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델컴퓨터 DELL직접판매방식(공급사슬관리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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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Ⅰ-팀 프로젝트 목적

Ⅱ본론
Ⅱ-i DELL社에 대한 소개
Ⅱ-ⅱ SCM이란 무엇인가?
Ⅱ-ⅲ DDM(The DELL Direct Model)이란?
Ⅱ-ⅳ SCM 도입목적과 배경
Ⅱ-ⅴ DELL의 SCM 분석
⑴ Customer Segmentation
⑵ DELL On - line
⑶ DELL Supply Chain
⑷ Stock Management Strategy
⑸ IT-Solution

Ⅲ결 론
Ⅲ-ⅰDELL의 성공요인
Ⅲ-ⅱ시사점
본문내용
Ⅰ . 서 론

Ⅰ-ⅰ) 팀 프로젝트의 목적
저희 조는 DELL社를 기업사례분석 대상으로 정하였습니다. Dell社에 대한 조사와 토론 후에, DDM(The Dell Direct Model)이라 불리는 직접판매 방식으로 단숨에 세계적인 컴퓨터 제조업체로 떠오른 DELL사의 원동력과 성공요인 있어서 어떠한 정보관리 기술이 도입되었는지 제시하고, 그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Ⅱ . 본 론

DELL이 현재와 같이 세계적인 컴퓨터 제조업체가 될 수 있었던 것은, DELL만의 직접판매방식(The DELL Direct Model)이라는 유통채널전략과 주문생산방식(Build to Order)이라는 생산전략의 맞물림에서 나온 시너지효과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직접판매방식과 주문생산방식이 효과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 DELL이 도입한 시스템이 바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다. 이번 본론에서는 DELL에 대한 소개와 SCM의 개념과 DELL의 직접판매방식 그리고 DELL의 특성이 잘 반영된 SCM모델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참고문헌
◦ 다이렉트 경영 / 마이클 델 지음 ; 김중찬 옮김 (동방미디어, 2001)
◦ 직접 팔아라 : 인터넷 매출 세계 1위, 델 컴퓨터의 도전과 성공 / 마이클 델 지음 ; 김중찬 옮김 (동방미디어, 1999)
◦ 컴퓨터산업에서의 供給체인管理(SCM)戰略에 대한 연구 : 컴팩(Compaq)과 델(Dell)을 中心으로 / 申鎬澈 (학위논문; 中央大學校, 2001)
◦ www.dell.com (DELL본사 홈페이지)
◦ www.dell.co.kr (DELL 한국 홈페이지)
◦ 각종 신문 (한국경제, 매일경제, 중앙일보, 조선일보) 기사
◦ 검색포털(Naver와 Empas)사이트의 지식자료와 주식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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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문 글씨크기가 12포인트에다가, 붙여놓은 그림은 보이지도 않고 완전 저질이군요...

    인터넷 출처 또한 마구잡이식이구요.

    돈아깝습니다...다른거 받으시는게 나을거에요
  • hamm***
    (2009.11.27 22: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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