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LG CNS 의 경영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 CNS Overview>
2. LG CNS 의 경영혁신 전략
(1) 품질 혁신 – CMM, CMMI
(2) 서비스 관리 혁신 - SLA
(3) 인사제도 및 조직 문화
(4) KM제도
(5) 담당자와의 인터뷰
3. 시사점 및 향후 방향
본문내용
1. <LG CNS Overview>

LG CNS는 1987년 STM(System Technology Management)라는 이름으로 미국 EDS와 50대 50
합작을 통해 설립되었다.
1995년 LG 그룹의 CI작업에 따라 ‘LG-EDS시스템’이라는 사명을 거쳐 2001년 말 EDS의 지분을 모두 인수하면서 2002년 1월 ‘LG CNS’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다.
1987년 임직원 849명, 140억원의 매출로 시작한 LG CNS는 연평균 35%라는 괄목할만한
성장률을 기록하며 현재 임직원 5,800여명, 매출 1조1,617억원(2002년)의 굴지의 IT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설립 초기, EDS의 선진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며 LG 자매사의 시스템 운영을 바탕으로 시작한 LG CNS는 교육과 기술연구 등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성공적인 사업 수행 경험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였다. 이를 통해 99년부터는 LG계열사에 대한 의존도를 50% 이하로 줄였으며 2000년 말부터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필리핀, 중국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성과를 낳았다.
또한, 2001년에는 필리핀 법인, 2002년 싱가폴법인, 2003년에는 유럽법인과 일본합작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05년까지 총 매출의 2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되었다.2.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그 용어상에서도 나타나듯 전통적으로 가장 중요시되어 온 기업의 경제적 기능을 넘어서 기업의 사회적 성격까지도 포괄하는 더 넓은 개념이다. 기업은 사회적 기관으로서 많은 권리와 특권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인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법인격을 부여받은 존재이다. 그러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귀사의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지원자 (인)자 기 소 개 서성 장 과 정성 격 의 장 단 점지 원 동 기입 사 후 포 부Ⅱ. 이력서 및 입사지원서 작성요령1. 이력서, 입사지원서의 개념(1) 이력서란이력서란 취직이나 입사 또는 어떤 단체의 공직에 취임하는 데 주로 쓰이는 자신의 경력을 적은 문서이다. 자신의 출생으로부터 오늘날까지의 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일정한 기재요건에 따

  • [글로벌경영] LG전자_기업분석
  • LG전자는 디지털TV와 첨단 디스플레이사업을 승부 사업으로 선정해 연구 인력 및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그렇지만 무리하게 제품을 내놓기보다는 완벽한 제품을 개발해 전세계 디지털TV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시장을 공략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LG전자의 글로벌화지역별 차별을 두면서 해외매출을 증가시킨다는 지역차별화전략을 선택하였다. 현지의 자유로운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급변하게 변해가는 시기에 유동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의 원칙과 행동강령17. 성공적인 벤치마킹18. 벤처마킹의 실제적용사례결론아웃소싱과 벤치마킹서론 우리기업들은 생존전략차원에서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즉,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의식과 제도혁신을 도모하는 한편 수익성이 크지 않은 사업이나 부가가치가 낮은 사업은 가차 없이 퇴출시키거나 아웃소싱이나 벤치마킹을 하여 핵심부문에 핵심을 집중한다는 경영전략

  • [창업론] LG그룹 구인회, 구자경 경영전략
  • 창업론연암 구인회・상남 구자경 연구 보고서목 차I. 서 론 II. LG 그룹 소개 III. 본 론 (1)III-1. 蓮庵 구인회의 생애 III-2. 蓮庵 구인회의 기업가 정신 III-3. 蓮庵 구인회의 경영전략 IV. 본 론 (2)IV-1. 上南 구자경의 생애 IV-2. 上南 구자경의 기업가 정신 IV-3. 上南 구자경의 경영전략 V. 결 론 VI. 보 론 - 질문과 토론 I. 서 론본보고서는 LG 그룹의 창업회장 연암 구인회와 2세 상남 구자경 회장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 그리고 그들의 경영전략에 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