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페덱스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개요
Ⅰ- 1. 설립배경
Ⅰ- 2. 현 황
Ⅰ- 3. 연 혁
Ⅱ. E-business 도입목적
Ⅱ- 1 FedEx 의 사업의 궁극적 목적
Ⅱ- 2 E-business 도입 전 Business 모델과 E-business 도입원인
Ⅲ. FedEx의 E-business 전략
Ⅲ- 1. FedEx Global Logistics Network and Spoke
Ⅲ- 2. 물류배송 통신망
Ⅲ- 3. SCM
Ⅲ- 4 Virtual order
Ⅳ. E-business 전략의 효과
Ⅳ-1 조직의 이익
Ⅳ-2 고객의 이익
Ⅳ-3 직원의 이익
Ⅳ-4 성과분석 지표를 통해 살펴 본 E-business 전략효과
Ⅴ. SCM 실행의 장애요인과 해결방안
Ⅵ. 경영상의 과제 – FedEx Korea를 중심으로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E-business 도입목적
1. FedEx 의 사업의 궁극적 목적
경영의 많은 부분이 기술공학에 발달에 따라 변화하였다. 운송업 분야에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도입은 많은 부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그럼 그 변화가 어떤 방향으로 일어났을까? 변화의 양상은 기업이 이윤을 효율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으로 일어났다. 우선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고객을 사로 잡아야 한다. 운송업 분야에서도 E-business 의 도입에 힘입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해 이윤을 추구하는 게 목적이다. 그렇다면 운송업에서 고객의 loyalty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것을 잘 살펴보면 E-business를 도입한 운송업계의 세계적인 기업인 FedEx의 전략의 목적을 알 수 있을 것이다.
FedEx의 비즈니스 전략은 빠르고 시간 제한적이고, 안정적인 유통을 위한 세계적인 수요만족이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하는 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
- 참고문헌
-
- http://www.fedex.com
- http://www.ytpark.com
- http://www.businesslogistics.co.kr/logiwarehouse
- 매일경제신문(www.mk.co.kr), ‘특송업체 FedEx 아시아 시장 키운다.’, 2002 04/07
- http://www.kotis.net/trade_service/saleclub_01.htm
- 잭트라우스&스티브리브킨, 더난출판사, 2000
- http://www.kdn.com/webzine/back/02_12/global.jsp
- http://home.ewha.ac.kr/~kiss/class/gradu/office%20depot.ppt
- 야후 지식 검색, http://kr.ks.yahoo.com/service/question_detail.php?queId
- http://users.snip.net/~gbooker/ISYS205/readings/3-Building_e-Business_at_FedEx.doc
- http://www.p21.com/commercecenter/warehouse-automation.html
http://www.fedex.com/kr/ebusiness/ebiztoolswaremngmt.html
- http://hongyol.kisdi.re.kr/I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EC) 창업의 성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의의,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고려사항 분석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기업분석] 델컴퓨터 Dell.com 사례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