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트렌드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숙박 트렌드분석
호텔산업의 트랜드
Ⅰ. 호텔의 정의
오늘날의 호텔이란 영리를 주목적으로 일반 대중(여행자 포함)에게 객실, 식음료, 회의,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등의 시설을 갖추어 놓고 지불능력이 있는 손님에게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면서 종업원의 서비스를 제공되는 환대 산업(hospitality industry)이자 사회 공공에 기여하는 공공산업
Ⅱ . 호텔 산업의 Trend
ⅰ. 호텔 시장의 현황
1. 2010년 해외 호텔시장
2010년 들어 여행경기가 살아나면서 국내 해외 출국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2.7%가 늘어나는 등 전반적인 여행시장 규모가 커졌다. 이에 호텔예약업체들의 판매물량도 늘어난 양상을 보였다. 또한 세계 호텔 객실료가 하락세를 이룬 반면 국내 여행객의 해외호텔 구매성향은 예년보다 단가가 높은 호텔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내는 등 전반적인 호텔시장 규모의 신장세가 뚜렷한 분위기다.
* 총 호텔시장 규모 : 5,933,865×2.5×293,800 = 4조3584억2384만2500원
* 참조 : 2010년 1∼6월 전체 누적 해외 출국자 수: 593만3865명
* 호텔 예약업체 예약기준 평균 숙박일 2.5박
* 평균 판매단가 : 29만3800원
2. 국내 호텔산업의 현황
관광한국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숙박시설이다. 하지만 해외와 비교할 때 우리 나라의 호텔등급별 불균형이 심각한 실정이다. 2008년 말 기준 전국관광호텔 객실 수는 전국 6만9천실, 서울지역 2만3천실(33%)이며 서울 지역내, 특1급 호텔 객실 수는 39%를 상회한다. 즉 국내 호텔산업은 고급호텔 위주의 공급체계를 보유함에 따라 다양한 시장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국내 관광물가가 고평가되면서 외래 관광객 방문 유인이 저하되고 특급 호텔 간의 시설과 서비스 경쟁에 치우치면서 비용이 상승하고 타국 대비경쟁력이 떨어지는 요인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