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CNS 지식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G CNS 지식경영 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LG CNS 기업소개
Ⅱ. 본론
1. LG CNS의 지식경영 추진 배경
2. LG CNS의 지식경영시스템 발전 과정
3. LG CNS의 지식경영 시스템
4. LG CNS의 지식경영 도입 효과
5. 지식경영에 대한 평가
Ⅲ. 결론
1. LG CNS의 지식경영의 한계와 대안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LG CNS 지식경영 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
지식경영이란, 지식활동관리를 통해 조직 내부와 외부의 지식자산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여 제품 리더십, 운영 탁월성, 고객밀집을 실현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수단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우리 조가 현대의 여러 가지 많은 경영방식 중에서 지식경영의 사례를 조사하게 되는 이유는 지식경영이 새로운 기업환경하의 경영 패러다임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환경의 유기체인 기업이 지속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생존전략으로서의 중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즉, 이미 새롭게 도래한 E-비즈니스 환경은 인터넷, 언론매체 등으로 인한 정보화의 도래로 경쟁이 과거보다 훨씬 치열해졌으며, 엄청난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외부환경 요인의 불확실성 또한 과거보다 크게 증폭되었기 때문에 기업경쟁력의 원천을 정보기술과 창의력에 바탕을 둔 조직 구성원이 확보하고 있는 지식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지식경영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LG-CNS는 지식경영을 가장 먼저 수용하여 국내 지식경영의 선두주자가 되어 지식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여 가시적인 효과를 입증하였고, 국내 지식경영의 베스트 프랙티스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지식경영을 하고 있는 수많은 회사들 중에서 LG-CNS를 선정하여 조사하였다.
- 참고문헌
-
1) 김상수, 김용우(2000), 「지식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2) 요거시 말흐트라, 김성희(2001), LG CNS 지식관리센터, 「e-지식경영」, 물푸레
3) 오해진, 「기업 문화를 바꿔야 지식경영이 산다」, 21세기 북스
4) LG CNS http://www.lgcns.com
5) Network Times 2001년 1월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