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성공사례분석(SK엔카 공중 유형에 따른 분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소비자커뮤니케이션
문제 진술
1. 거래의 불투명 성
2. 여성의 경우 매장에 직접 갔을 때의 불편, 어려움 느낌.
3. AFTER SERVICE 부재/ 소비자들끼리의 구매 후 대화 장 부재
PR목표 “자동차가 아닌 신뢰를 판다” (목적)
PR전략
1. 거래 당시 투명성 확보- 자동차에 대한 정보 제공
2. 쉬운 접근성 확보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
3. 구매 후 서비스 부재, 대화 공간 필요성- 에프터 서비스 증대, 엔카 커뮤니티 개설
Ⅱ.사내커뮤니케이션
Ⅲ.언론관계
Ⅳ.타기업
Ⅴ.결론
- 본문내용
-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중고차 업계로는 최초로 2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09 서울오토살롱’에 전시장을 마련, ´클린 & 트러스트(Clean & Trust)´라는 테마로 참가했다.
SK엔카는 허위매물 없는 깨끗한 중고차 시장문화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SK엔카의 다양한 서비스를 각 클린매물, 클린진단, 클린서비스, 클린카페라는 4가지 테마에 담아 전시한다.
‘클랜매물 존’에서는 정비, 판금. 도색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친 SK엔카 직수입차량을 전시하며 이곳에서 지상 최고의 SUV 험머 H3를 만나볼 수 있게 해놓았다. ‘
또한, ´클린진단 존´에서는 105가지의 주요 항목을 진단해주는 SK엔카의 진단 서비스를 실제 차량을 통해 각 부위별로 알기 쉽게 보여주며 ‘클린서비스 존’에서는 중고차 시세 및 차량 정보 등을 제공하며, 관람객들은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SK엔카 전문 상담원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아울러 ‘클린카페 존’은 SK엔카의 직영매매센터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의 휴식공간으로 차량 정보와 자동차 관련 뉴스를 엔카TV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K엔카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숨겨진 비밀번호를 찾아라´ 이벤트와 ´돌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네비게이션을 비롯 닌텐도 위, 하이패스 단말기, 문화상품권, 비치볼 등 총 1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2. 쉬운 접근성 확보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
→업계 최초로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한 SK엔카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모델명, 등급, 신차가격, 연료, 배기량, 연비 등 차량의 상세 정보뿐만 아니라 동급 매물의 중고차 시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차가 아닌 다른 차의 정보도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차량의 동급 매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엔카 어플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식 및 등급별 중고차 시세, 전국 SK엔카 직영센터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사별, 초성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을 구현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3. 구매 후 서비스 부재, 대화 공간 필요성- 에프터 서비스 증대, 엔카 커뮤니티 개설
#1 애프터 서비스
수리보증서비스
신차 보증기간이 끝났어도 계속 수리를 보증해주는 서비스.
신차 출고 이후 7년 및 14만 km 이내로 자체 진단한 차량들에 수리보증서 발급.
차량진단서비스
전문 평가사가 사고 여부와 주행거리 조작여부 등 115개의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차의 내부상태를 파악하여 인터넷에 공개.
#2 엔카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많은 회원들이 소통하기를 원하고,갤러리를 통해 많은 사진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엔카 포럼을 통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을 토론하고,자동차 지식인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정보격차를 서로가 도와 줄이며,미디어를 통해 신차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접 할 수 있다.
PR 평가
투명한 거래, 신뢰, 여성의 불편함 해소,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제공 등으로 인한
실질적인 인식변화. 신뢰라는 피알 메시지의 기억.
▼엔카를 이용한 한 여성 블로거의 말
“중고차도 한두 푼도 아니고 고민 많이 되요.” “진작에 SK 엔카 알고 좋은 분 만났으면 돈도 아낄 수 있엇을텐데 아쉽네요!””중고차 사실분 SK 엔카 이용하세요 믿을 만합니다.”
▼모바일 엔카를 이용한 남성 블로거의 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