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객행동론_특별히 기억하고 있는 광고를 선정하여 자신의 정보처리과정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호텔업의 이해
(2) 신라호텔
(3) 신라호텔의 광고분석
-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의 비교·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최근 정부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산업 육성을 위해서 외국에서 먼저 도입되어 대중화가 된 우버(Uber)나 에어비앤비(Airbnb)1) 같은 공유민박업의 국내 도입을 통해서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규제프리존 지역전략산업으로 신청한 지역에 한해 이를 시범 운영 중이다. 또한, 2012년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의 제정과 제주도의 관광숙박시설 확충 방안의 시행으로 인해 숙박업 규제가 완화되면서 국내호텔의 숙박시설이 무분별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제주도 내 객실 수가 총4만 1,277실로 과잉공급 상태가 되었다. 즉, 2017년 9월을 그 기준으로 제주지역에 총 등록한 숙박업체의 객실 수는 6만 6,618실로서 제주발전연구원의 연구를 바탕으로 최성수기인 2018년 8월 숙박객이 1인 1일 숙박을 한다고 가정하더라도 1만 5,153실이 공실로 남는다고 한다. 이에 제주도는 2015년 관광숙박시설 적정공급 종합대책으로 과잉공급 상황을 관리하고 있으나, 분양형 호텔과 일반 숙박시설의 무분별한 증가로 인해 현재 그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이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아 수요와 공급에 불균형과 이에 따른 호텔 간 가격 경쟁이 심화되면서 가격인하정책을 야기 시키면서 오히려 호텔의 매출액에 큰 손실을 야기 시키고 있다. 이러한 한국 호텔업의 현실 속에서 양질의 호텔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호텔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현재 한국의 5성급 호텔인 신라호텔에 대한 광고 분석을 신라호텔서울과 신라호텔제주를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통해서 향후 호텔업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논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김명란 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국내 5성급 호텔 객실 분석 및 미래 방향 제시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 서울, 2016
·전지혜 저, ‘온라인 숙박예약 여행사의 호텔 객실 가격 책정전략 : 제주도와 서울시 특급호텔 비교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 서울, 2018
·http://www.shilla.net/seoul/
·http://www.shilla.net/jeju/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