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연구] 기업의 위기극복 사례-맥도날드와 포르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맥도날드

기업소개
위기 사항
위기 극복 방안


포르쉐

기업소개
위기 사항
위기 극복 방안
위기 극복 결과

본문내용

역동적으로 변하는 시장환경에 따라 패스트푸드 산업은 쇠퇴기에 접어들었으나
맥도날드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제품개발과 개선으로 해결하려 노력하였다

또한 시장세분화를 통하여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함으로서
2003년 이후 다시 꾸준한 매출증가와 성장을 이루었고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개선으로 그 성장은 계속되고 있다

포르쉐는 최고급 스포츠 자동차 시장의 대표적인 회사이자 브랜드이다.
1931년 페르난디르 포르쉐박사에 의해 설립된 포르쉐 연구소가 그 시작이며
최초로 스포츠카에 포르쉐의 이름을 달기 시작한 것은 1948년 소개된 356모델이다

전 차종의 수공업 제조가 특징이며 대량 생산이 아닌 한정생산을 통하여 포르쉐라는
이름은 스포츠카 시장의 고객들에게 있어서 큰 가치를 제공하는 데 성공하였고
언제나 최고의 메카닉 퍼포먼스를 추구하며 포르쉐 특유의 일관된 디자인을 고집하여
최고급 스포츠카 시장에서의 확고한 브랜드 포지셔닝을 구축하였다

그러나 1990년대 초 큰 위기에 봉착한다. 포르쉐의 전통적 고객들이 이탈하기 시작하여 1993년에 판매된 차는 고작 1만 2천대에 불과하였다. 연이어 적자를 기록하면서 포르쉐
는 부도 위기에 몰리는 상황이 되고 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깔끔하고 정확한 자료라 이용하기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jjayo0***
    (2013.05.20 12:20:02)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5장 사업부 전략 번역
  • 연구에 퍼부어 최상의 제품과 기능성을 가진 전자제품을 만들고 이것이 다시 이익을 증가시키게 하는 소니와 같은 일본 회사들 사이에서 선두자는 될 수 없었다.삼성은 이건희 회장이 큰 결정을 내리기 전인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계속 저가 전략을 추구했다. 중국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저 임금이 삼성의 저가 장점을 빼앗을 지도 모른다는 압박되는 위험을 감지하면서, 이건희 회장은 삼성이 직접적으로 일본 대기업들과 경쟁하는 방법들을 찾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신규 브랜드들을 런칭하고, 우후준순 점포들이 늘어나면서 어느덧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외식기업들마다 세력확장을 위해 점포 수를 크게 확대하면서 근접상권 내의 유사 패밀리 레스토랑들끼리 제살 깎아먹기식의 경쟁도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실제로 경쟁에서 밀린 영세업체들이 대기업 산하 레스토랑에 인수, 합병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기업에서 수입한 외국브랜드 패

  •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FTA의 체결에 의해 개방되어 국내 산업에 영향을 준 물품(자동차와 농산물 및 와인을 중심으로)
  •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신규 브랜드들을 런칭하고, 우후준순 점포들이 늘어나면서 어느덧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외식기업들마다 세력확장을 위해 점포 수를 크게 확대하면서 근접상권 내의 유사 패밀리 레스토랑들끼리 제살 깎아먹기식의 경쟁도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실제로 경쟁에서 밀린 영세업체들이 대기업 산하 레스토랑에 인수, 합병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기업에서 수입한 외국브랜드 패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위기극복전략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패스트푸드 시장환경분석3. 맥도날드 기업상황분석(1) 맥도날드 SWOT분석 (2) BCG 매트릭스 분석4. 맥도날드의 위기극복 전략사례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연구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STP 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8. 결론(1) 시사점(2) 향후발전방향 1. 맥도날드 기업소개 ① 고객의 입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연구소에서 탄생했다. 비틀 보다 더 둥글둥글한 모습을 한 뉴 비틀은 자동차 기능에 있어서는 옛 비틀과 공통된 부분이 적다. 하지만 계기판 옆에 설치된 꽃 한 송이를 꽂을 수 있는 작은 도자기 꽃병과 같은 디테일과 신선하고 다양한 색채들은 60년대의 화사한 비틀의 이미지를 그대로 차용하고 있다. 특히 색채는 전통적인 파스텔조 색채로부터 디지털 환경에 어울리는 테크노 분위기의 메탈릭 색채에 이르기까지 좀 더 다양해졌고 새로운 거리 분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