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기업사례] CJ그룹과 토요타사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Ⅱ. 기업선정 이유
Ⅲ. 경영방침
1. CJ그룹
2. 토요다(TOYOTA)
3. 비교
Ⅲ. 경영 관리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1. CJ그룹
2. 토요타(TOYOTA)
3. 비교
Ⅳ. 업무상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소 극복방안
1. CJ그룹
2. 토요타(TOYOTA)
3. 비교
Ⅴ. 문제점과 개선책
1. CJ그룹
2. 토요타(TOYOTA)
Ⅴ.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언어, 비언어 등의 수단을 통하여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의사(opinion), 감정(sentiment), 정보(information)를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상호작용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조직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피드백 획득하여 궤도수정을 해나가는 상호전달활동을 말한다.
경쟁사회에서의 기업은 존속·성장·발전하기 위해서 그 존속기반인 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얻지 않으면 안 된다. 또한,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이해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기업내부 구성원 모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기업은 외부환경 및 내부구성원과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을 위해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게된다.
기업 외부 커뮤니케이션은 광고나 홍보, 상품, 포장지와 같은 마케팅분야의 내용이다. 이하에서는,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중규, 선행정학(도서출판 성지각), 2002
이원우 외, 경영학원론(박영사), 2004
임창희, 조직행동(도서출판 학현사), 2002
히노 사토시,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동양문고), 2003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org/)
삼성해고자 송수근홈페이지(http://www.antisdi.com)
CJ그룹 홈페이지(http://www.cj.net)
TOYOTA 홈페이지(http://www.toyota.co.j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