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페덱스 인터넷비즈니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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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개요
Ⅰ- 1. 설립배경
Ⅰ- 2. 현 황
Ⅰ- 3. 연 혁
Ⅱ. E-business 도입목적
Ⅱ- 1 FedEx 의 사업의 궁극적 목적
Ⅱ- 2 E-business 도입 전 Business 모델과 E-business 도입원인
Ⅲ. FedEx의 E-business 전략
Ⅲ- 1. FedEx Global Logistics Network and Spoke
Ⅲ- 2. 물류배송 통신망
Ⅲ- 3. SCM
Ⅲ- 4 Virtual order
Ⅳ. E-business 전략의 효과
Ⅳ-1 조직의 이익
Ⅳ-2 고객의 이익
Ⅳ-3 직원의 이익
Ⅳ-4 성과분석 지표를 통해 살펴 본 E-business 전략효과
Ⅴ. SCM 실행의 장애요인과 해결방안
Ⅵ. 경영상의 과제 – FedEx Korea를 중심으로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E-business 도입목적
1. FedEx 의 사업의 궁극적 목적
경영의 많은 부분이 기술공학에 발달에 따라 변화하였다. 운송업 분야에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도입은 많은 부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그럼 그 변화가 어떤 방향으로 일어났을까? 변화의 양상은 기업이 이윤을 효율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으로 일어났다. 우선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고객을 사로 잡아야 한다. 운송업 분야에서도 E-business 의 도입에 힘입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해 이윤을 추구하는 게 목적이다. 그렇다면 운송업에서 고객의 loyalty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것을 잘 살펴보면 E-business를 도입한 운송업계의 세계적인 기업인 FedEx의 전략의 목적을 알 수 있을 것이다.
FedEx의 비즈니스 전략은 빠르고 시간 제한적이고, 안정적인 유통을 위한 세계적인 수요만족이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하는 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
참고문헌
- http://www.fedex.com
- http://www.ytpark.com
- http://www.businesslogistics.co.kr/logiwarehouse
- 매일경제신문(www.mk.co.kr), ‘특송업체 FedEx 아시아 시장 키운다.’, 2002 04/07
- http://www.kotis.net/trade_service/saleclub_01.htm
- 잭트라우스&스티브리브킨, 더난출판사, 2000
- http://www.kdn.com/webzine/back/02_12/global.jsp
- http://home.ewha.ac.kr/~kiss/class/gradu/office%20depot.ppt
- 야후 지식 검색, http://kr.ks.yahoo.com/service/question_detail.php?queId
- http://users.snip.net/~gbooker/ISYS205/readings/3-Building_e-Business_at_FedEx.doc
- http://www.p21.com/commercecenter/warehouse-automation.html
http://www.fedex.com/kr/ebusiness/ebiztoolswaremngmt.html
- http://hongyol.kisdi.re.k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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