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성공사례분석(SK엔카 공중 유형에 따른 분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소비자커뮤니케이션
문제 진술
1. 거래의 불투명 성
2. 여성의 경우 매장에 직접 갔을 때의 불편, 어려움 느낌.
3. AFTER SERVICE 부재/ 소비자들끼리의 구매 후 대화 장 부재
PR목표 “자동차가 아닌 신뢰를 판다” (목적)
PR전략
1. 거래 당시 투명성 확보- 자동차에 대한 정보 제공

2. 쉬운 접근성 확보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
3. 구매 후 서비스 부재, 대화 공간 필요성- 에프터 서비스 증대, 엔카 커뮤니티 개설
Ⅱ.사내커뮤니케이션
Ⅲ.언론관계
Ⅳ.타기업
Ⅴ.결론
본문내용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중고차 업계로는 최초로 2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09 서울오토살롱’에 전시장을 마련, ´클린 & 트러스트(Clean & Trust)´라는 테마로 참가했다.


SK엔카는 허위매물 없는 깨끗한 중고차 시장문화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SK엔카의 다양한 서비스를 각 클린매물, 클린진단, 클린서비스, 클린카페라는 4가지 테마에 담아 전시한다.
‘클랜매물 존’에서는 정비, 판금. 도색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친 SK엔카 직수입차량을 전시하며 이곳에서 지상 최고의 SUV 험머 H3를 만나볼 수 있게 해놓았다. ‘
또한, ´클린진단 존´에서는 105가지의 주요 항목을 진단해주는 SK엔카의 진단 서비스를 실제 차량을 통해 각 부위별로 알기 쉽게 보여주며 ‘클린서비스 존’에서는 중고차 시세 및 차량 정보 등을 제공하며, 관람객들은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SK엔카 전문 상담원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아울러 ‘클린카페 존’은 SK엔카의 직영매매센터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의 휴식공간으로 차량 정보와 자동차 관련 뉴스를 엔카TV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K엔카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숨겨진 비밀번호를 찾아라´ 이벤트와 ´돌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네비게이션을 비롯 닌텐도 위, 하이패스 단말기, 문화상품권, 비치볼 등 총 1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2. 쉬운 접근성 확보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

→업계 최초로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한 SK엔카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모델명, 등급, 신차가격, 연료, 배기량, 연비 등 차량의 상세 정보뿐만 아니라 동급 매물의 중고차 시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차가 아닌 다른 차의 정보도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차량의 동급 매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엔카 어플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식 및 등급별 중고차 시세, 전국 SK엔카 직영센터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사별, 초성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을 구현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3. 구매 후 서비스 부재, 대화 공간 필요성- 에프터 서비스 증대, 엔카 커뮤니티 개설
#1 애프터 서비스
수리보증서비스
신차 보증기간이 끝났어도 계속 수리를 보증해주는 서비스.
신차 출고 이후 7년 및 14만 km 이내로 자체 진단한 차량들에 수리보증서 발급.
차량진단서비스
전문 평가사가 사고 여부와 주행거리 조작여부 등 115개의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차의 내부상태를 파악하여 인터넷에 공개.




#2 엔카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많은 회원들이 소통하기를 원하고,갤러리를 통해 많은 사진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엔카 포럼을 통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을 토론하고,자동차 지식인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정보격차를 서로가 도와 줄이며,미디어를 통해 신차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접 할 수 있다.
PR 평가
투명한 거래, 신뢰, 여성의 불편함 해소,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제공 등으로 인한
실질적인 인식변화. 신뢰라는 피알 메시지의 기억.
▼엔카를 이용한 한 여성 블로거의 말

“중고차도 한두 푼도 아니고 고민 많이 되요.” “진작에 SK 엔카 알고 좋은 분 만났으면 돈도 아낄 수 있엇을텐데 아쉽네요!””중고차 사실분 SK 엔카 이용하세요 믿을 만합니다.”
▼모바일 엔카를 이용한 남성 블로거의 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분류1) 스포츠관광지에 따른 분류2) 관광계절에 따른 분류3) 참여자의 참여유형에 따른 분류4)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 기업문화의 구성요소와 사례
  • 따른 연구2) 목적론적 입장에서의 연구3) 인지론적 입장에서의 기업문화4)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기업문화 연구5) PR입장에서의 기업문화 연구7. 기업문화의 사례1) SK2) 현대3) 삼성참고자료1. 기업문화란?일반적으로 문화라는 개념은 거시적인 사회체계인 국가나 민족 등을 분석해온 인류학 및 사회학에서 사용되었으나 페티그루(Andrew M. Pettigrew)의 논문인 “조직문화 연구(On Studying Organizational Culture, 1979) 13를 통해 조직연구에 본격적으로 도입

  • [미디어 경제학]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본 `한류 아이돌 산업` 분석
  • 성공사례 분석드라마에 비해 상대적 약세였던 K-POP의 약진이 눈부시다. 중심에는 동방신기가 있다. 동방신기의 성공은 슈퍼주니어 SS501 2AM 2PM FT아일랜드 비스트 빅뱅 등 다른 그룹의 일본행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의미 깊다. 활동 중단을 선언했지만 유닛 활동만으로도 이들의 파괴력은 여전하다. 멤버마다 드라마에 출연해 또 다른 화제를 예고하고 있다. 휘성 김범수 김태우 MC몽 케이윌 등 솔로 가수들도 꾸준한 활동으로 팬층을 날로 넓히고 있다. 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분류 919.3.3. 프랜차이즈 체인 형태에 따른 분류 919.3.4. 프랜차이즈의 장점 단점 921.장점2.단점9.3.5. 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요건 939.3.6.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자들의 역할, 임무941. 가맹본부의 역할 임무2. 가맹점의 권리와 의무3. 성공을 위한 프랜

  • [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SK㈜는 그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금도 전임상임상실험 단계의 몇 가지 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다.마. 벤처투자 SK주식회사는 21세기의 새로운 기업가치 창달을 위해, 기존 사업에서 쌓아 올린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신규사업 개발 및 벤처 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OK캐쉬백 및 운전고객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고객사업분야와 생명과학/의약을 중심으로 하는 생명과학분야에서 내/외부의 사업Idea를 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