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성공요인에 따른 소비자행동분석과 이마트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재 이마트의 대형할인마트로써의 위치
2. 소비자 행동 조사기법과 해석
3. 소비자 행동에 따른 마케팅전략
4. 소비자 행동연구와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현재 이마트의 대형할인마트로써의 위치

토종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국내 최고의 할인점 이마트!!

전국 최대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입시선점 우위는 지속적으로 전망되는 할인점. 바로 이마트이다. 이마트는 93년 창동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충청권, 영호남, 기타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현재 37개의 점포로 업계 최대의 전국적 체인망을 형성하고 있다. 이마트는 MD차별화, 고객 지향적 마케팅과 선진화된 시스템구축으로 인해 국내 최고 경쟁력을 가진 할인점이 될 수 있었다. 그럼 이마트가 국내 최고 할인점이 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2. 소비자 행동 조사기법과 해석

소비자를 알고 소비자 행동을 알면 백전백승이다!

- 평가기준 -
장보기는 보통 우리 소비자들이 생각하기에 일상적 문제해결로서, 반복구매에 의해 복잡성정도 매우 낮은 문제이다. 하지만 이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수동적으로 행동하는 행동주체가 아니다. 소비자들은 과거의 충동구매에서 벗어나 목표 지향적 가정 및 가계관리를 추구한다. 인터넷의 보편화와 교육수준 향상으로 소비자의 정보검색 능령이 향상되어 소비자들은 제품 및 상품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비교하려는 경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비, 시간대비, 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생필품은 관여도가 낮은 제품이므로 구매에 많은 관심을 두지는 않는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구학서(2000.7)[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 신세계 백화점
박상욱(2001.7)[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 시장], 한국신용정보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공전략]
http://www.discountmerchandis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보고서
  •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그래서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이마트란?1) 이

  • [외식산업] HMR산업과 비즈니스성공요인 및 외식산업시장 발전방향
  • 목 차Ⅰ.서론1. 문제 제기2. 연구의 목적3. 연구 방법Ⅱ.이론적 고찰1. HMR의 정의/웰빙(well-being)1)HMR2)웰빙3)웰빙과 HMR의 관계2. HMR의 발전 배경1)미국2)일본3)한국3. 소비자 구매 행동1)정의2)소비자 구매 행동에 따른 HMR business의 성공 요인Ⅲ. HMR의 현황과 benchmarking1)국내 HMR 시장의 현황 2)국내 HMR benchmarking3)국내 HMR의 문제점 Ⅳ. 아모제 HMR business의 성공 요인1)메뉴 전략2)시장 세분화 전략3)서비스 전략4)마케팅 전략Ⅴ. 결론1. 향후 외식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조사- 이마트 롯데리아 vips ok캐쉬백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이마트 (E-mart)의 성공사례마케팅 전략의 우수성최신 물류 유통방식의 사용경쟁사와의 차이점롯데리아의 성공사례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 한다.결정적 순간의 포착VIPS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시장상황경쟁사 분석소비자 환경내부분석STP 전략분석마케팅 믹스OK CASHBAG 서비스 성공전략OK CASHBAG 서비스란OK CASHBAG 서비스의 차별성제휴사와 함께하는 OK CASHBAGON-LINE 과 OFF-LINE 의 통합OK C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

  • [학사][경영학]신세계이마트분석연구
  • 요인 . 10제 5 절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 11제 3 장 이마트제 1 절 이마트 소개 . 13제 2 절 성공요인분석 . 201. 포지셔닝 20 2. SWOT분석 223. 경영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