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LG CNS 시스템 지식경영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지식경영이란 무엇인가
2. 지식 경영의 현 실태
Ⅱ. 본 론
1. 사례 LG-CNS
2. 장․단점 분석
Ⅲ. 결 론
1. 한국기업에서의 지식경영과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지식경영의 정의
경쟁력은 지식에서 나온다. 기업의 경쟁 패러다임은 이미 지식경영으로 바뀌었다. 그러면 지식경영이란 무엇인가? 지식경영이 과거의 경영과 어떻게 다른 것인가? 지식경영 패러 다임과 과거의 경영 패러다임의 차이점은 무엇보다도 경쟁력의 핵심요인은 바로 지식이며, 지식을 체계적으로 경영하여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러면 과거에는 지식을 중요하게 생각하 지 않았는가? 그렇지만은 않다. 과거에도 지식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우리가 지식경영의 틀에서 볼 때 기업에서 지식의 의미가 새롭게 해석되는 것이다.
과거의 기업도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며 창출하는 활동들을 하였다. 그러나 이런 일련의 활동들이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고 전략적 차원에서 관리되었던 것은 아니었다. 기업이 생 산적인 지식을 빨리 습득하고 창출하고 공유하려면 어떻게 기업을 운영해야 할 것인가? 바로 이런 질문에서부터 지식경영은 출발한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지식경영은 지식을 획득 하고 획득된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말한다. 쉽게 표현하자면, 보유 지식의 활용이나 새로운 지식의 창출을 통해 수익을 올리거나 미래에 수 익을 올릴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는 모든 활동들을 말한다. 즉, 지식경영의 목적은 기업이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며 창출․활용하는 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수익과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 가짜자료임. 과거 2000년 이전 LG-EDS시스템 시절의 지식경영 사례임. 현재의 LG CNS 지식경영 사례가 아님.
- mylov***
(2005.11.04 14:13: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