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이마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마트와 월마트 젼략 비교
2. 기업 소개
기업소개 / 로고의 의미 / 회사연혁 / 경영 이념
3.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 STP 전략 / 4P
본문내용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를 오픈
쇼핑문화의 새로운 장을 연 신세계
할인점 본연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세계무대로 진출


Strength

한국형 할인점 모델 장착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자사 브랜드 형성
최다 점포와 높은 인지도


Weakness

매년 4000-5000억의 투자 지출
자금력 상대적 열세(롯데나 해외유통업체 대비)
다양한 계층구조로 조직원 결속력 약화


Opportunity

도시화에 따른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
제조업체의 할인점 유통경로 비중증가
해외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

  • [할인점]국내 할인점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전략
  • 소비자, 기업, 기반인프라 등에 대한 정확한 파악 및 적응이 필요 - 외자계 업체들이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과 국내 유통산업의 특수성 을 파악하고 이에 적응하는 데는 실질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월마트의 경우 본국에서의 성공과 대조적으로 남미나 아시아시장에서 고전- 또한, 한국의 기업문화와 조직풍토 등에 대한 이해 부족도 토착화에 걸 림돌소극적 마케팅 전략7) 국내실정을 무시한 소극적인 마케팅전략을 고수- 외자계 업체들은 주

  • [마케팅관리]신세계 이마트 경영 및 마케팅 분석
  • 전략적 브랜드 관리」-이론과 응용, 안광호,한상만, 전상률, 2000, 학현사「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02, 학현사「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장세진, 1999, 박영사신세계 백화점, http://www.shinsegae.com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카인즈(한국언론재단 뉴스검색DB), http://www.kinds.or.kr통계청, http://www.nso.go.kr한겨레 신문 1998. 7. 12. 「국내 할인점의 생존전략」목 차1. 브랜드 소개2. E-MART 환경분석1) 내적환경① 매출액, 점포수, 시

  • [소비자행동]할인점 이용고객과 백화점 이용고객의 비교
  •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중요시해야 하고 특히 어떤 동기와 태도에 의해 최종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 한다. 소비자에 관한 이러한 제반 문제들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 바로 소비자 행동 연구이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행동을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는 마케팅 환경과 소비자 기호의 변화추세 뿐만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실패 분석 및 대응전략
  • 마케팅, 편리성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여성들은 취향은 까다롭고 특히나 주부들의 경우 먹는 것에 민감하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 신선한 제품을 선사해야 한다. 이 때문에 이마트는 신선한 제품 공급을 위해 특정 밭이나 배, 농장과 계약을 맺어 계절마다 상품을 원활히 제공하는 서비스가 발달되어 있다. 서구형 할인점과 민속적 재래시장을 접목시킨 경우다. 제철에 나는 과일과 채소, 어류를 신선하고 좋은 질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여성 소비자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