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숙박 트렌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호텔의 정의

Ⅱ . 호텔 산업의 Trend

ⅰ. 호텔 시장의 현황

1. 2010년 해외 호텔시장

2. 국내 호텔산업의 현황


ⅱ. 호텔 업계의 Marketing Trend

1. 미국 및 해외 호텔시장 마케팅 트랜드


2. 국내 호텔시장의 트랜드

① 특급 호텔들의 면세점사업

② 중저가호텔의 새로운 활로 부티크(Boutique) 호텔

③ 한국형 환대 서비스

Ⅲ. 한국 호텔업계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리조트 산업의 트랜드

Ⅰ. 리조트의 과거

Ⅱ. 리조트의 현재


(1)개발유형
(2)개발동향
Ⅲ. 리조트의 미래

펜션 산업의 트렌드

Ⅰ. 펜션의 정의

ⅰ. 펜션의정의

ⅱ. 펜션의 유형

Ⅱ. 펜션의 과거

Ⅲ. 펜션의 동향

ⅰ. 자연발생적 요소가 강했던 ‘1세대 펜션’

ⅱ. 펜션열풍으로 인해 탄생한 ‘2세대 펜션’

ⅱi. 펜션의 고급화, 차별화, 다양화를 추구하는 ‘3세대 펜션’

Ⅳ. 펜션의 미래

기타 숙박의 트렌드

Ⅰ. 기타 숙박 시설의 변화
Ⅱ. 기타 숙박관광의 Trend

ⅰ. 템플스테이

1. 템플스테이의 개념

2. 템플스테이의 현황

3. 템플스테이의 미래

ⅱ. 팜스테이

1. 팜스테이의 개념

2. 팜스테이의 현황

3. 팜스테이의 미래

ⅲ. 오토캠핑

1. 오토캠핑의 개념

2. 오토캠핑의 현황

① 유럽

② 미국

③ 일본

3. 오토캠핑의 미래


본문내용
② 중저가호텔의 새로운 활로 부티크(Boutique) 호텔
‘부티크호텔(boutique hotel)’이 새로운 호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부티크호텔은 규모는 작지만 개성 있는 건축이나 인테리어를 자랑하면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을 일컫는 말. 2000년대 중반 이후 프랑스 파리나 영국 런던, 미국 뉴욕, 태국 방콕 등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5년 ‘월스트리트 저널’은 ‘부티크호텔’을 그해의 ‘메가트렌드’ 중 하나로 꼽기도 했다.
또 갤러리를 연상시킬 정도로 진귀한 예술품을 전시하거나 고객 맞춤형 이색 서비스를 제공해 작지만 개성 넘치고 고급스러운 호텔을 지향하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최근 들어 관심을 받기 시작했지만 유럽에서는 호텔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지 꽤 됐다. 기존 호텔들의 획일성과는 차별화된 것을 추구하면서 호텔업계의 틈새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는 것. 이에 한국에서도 보오메 꾸뚜르 부띠끄 호텔, 라이프 스타일 호텔, IP부티크 호텔 등이 부티크 호텔을 표방하며 들어섰다.
IP 부티크호텔 객실과 외관, 로비(왼쪽부터).


③ 한국형 환대 서비스
한국형 환대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우리 정서가 해외 호텔 개발업체들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선전이 예상된다. 우리 문화에는 손님을 환대하는 것이 정서적인 밑바탕에 깔려 있다. 이는 현대 호텔 서비스가 지향하는 기본 자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은 자료 같네요
  • sia0***
    (2011.10.05 19:35:25)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세분화에 대한 10가지 질문
  • 호텔에서 가장 기본적인게 아닌가 싶다.7.서비스 매니저들이 직원들을 평가하며, 평가미달인 직원들은 재교육을 받는다. 많은 경험을 통해 관찰만으로도 대부분 세분화 할 수 있을 것이다.8.고객들이 원하는 것들이 시대에 따라 변하듯이 세분화시장도 변한다. 정기적으로 어떤 트렌드로 가고있는지 통계를 내보기도 하고 설문조사등으로 미래에 세분화시장에 대비한다.9.정복자에서는 고객니즈를 분석한다. 고객의 암시적필요와 명시적필요가 무엇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부 록 Chosun Hotel Outside Restaurants & Catering.목 차서론Ⅰ. 현재 국내 호텔 식당업계1. 국내 호텔 식당 업계의 현실 2. 국내 호텔 식당 업계의 트렌드3. 호텔 식음료 업장의 필요성 본론Ⅱ.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소개1. 조선호텔 외식사업부2. 조선호텔 외식 레스토랑 3. 조선호텔의 시스템 결론Ⅲ. 조선호텔의 미래전망1. 조선호텔 식음료부서의 분석2. 조선호텔의 과제와 미래전망 자료출처서론Ⅰ. 현재 국내 호텔 식당업계1. 국내 호텔 식당 업

  • [중국인관광객] 중국인관광객 한국관광 실태와 유치 증대 방안
  • 호텔관광대학• 한국관광공사(2008)「중국인 단체관광객 방한여행 실태조사」• 대한상공회의소(2007)「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경쟁력 및 대응실태 조사」• 현대경제연구원(2010)「관광부국 실현을 위한 관광산업 선진화 방안」• 현대경제연구원(2009)「관광산업의 5대 트렌드 변화와 육성을 위한 시사점」• 이상직(2005)「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 서둘러야」산업연구원• 송옥민(2010)「방한 중국관광자의 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안양대

  • [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REPORT-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목 차- Ⅰ. 서론 - 주제 설명Ⅱ. 본론1 - Boutiqe 호텔 개념 및 W 호텔1. Boutiqe 호텔이란?1) boutique 호텔의 탄생배경 2) boutique 호텔의 유형 분류 2. Boutiqe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징1) boutique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2) boutique 호텔의 차별화 표현 전략3. W 호텔소개1) 컨셉2) 객실소개Ⅲ. 본론 2 - 롯데호텔1. 비즈니스 호텔이란?1) 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2) 비즈니스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성 2. 롯데호텔 소개3. 인터뷰

  • W호텔.hwp 레포트
  • Ⅰ서론●w호텔 소개●부대시설 & 객실 소개Ⅱ본론●표적 시장●경쟁사●w의 마케팅●swot분석Ⅲ결론●나가야할 방향 & 해결해야 할 점●참고 문헌Ⅰ서론●w호텔 소개 →W seoul-walkerhill대표자 : 개관일자 : 2004년 8월 20일등급 : 특1급(★★★★★★)객실수 : 253개주소 :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W호텔은 뉴욕, 시카고, 시드니, 멕시코시티 등지에 체인망을 둔 미국 스타우드社의 6星급 유명 호텔브랜드로 아시아에 세워지기는 ‘W 서울 워커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