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장의 정보 비대칭에 대한 SK엔카의 극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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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K엔카의 개관
2.역선택 문제와 도덕적 해이 문제의 경제학적 접근
역선택 문제
도덕적 해이의 문제
3.SK 엔카의 정보 비대칭 극복 방안
역선택 극복 방안
도덕적 해이 극복방안
4.SK엔카와 경쟁 기업의 성장 분석∙비교
SK엔카의 성장세
경쟁 기업의 성장세
5.결론
본문내용
SK엔카의 전문 평가사가
자동차의 내∙외부, 성능, 침수 등 18단계 115가지 항목에
걸쳐 진단 후 검사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구매자가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제도


르노삼성, GM대우와의 협력을 통해, 이들이 직접 보증하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서비스. SK엔카의 진단 외에 각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판매 자동차에 대한 수리 보증을 해줌


허위매물전담반을 통하여 허위매물로 판단되는 중고차는 삭제, 3회 이상 신고된 자는 등록 정보를 삭제, 10회 이상 신고된 자는 1년간 차량 등록 제한의 제재를 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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