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관광 앱(APP) 기획안 - 한국관광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국 관광공사 신규 app
2.팀 독수리5남매 및 팀원소개
3.기업 프로파일
4.사용자 요구사항
5.한류 관광app의 기획의도 및 방향
6.한류관광app의 특징
7.3C + 1P 전략
8.시장전략분석
9.한류관광app의 기능 구조도
10.스토리보드
11.프로젝트 스케줄
12.Lessons Learned

본문내용
연혁

1961 관광진흥법 제정
1962 국제관광공사 설립(현 한국관광공사)
호텔, 아리랑택시, 대한여행사 등 설립 관광 공사 원 자격제도 시행
1979 PATA 총회 개최
※ 해외조직망 확대 ('69년 1개소 → '70년 9개소)
1982 '한국관광공사'로 명칭 변경
1983 ASTA 총회 개최
2007 한국 관광 브랜드(Korea, Sparkling) 선포 전북 지사 신설
2008 공사 영문 명칭 변경 (KNTO → KTO)
2009 외래 관광객 750만 명 돌파


1) 한국의 영화, 드라마,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으로 매년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
→ 아시아 전 지역으로 번지고 있는 한류를 이용. 외국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쉽게 관광으로 이끌 수 있는 App 기획.

2)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관광의 획일화
→ 관광객이 관심 있어 했던 영화, 드라마, 연예인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관광객들이 중심지가 아닌 관광에 소외된 지역에도 방문하는 기회.
전 보다 즐겁고 경제적인 관광문화를 창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의료관광(성형중심)
  • 한국 의료관광의 경쟁력 한류의 연장선성형관광학생들에게 뉴스보여주깅한국 드라마, 아이돌 가수의 열풍마이니치 신문2009년 4월 11일자한류 신풍경피부과 성형외과메디컬 스킨케어 등성형관광의 인기 보도한국의 높은 성형기술“성형 기술과 트렌드를 배우려면 한국에 가야 한다”성형부문 90점성형외과들의 국외 홍보 이 밖에,판촉이벤트 각국의 관광공사와 함께 상품개발 각국의 스타를 통한 홍보입소문, 인터넷검색을 이용해 국

  • 부산관광 보고서
  • 관광설명회 및 홍보사진전은 일본 후쿠오카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하였다.(1) 현황□ 2013. 1. 29 ~ 30 : 부산-후쿠오카 공동관광 프로모션(홍콩)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View&corp=fnnews&arcid=201301290100249910014604&cDateYear=2013&cDateMonth=01&cDateDay=28○ 부산-후쿠오카 아시아케이트웨이 사업의 일환○ 세일즈콜 실시(홍콩윙온 등의 대형 여행사 직접 방문을 통한 부산관광상품 개발 및 모객 독려)○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와의 간담회 통

  • 우리나라 여행 콘텐츠 제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획
  • -DB 연계, VOC 관리관광 서비스 플랫폼 기반 구축 개발S/W 운영 자료 작성 및 교육기획 컨설팅 분석 및 상세 기획안 작성추천 콘텐츠 UI 기획앱 스토어 등록/관리 및 서비스 모니티링각종 분석/결과 리포팅애플리케이션 검수 및 론칭 지원자체 이벤트 기획 및 전략 마련사업성과 관리 및 홍보 지원 자료 작성디자인 I/A, U/I 분석/기획기획(시나리오)에 따른 상세 디자인디자인 시안하이브리트 앱 디자인 세트 컨텐츠 U/I 가이드 제작감사합니다.Q&A

  • 대구 인근 재래시장 마켓투어
  • 관광객뿐만 아니라 대구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갖게 하는 투어 상품이라는 점에서 대구의 관광산업을 크게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획안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문헌- 약령시장 블로그 http://blog.daum.net/baekseokhandle/8003419- 약령시장 위키 백과http://ko.wikipedia.org/wiki/%EB%8C%80%EA%B5%AC%EC%95%BD%EB%A0%B9%EC%8B%9C - 하나투어 상품 기사http://blog.naver.com/ceo009?Redirect=Log&logNo=10117906958- 칠성시장 배치도

  • 제주항공 경영전략분석
  • 공사 간 제휴가 활발해질수록 글로벌 경쟁 심화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것*출처: Google21/267. 기업지배구조출처 : Dart 제주항공 사업보고서(2016년)*한국형 Agency Problem이 나타날 가능성(Conflict of interests, Information asymmetry 이 두 가지 모두 공존할 시)제주항공은 기업공개를 통해 소유와 경영을 분리 시킨 기업 AK홀딩스가 제주항공의 지배주주이며 자회사로서대주주의 이익극대화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다.(대주주와 소액주주 간 이해 상충 有)Ex)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