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객행동론_특별히 기억하고 있는 광고를 선정하여 자신의 정보처리과정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호텔업의 이해

(2) 신라호텔

(3) 신라호텔의 광고분석
-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의 비교·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정부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산업 육성을 위해서 외국에서 먼저 도입되어 대중화가 된 우버(Uber)나 에어비앤비(Airbnb)1) 같은 공유민박업의 국내 도입을 통해서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규제프리존 지역전략산업으로 신청한 지역에 한해 이를 시범 운영 중이다. 또한, 2012년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의 제정과 제주도의 관광숙박시설 확충 방안의 시행으로 인해 숙박업 규제가 완화되면서 국내호텔의 숙박시설이 무분별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제주도 내 객실 수가 총4만 1,277실로 과잉공급 상태가 되었다. 즉, 2017년 9월을 그 기준으로 제주지역에 총 등록한 숙박업체의 객실 수는 6만 6,618실로서 제주발전연구원의 연구를 바탕으로 최성수기인 2018년 8월 숙박객이 1인 1일 숙박을 한다고 가정하더라도 1만 5,153실이 공실로 남는다고 한다. 이에 제주도는 2015년 관광숙박시설 적정공급 종합대책으로 과잉공급 상황을 관리하고 있으나, 분양형 호텔과 일반 숙박시설의 무분별한 증가로 인해 현재 그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이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아 수요와 공급에 불균형과 이에 따른 호텔 간 가격 경쟁이 심화되면서 가격인하정책을 야기 시키면서 오히려 호텔의 매출액에 큰 손실을 야기 시키고 있다. 이러한 한국 호텔업의 현실 속에서 양질의 호텔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호텔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현재 한국의 5성급 호텔인 신라호텔에 대한 광고 분석을 신라호텔서울과 신라호텔제주를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통해서 향후 호텔업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김명란 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국내 5성급 호텔 객실 분석 및 미래 방향 제시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 서울, 2016
·전지혜 저, ‘온라인 숙박예약 여행사의 호텔 객실 가격 책정전략 : 제주도와 서울시 특급호텔 비교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 서울, 2018
·http://www.shilla.net/seoul/
·http://www.shilla.net/jej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CE산업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 기준 국제회의 특성 인센티브 여행
  • Ⅰ. MICE산업MICE산업이란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의 약자로서 그리스계 미국인인 코린겔씨는 지난 68년 하얏트에 입사, 97년 사장에 취임했으며마이스(MICE)라고 이름 붙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 이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MICE는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호텔의 핵심기능을 가리킨다. 그는 호텔산업은 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고객을 불러 모아야 한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론날이 갈수록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또한 전세계적으로도 서비스 산업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가 시간의 증대, 생활 양식의 변화등으로 인해 관광과 여가에 대한 욕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고 특히, 관광산업에 있어서 호텔은 그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생활수준의 향상, 기호와 취미의 다양화등으로 인해 고객의 욕구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고품질의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1. MICE산업1. MICE 산업의 정의MICE산업이란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ꡑ의 약자로서 그리스계 미국인인 코린겔씨는 지난 68년 하얏트에 입사, 97년 사장에 취임했으며ꡐ마이스(MICE)ꡑ라고 이름 붙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 이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ꡐMICEꡑ는 ꡐ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ꡑ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호텔의 핵심기능을 가리킨다. 그는 ꡒ호텔산업은 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고객을 불러 모아야 한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설

  • [호텔관광 서비스]고객만족 이론 및 서비스사례
  • 호텔관광서비스론-고객만족 이론 및 서비스사례-목 차 Ⅰ 서 론1. 고객만족이란?2. 고객만족의 본질Ⅱ 본 론1. 고객만족의 중요성2. 고객만족 서비스 원칙3. 고객 만족 서비스의 시스템4. 고객만족도 조사의 개념5. 고객만족 측정 기법6. 국가고객만족지수 - NCSI7. 고객만족 모니터링8. 고객만족이론이 기업에 주는 3가지 이점9. 고객만족 관련 주요 기업의 이념 슬로건10. 고객만족 성공 실패 사례(1) 서비스 품질관리 성공사례 - 삼성 에버랜드

  • [조사방법론] 대학 영어 강의의 서비스가 강의 신뢰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과정5. 몰입 1) 몰입의 개념2) 몰입의 차원6. 만족1) 고객만족2) 학생만족7. 구전의도1) 구전의 개념2) 구전의 중요성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 및 표집2. 연구절차3. 측정도구1) 설문지의 구성2) 설문지의 타당도3) 설문지의 신뢰도2) 상관관계 분석4. 자료처리 및 통계방법Ⅳ. 결과1.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검정1) 학년별 강의 만족재이용의 차이 2) 교수의 직위(전임교수, 외래 강사)간 만족재이용 검정3) 교수의 직위(전임교수, 외래 강사)간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