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덕수궁, 경복궁 관광 Application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II.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III. 보고서 분석
IV. 결론
V.참고문헌
본문내용
내손안의 덕수궁·경복궁 Application의 소개와 활성화 방안
Ⅰ. 서 론
 
“한국 방문 외래 관광객 1000만 돌파”
  현재, 한국의 인 바운드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우리는 외래 관광객의 한국 관광 상품 소비 형태에 맞춰 내손안의 덕수궁·경복궁 Application을 확장 시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 연구는 어플리케이션에 더 적절한 타겟팅과 프로모션 방안을 3C, SWOT, 4P, STP를 통해 제안하고, 나아가 국내 역사 유적 관광을 활성화 시켜 특정도시에 집중화된 관광형태를 타파해보기 위한 연구이다. 이 연구는 국적과 여행 패턴을 기준으로 하여 segmentation하고 외국인관광객 특히 인접국가(일본, 중국, 동남아시아)의 관광객과 유럽인들을 주 target으로 내국인 가족, 연인, 청소년 관광객을 부 target으로 한다. 주로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과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을 할 것이고 이를 통해 우리는 한국의 문화 가치와 매력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으며 지속적인 방문과 그에 따른 이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II.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대한민국의 관광업계는 외국인이나 국내관광객이나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이들은 한국의 역사 유적 관광 상품들을 소비할 주체들이다. 그러나 현재 한국의 역사 유적 관광 상품은 유적 안내와 같은 기반 인프라가 아직은 많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관광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그런 인프라를 지원해줄 정부의 지원도 부족하다. 특히 외국인들의 경우 언어적 문제, 한국인들의 경우 역사적 유적에 대한 흥미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역사 유적 관광 상품의 소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개발된 내손안의 덕수궁, 경복궁 앱은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흥미도를 높이고 여러 언어 서비스를 지원 해주는 등 뛰어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마치 손안에 들고 다니는 가이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꽤 성공적 이였기는 하지만 마케팅 프로모션이 부족하고 Targeting 이 아직 확실하지 못해 충분한 활성화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
참고문헌
- 2012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2009년 이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10% 증가”, 문화저널21, 2013.11.25

- “관광대국 발돋움 하려면”, 서울경제 사내 칼럼, 2013.08.25

- “문체부, 외래 관광객 유치 우수여행 사 27개 업체 선정해”, 이데일리, 2013.07.09

- 관광지식정보시스템(www.tour.go.kr)

- 모두투어(www.modetour.com)

- 유비쿼터스 관광안내 서비스, 문화 관광부

- 외래 관광객 수, 한국 관광 통계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ha.gyeongbokgung&hl=ko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ha.deoksu.act&hl=ko

- https://itunes.apple.com/kr/app/nae-son-an-ui-gyeongboggung/id802897053?mt=8

- http://www.msip.go.kr/www/brd/m_211/down.do?brd_id=w_g0203&seq=1297&data_tp=A&file_seq=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객실경영] 호텔 패키지상품 기획안
  •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고궁(덕수궁, 경복궁, 비원, 창경궁)과 문화역사 박물관이 많이 있으며, 남대문과 동대문 쇼핑센터가 가까이 있어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태원, 남산 등 내국인 뿐만이 아닌 외국인을 위한 독특한 관광 쇼핑센터도 아주 가까이 있습니다. 롯데호텔서울 근처 (10분 거리)에는 한국의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고궁(덕수궁, 경복궁, 비원, 창경궁)과 문화역사 박물관이 많이 있으며, 남대문과 동대문 쇼핑센터가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관광과에 차석으로 진학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관광과를 택하게 된 이유였습니다.대학 때는 여행을 워낙 좋아하기도 했었고, 전공에도 충실하자는 의미에서 여행 동아리에 가입, 우리나라 명소들을 찾아다니며 지방마다의 특색이나 사람살이에 대한 생각을 넓혔을 뿐 아니라 관광산업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인식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여름방학에는 50일 간의 유럽배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국경을 넘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관광산업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인식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여름방학에는 50일 간의 유럽배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국경을 넘나들며 각 나라의 문화와 관습, 전통과 함께 관광산업의 현장을 체험하면서 많은 느낌을 받았고, 더 넓은 세계에 도전하고 싶은 의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세계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고 사귀게 된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큰 기쁨이었습니다. 한편 여행 이외에도 틈틈이 영어와 컴퓨터 과정을 공부했으며, 학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문화기획 ○○의 뮤지컬 Oh, ○○s , 단편영화 ○○○ (촬영기간:1개월), 극단 `○○의 ○○, 강원도 청소년 연극제 출품작 등 다수의 연극에서 활동한 바 있으며 대부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밖에 ○○대학교 사회교육원 네일아트 데모강사로 출강한 바 있으며 현재는 ○○○ Make-up 연구반 강사로 활동 중입니다.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귀교에 지원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는 고향인 ○○에 ○○개월 정도 있으면서 ○○에 있는 극단의 공연 분장과 고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관광은 무엇보다 마음의 풍요를 위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확대,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일반화되면서 여행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 국의 오지로까지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은 아름다운 금수강산과 반만년의 역사,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답보상태를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귀사가 타 여행사와 달리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