의 성폭력 예방과 그 대책5.유아 성폭력 피해 시 교사의 역할과 태도6.유아 성폭력 교육 프로그램의 실제7.유아 성교육 실제사례Ⅶ. 대인관계안전실제1. 대인관계안전 연간계획안2.대인관계안전 수업계획안Ⅷ. 기

  •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방법,효과,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문제점,개선방안
  •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2) 개별화된 수업을 전개3) 탄력적인 학습집단 조직4) 인간관계에서 서로가 열려있는 마음Ⅲ.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분류1. 학습 대상에 따른 분류1) 향토의 얼 계승2) 사랑과 봉사3) 역사유적4) 자연환경5) 전통문화6) 산업경제7) 심신 수련 및 야영2. 교류 유무에 따른 분류1) 교류 학습2) 학교 자체 현장 체험학습Ⅳ.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필요성1. 인성 교육 강화 측면2. 창의력 신장 측면3. 학생 중심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환경에 판매상들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터넷에서 직접 물건을 판매하여 중개수수료도 없고, 이용자들에게 판매상이 다루는 모든 상품의 카탈로그를 보여주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2.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인터넷에 상품을 진열하는 것은 간단하지는 않다. 상품의 사진을 입력하려면 스캐너와 같은 이미지 입력장치가 있어야 하고, 이런 카탈로그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면 뛰어난 컴퓨터 프로그램솜씨가 필요한데, 직접 제작하기

  • 대인관계,안전교육,유아교육,아동확대,아동실종,아동폭력,미아,유아성폭력
  • 교육시켜야 한다.자녀에게 유괴범에 대한 설명을 한 다음 A, B 그림을 통해 잘 알려줘야 한다.2.유괴 예방 안전 수칙1. 비상시를 대비하여 자녀의 친구나 그 가족들, 주변 사람들을 미리 알아 두어야 한다.2. 자녀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은 눈에 띄는 곳에 적어놓지 말고, 옷 안, 신발 안, 가방 안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써준다.3. 부모의 허락 없이는 낯선 차를 타거나 아는 사람의 차라도 타지 않도록 교육한다.4. 혼자 있게 하지 않는다.(

  • [유아교육] 방귀대장 뿡뿡이(EBS)의 유아시청 적합성 여부에 대한 고찰
  • 놀이, 인형극, 노래, 율동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프로그램 간의 차별성이 부족하고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스튜디오 제작 위주여서 현장감이 부족하고 도시 중산층 이상의 유아들을 대상층으로 한 경우가 많다는 비판도 있다. 하지만 유아에게 가장 중요한 학습효과는 직접 경험이고, 그 다음이 시청각 매체를 통한 학습, 언어적 표현에 의한 학습이라는 순서를 감안하면 텔레비전을 이용한 학습효과는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직접 경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