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연구] 기업의 위기극복 사례-맥도날드와 포르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맥도날드
기업소개
위기 사항
위기 극복 방안
포르쉐
기업소개
위기 사항
위기 극복 방안
위기 극복 결과
- 본문내용
-
역동적으로 변하는 시장환경에 따라 패스트푸드 산업은 쇠퇴기에 접어들었으나
맥도날드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제품개발과 개선으로 해결하려 노력하였다
또한 시장세분화를 통하여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함으로서
2003년 이후 다시 꾸준한 매출증가와 성장을 이루었고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개선으로 그 성장은 계속되고 있다
포르쉐는 최고급 스포츠 자동차 시장의 대표적인 회사이자 브랜드이다.
1931년 페르난디르 포르쉐박사에 의해 설립된 포르쉐 연구소가 그 시작이며
최초로 스포츠카에 포르쉐의 이름을 달기 시작한 것은 1948년 소개된 356모델이다
전 차종의 수공업 제조가 특징이며 대량 생산이 아닌 한정생산을 통하여 포르쉐라는
이름은 스포츠카 시장의 고객들에게 있어서 큰 가치를 제공하는 데 성공하였고
언제나 최고의 메카닉 퍼포먼스를 추구하며 포르쉐 특유의 일관된 디자인을 고집하여
최고급 스포츠카 시장에서의 확고한 브랜드 포지셔닝을 구축하였다
그러나 1990년대 초 큰 위기에 봉착한다. 포르쉐의 전통적 고객들이 이탈하기 시작하여 1993년에 판매된 차는 고작 1만 2천대에 불과하였다. 연이어 적자를 기록하면서 포르쉐
는 부도 위기에 몰리는 상황이 되고 만다
자료평가
- 너무 깔끔하고 정확한 자료라 이용하기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jjayo0***
(2013.05.20 12: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