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한국광고박물관의 콘텐츠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박물관의 현황
2. 광고 박물관의 활성화 방향
3.결론

본문내용

1. 광고 박물관의 현황
한국광고박물관은 한국 광고계의 숙원사업으로 한국 근현대 광고 120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국방송광고공사가 2008년 11월 7일에 서울 송파구 잠실에 개관한 교육,문화 인프라 시설 이다. 박물관의 설립 목적은 일반인들에게 광고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공간이면서 삶의 활력소가 되는 휴식.여가의 공간을 제공하며, 광고의 순기능 홍보를 통해 방송과 광고의 이미지 제고를 위함이다. 박물관의 규모는 광고문화회관 3,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276평에 이른다.
상설 전시장은 광고의 유래, 광고로 보는 한국사회문화사, 광고체험,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 KOBACO와 공익 광고등 8개 전시 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 전시 Zone ‘광고의 유래’ 영상관은 한국의 광고 유래와 근현대 광고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영상을 상영하며, 제2 전시 Zone ‘광고로 보는 한국사회문화사’에서는 19세기말 개항기부터 시작되는 한국의 근현대 광고 120년의 역사를 7개 시기로 구분하여 유물ㆍ 영상ㆍ패널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역사 공간이다. 제3 전시 Zone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는 현대 광고의 흐름과 광고의 순기능을 인쇄ㆍ영상광고 또는 국내ㆍ해외광고로 이해하는 공간으로 마련되어져 있으며, 제4 전시 Zone ‘광고제작 이야기’ 에서는 광고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즉 각 매체별로 광고의 제작에서 소비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광고회사에서 첫 사회경험을 하였습니다.좀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회사를 퇴사 후 디자인 ○○아카데미에서 ○개월 간 시각디자인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한국 ○○신문사에 입사하여 신문편집기자로서 편집디자인 전반에 관한 실무를 도맡아 하였습니다.경력사항 14그래픽디자인과를 나왔기 때문에 편집디자인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의 사용이 가능합니다.웹디자인 부분에 대하여 말씀드리자면, 회사를 다니면서 실전으로 터득하였습니다.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광고감독)7. 영문이력서(변호사)8. 영문이력서(은행원)9. 영문이력서(교사)10. 영문이력서(국가공인 간호사)제4절 중문 이력서 작성샘플 (10건)1. 중문이력서(무역)2. 중문이력서(일반사무)3. 중문이력서(중국현지사용/신입용)4. 중문이력서(영업)5. 중문이력서(기본)6. 중문이력서(중국현지사용/표준)7. 중문이력서(간단)8. 중문이력서(중국현지사용/일반)9. 중문이력서(서비스)10. 중문이력서(중국현지사용/경력자용)제5절 일문 이력서 작성샘플 (5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한국가스공사/사무/관리/신입)68.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안전관리/경력)69. 자기소개서(한국능률협회/생산혁신/신입)70.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네트워크/시스템/신입)71.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전기설비/경력)72.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73.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경영/관리/신입)74.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생산관리/경력)75. 자기소개서(KT/일반사무/경력)76. 자기소개서(KT/통신기술/신입)77. 자기소개서(한솔섬유/섬유개발

  • [문화다양성] 문화의 다양성과 세계화
  • 접해오고 있다. 앞으로 문화의 세계화로 인한 긍정적 효과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누릴 수 있는 건 최대한으로 누리고 부정적 효과를 최소화 하는 방안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강세돌. 아세아연구.「세계화와 문화현실」. 2005 김승환. 출처미상. 「문화다양성과 세계화」. 2006오세영. 이진희. 국제 광고론. 2004이수안. 한․독 사회과학논총.「문화의 세계화와‘한류’문화산업의 글로벌경쟁력」. 2007www.naver.com. 백과사전

  • [지역관광] 안장왕 한씨미녀 설화 스토리텔링관광
  •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과 같은 이야기이다. 하지만 비극으로 끝나는 로미오와 줄리엣과는 다르게 안장왕이야기는 우리의 정서와 맞게 해피엔딩으로 끝이 난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관광으로 이용할 수 있고, 지역 축제로도 이용할 수 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비록 안장왕이야기는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흔한 스토리를 가진 이야기이지만 우리가 기획하는 고양시의 지역 축제로 인해 그곳에서만 빛날 수 있는 특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