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한국광고박물관의 콘텐츠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 박물관의 현황
2. 광고 박물관의 활성화 방향
3.결론
- 본문내용
-
1. 광고 박물관의 현황
한국광고박물관은 한국 광고계의 숙원사업으로 한국 근현대 광고 120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국방송광고공사가 2008년 11월 7일에 서울 송파구 잠실에 개관한 교육,문화 인프라 시설 이다. 박물관의 설립 목적은 일반인들에게 광고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공간이면서 삶의 활력소가 되는 휴식.여가의 공간을 제공하며, 광고의 순기능 홍보를 통해 방송과 광고의 이미지 제고를 위함이다. 박물관의 규모는 광고문화회관 3,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276평에 이른다.
상설 전시장은 광고의 유래, 광고로 보는 한국사회문화사, 광고체험,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 KOBACO와 공익 광고등 8개 전시 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 전시 Zone ‘광고의 유래’ 영상관은 한국의 광고 유래와 근현대 광고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영상을 상영하며, 제2 전시 Zone ‘광고로 보는 한국사회문화사’에서는 19세기말 개항기부터 시작되는 한국의 근현대 광고 120년의 역사를 7개 시기로 구분하여 유물ㆍ 영상ㆍ패널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역사 공간이다. 제3 전시 Zone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는 현대 광고의 흐름과 광고의 순기능을 인쇄ㆍ영상광고 또는 국내ㆍ해외광고로 이해하는 공간으로 마련되어져 있으며, 제4 전시 Zone ‘광고제작 이야기’ 에서는 광고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즉 각 매체별로 광고의 제작에서 소비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