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마트의 탄생배경과 영향
환경분석과 시장상황
STP 분석
Ⅰ. 이마트의 탄생배경과 사회에 미친 영향
Ⅱ. 환경분석과 시장상황
Ⅲ. STP 분석
Ⅳ. SWOT분석
Ⅴ. 4P분석
Ⅵ.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핵심 경쟁력
Ⅶ. 이마트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Ⅷ. 이마트의 경쟁자
Ⅸ. 이마트의 해외진출
본문내용
한국형 할인점은 교외가 아닌 신도시, 다시 말해 신시가지를 중심으로 탄생
인테리어 측면에서 외국형 할인점과는 달리 고객 중심의 중, 고급화를 지향
여성의 사회참여, 주5일 근무제 등 소비자 환경의 변화로 머천다이징이 바뀜
할인점 전용 브랜드 PB개발에 전력을 기울였으며 까다로운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신선 부문 상품관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단일 입점한 상품은 반드시 당일 완판하고 익일 영업 시에는 새 상품을 진열
주별 판매 데이터나 판매 기법을 분석하여 적정 발주를 내는 것이 우선
짝세일타임서비스’는 고객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서 기존 고객보다 잠재 고객의 구매력을 유도



시식코너는 초기 이마트의 경쟁력 요소로, 주부들에게 효과적인 판촉전략
감각 마케팅 중 미각이나 촉각의 반응은 지속적으로 남아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이렇게 형성한 제품 이미지는 고정 고객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동기


1997년 2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점포를 개설

국내 유통기업의 첫 해외 진출

비제조업 분야의 해외진출 본격화 기대

중국은 적절한 표적시장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 시행 필요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진출 통로역할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경영전략,향후발전방안,이마트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전략제안 이마트의이마트의 경영전략제안01 기업소개(이마트)02 이마트의 현재전략03 이마트의 현재분석04 이마트의 발전전략05 향후전략Contents 목차 06 결론이마트에 대하여기업소개01.회사명칭?주식회사 이마트(E-MART Co., Ltd.)설립일자?2011년 5월 3일 (2011년 5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신세계의 대형마트 부분이 인적분할되어 설립2012년 6월 현재 145개(안양/부천/시화점 및 ㈜신세계, ㈜광주신세계가 운영하는 인천마트, 마산마트, 광주이

  • [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 사회공헌활동(기업윤리) 보고서
  • 이마트 기업분석사회공헌 활동목 차Ⅰ.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3Ⅱ. 희망배달 마차 4Ⅲ. 주부봉사단 활동 5Ⅳ. 희망나눔 프로젝트 6Ⅴ. 향후 전망 6Ⅰ.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마트는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노력 없이는 ‘1등 브랜드’가 될 수 없다고 판단,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

  • [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 사회공헌활동(기업윤리) PPT자료
  • 이마트 기업분석사회공헌 활동목차Ⅰ.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Ⅱ. 희망배달 마차 Ⅲ. 주부봉사단 활동 Ⅳ. 희망나눔 프로젝트 Ⅴ. 향후 전망Ⅰ.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Ⅰ.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마트는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노력 없이는 ‘1등 브랜드’가 될 수 없다고 판단,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를 기준으로 연간 기부액 100억원, 기부 수혜자 30만명을 돌파했다.이마트는 유통업체로

  • 이마트경영,이마트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1. 기업 소개2. 상품 분석3. 상권 분석4. 가격 분석5. 판촉 분석6. 장점 및 단점□상호:㈜신세계 이마트□종업원수 : 15,604 명 □현재 → 관리사무직 4,364명판매직 11,240명□자본금 : 943억원 (신세계 기준)□점포수 : 총 154개점 (국내 : 129개점 중국 : 25개점)□매출 : 8조 3천억원(누적) (시장점유율: 35%)□기 타 : 용인, 광주, 대구, 시화, 여주 물류센터(5개 지점)소개소개월마트나 까르푸의 국내진출로 인한 무한 경쟁.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한

  • 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SWOT부넉,이마트채용정보,이마트채용절차
  • INDEX1. 기업소개열1 5 129 1217 1232 2137 2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작년 말까지만 해도 마트의 성장률이 정체되거나 하향세2. SWOT 분석1231212343. 채용정보 및 절차이마트 채용 :: 이마트 공채 스펙 / 합격스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