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트렌드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숙박 트렌드분석
호텔산업의 트랜드
Ⅰ. 호텔의 정의
오늘날의 호텔이란 영리를 주목적으로 일반 대중(여행자 포함)에게 객실, 식음료, 회의,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등의 시설을 갖추어 놓고 지불능력이 있는 손님에게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면서 종업원의 서비스를 제공되는 환대 산업(hospitality industry)이자 사회 공공에 기여하는 공공산업
Ⅱ . 호텔 산업의 Trend
ⅰ. 호텔 시장의 현황
1. 2010년 해외 호텔시장
2010년 들어 여행경기가 살아나면서 국내 해외 출국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2.7%가 늘어나는 등 전반적인 여행시장 규모가 커졌다. 이에 호텔예약업체들의 판매물량도 늘어난 양상을 보였다. 또한 세계 호텔 객실료가 하락세를 이룬 반면 국내 여행객의 해외호텔 구매성향은 예년보다 단가가 높은 호텔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내는 등 전반적인 호텔시장 규모의 신장세가 뚜렷한 분위기다.
* 총 호텔시장 규모 : 5,933,865×2.5×293,800 = 4조3584억2384만2500원
* 참조 : 2010년 1∼6월 전체 누적 해외 출국자 수: 593만3865명
* 호텔 예약업체 예약기준 평균 숙박일 2.5박
* 평균 판매단가 : 29만3800원
2. 국내 호텔산업의 현황
관광한국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숙박시설이다. 하지만 해외와 비교할 때 우리 나라의 호텔등급별 불균형이 심각한 실정이다. 2008년 말 기준 전국관광호텔 객실 수는 전국 6만9천실, 서울지역 2만3천실(33%)이며 서울 지역내, 특1급 호텔 객실 수는 39%를 상회한다. 즉 국내 호텔산업은 고급호텔 위주의 공급체계를 보유함에 따라 다양한 시장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국내 관광물가가 고평가되면서 외래 관광객 방문 유인이 저하되고 특급 호텔 간의 시설과 서비스 경쟁에 치우치면서 비용이 상승하고 타국 대비경쟁력이 떨어지는 요인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츠경영론] 스포츠 토토
  • 분석 기관과 전문가 양성에 관한 부분, 사행성으로 인한 도박중독에 관한 부분을 카지노와 같은 사행집중 산업 뿐만 아니라 사행 방계산업 분야에 까지 이루어져야 한다는 필요성등이 앞으로 이 사업과 이 학문 분야 그리고 스포츠 게임업에 관한 전 분야에서 더 면밀히 이루어져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한다.출처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레저 운영본부 토토사업실-http://www.sportsluck.or.kr/한국 레저산업 연구소-http://www.kolec.co.kr/gb0101.html한국레저

  • [마케팅]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마케팅전략
  • 분석1. 로드쇼 경험“로드쇼를 직접 보신 느낌이 어떻냐”는 질문에 “멋있어 보인다”는 고객이 95%로 1위이며, “보통이다”는 고객이 4%로 2위, “별로다 ” 는 고객이 1%로 3위로 결과를 나타냈음을 알 수 있다.2. 로드쇼 경험 후 구매로드쇼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으십니까? 라는 질문에 80%가 로드쇼를 보고난 후 “구매했다” 20%는 “구매하지 않았다” 리서치를 통해 결과를 알 수 있었다.3. 고객 서비스 개선고객서비스 부분에 대한

  • [커뮤니케이션] N세대의 커뮤니케이션
  • 분석하겠다. 5.3.2. 온라인 측면① 민주주의 발전의 초석: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성, 다양성, 신속성의 극대화전자매개의 시대 전반기에 정보의 생산자가 TV, 라디오 등을 통해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였다면, 디카는 정보의 생산자와 소비자가 일원화되어 정보의 상호성과 다양성을 촉진하는 도구로 기능한다. 이는 과거 산업사회의 소품종 대량생산이 후기 산업사회가 도래한 후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변모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언론이 자료를 독점

  • 180921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취미와예술(C형) 서비스 투어리즘
  • 보고서에서 살펴본 서비스 투어리즘으로써 발리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서비스 투어리즘은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써 앞으로 더 많은 여행객들이 이와 같은 형태의 여행 및 취미활동을 추구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은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 여행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경험을 하고 욕구를 충족해나가는 과정은 인간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 180926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마케팅특강(공통) 소비자행복 사례 분석
  • 트렌드로써 대중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은 마케팅에 앞서 반드시 소비자행복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 과연 소비자들이 어떠한 소비 행위를 통해 행복을 느끼는지 확인하고 자신의 기업이 다양한 소비자행복의 원천과 유형 중 어느 것을 공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인식이 변화하고 있음을 깨닫고 이러한 변화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