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IBM 컴퓨터회사의 보상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 선정동기
- 기업소개

2. 본론
- IBM이 도입한 보상제도
- 변화 된 IBM의 보상제도
- IBM의 ERG 이론
- IMB의 보상제도 현황
- 글로벌 보상 프로그램

3. 결론
- 시사점

* 출처

본문내용
2. 본론

♣ IBM이 도입한 보상제도

변화가 빠르고, 다른 산업에 비해 개인의 성과를 강조하는 IT 업계의 IBM은 1990년대 초/중반까지 개인성과를 근거로 인센티브를 지급하였다. 그런데 개인성과에 기반 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하다 보니, 극단적으로 회사 전체 경영이 아무리 엉망이더라도 자기 일만 잘되면 많은 보상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1993년 취임한 루이스 거스너(Louis V. Gerstner)회장은 이러한 보상 체계가 자기중심적인 문화를 형성한다고 판단하여 1990년대 중반에 보상 시스템을 변경하였다.
하지만 그는 이런 변화가 IBM이 그간 쌓아온 직원들 간의 팀워크를 망가뜨리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그는 '직위'를 기준으로 개별 보상에 집단 보상을 조화시켰다. 즉, 직위가 올라갈수록 개별 보상보다 집단 보상의 비중을 늘렸다. 예컨대, 사업그룹별 총 책임자의 연간 성과급은 IBM 그룹 전체 실적과 100% 연계시켰다. 한 사업그룹을 맡은 책임자지만 자신이 맡은 사업의 실적이 아니라 회사 전체 실적에 의해 성과급이 결정되는 셈이다. 그리고 바로 아래 직급 경영진의 인센티브는 IBM의 전체 실적에 따라 60%를 지급하고, 나머지
참고문헌
*출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10135659134&outlink=1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141757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614409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182355
http://blog.naver.com/buckethead12/90074135339
http://www.cyworld.com/eternalrecurrence/3292357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816&docId=210
http://www.ibm.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IBM의 사업개요-한국IBM은 1967년 4월25일에 설립되었으며, 개인존중 / 최선의 고객서비스/ 완전성추구라는 기업의3대 기업 이념을 중요시한다.- 통합 IT 솔루션 제공과 아웃소싱 서비스, 시스템 통합 및 컨설팅, 컴퓨터와 그 주변기기 및 사무용기기의 임대유지정비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그 밖에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컴퓨터 기술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IBM의 임금제도 및 승진․승급제도-IBM에 있어서 인사정책의 주된 목표는 직원과 회사, 직원

  • 일본 IBM의 인사시스템
  • 관리하기 위해 공통의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최적화를 이루었습니다.나아가 IBM은 1997년 업계 최초로 e-비즈니스를 주창하면서 회사의 모든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개방형 표준에 맞게 재구축함으로써 스스로 대표적인 e-비즈니스 회사로 변신했습니다.즉 제품 개발, 공급사슬, 구매, 생산, 고객관리, 재무, 인사, 정보기술, 자산관리 등 10개의 핵심 업무프로세스를 웹에서 재통합하고, 시장과 고객중심으로 재설계함으로써 어떠한 고객의 요구에도 언제

  • [경영학]고객만족 성공, 실패 사례
  • 회사측에서 캐스트에게 배포하는 매뉴얼에는 뛰지 마십시오가 아닌 천천히 구경하십시오 등과 같은 긍정적인 말씨를 사용할 것 등과 같이 인사하는 방법에서부터 말씨에 이르기까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적혀 있다. 게스트의 눈을 바라보면서 말을 건네는 아이 콘택트도 그 중 하나다. 캐스트가 어린이와 이야기를 나눌 때에 앉아서 눈높이를 맞추는 광경을 흔히 접할 수 있는 것도 아이 콘택트가 철저히 지켜지고 있기 때문이다. 100-1=0  경

  • 한국IBM의 HRM분석 동기이론 공정성 이론 의 적용 한국IBM 기업개요 한국IBM 사업
  • 제도로는 전문가 제도와 의사소통제도 그리고 IBM CLUB 운영제도가 있다.전문가 제도란 IBM에는 크게 12 개의 영업 및 서비스 전문 직종이 있는데, 영업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IBM 공인 전문가 ( IBM Certified Professional ) 인증 제도를 시행을 의미한다. IBM 공인 전문가로 인정되면, 고객에게 더 높은 부가가치를 줄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는 관리자 커리어뿐만 아니라 전문가 커리어도 높이 평가하는 IBM 의 인사 정

  • [인적자원관리] 한국기업의 여성인력 활용과 향후 과제(IBM의 여성인적자원관리 사례 중심으로)
  • 관리의 도입배경 3) 여성인력관리의 개념 4) 여성인력관리의 목적 Ⅲ. 본 론1. 사회 여성인력관리 현황 1) 여성인력관리의 문제점 분석 2) 여성인력관리 일반론3) 여성인력의 사회적 성과2. IBM의 여성인력관리1) IBM 개요(1) IBM 본사(2) 한국 IBM2) IBM의 여성인력관리 현황3) IBM과 타 기업의 여성인력관리 비교3. IBM여성인력관련제도 평가1) 현행여성인력관리제도의 한계2) 여성인력 소외의 근본적 원인3) 현행 여성인사 제도 극복의 핵심 요소Ⅳ.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