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변화 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포털사이트의 정의
▶포털사이트의 진화과정
▶포털사이트의 유행
▶다음 - 소개, 성공비결, 장단점
▶네이버 - 소개, 성공비결, 장단점
▶싸이월드(네이트온) - 소개, 성공비결, 장단점
▶트위터의 - 소개, 성공비결, 사용자수, 장단점
▶포털사이트의 영향
▶포털사이트 – 미래를 향한 도약
본문내용
포털(Portal)은 사전적인 의미로 `현관' 또는 `관문'을 뜻한다. 포털 사이트란 집안으로 들어갈 때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현관처럼 네티즌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때 늘 거치도록 만든 사이트.

인터넷에 접속해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켰을때 처음 나타나는 웹사이트로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모아 놓은 것을 말한다.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무료 이메일을 제공하는 한메일넷(hanmail.net)으로 출발하였다.
인터넷을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뜻과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가 중첩되어 있다.

메일, 카페 서비스

다음은 한메일로 로그인한 카페 활동으로 연결시키는 전략으로 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 연혁 SK커뮤니케이션즈 인수 후 변화
  • 포털사이트들이 그 동안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가지 주력 사업에 초점을 맞추었던 것에서 벗어나 검색, 커뮤니티, 블로그, 쇼핑, 게임 등 포털서비스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시장 내의 경쟁이 확대되고 있다. 이런 다양한 시장에 대한 신규사업부를 만들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많은 비용이 초래된다. 그러므로 SK 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 업체 인수 합병하는 M&A을 통해 시장진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사

  • [전자정부론]롱테일법칙과 민주적 전자정부 구현
  •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적 트렌드이며 미국, 영국, 프랑스와 같은 해외 주요국들은 이미 소통형 디지털 정부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해외 주요국들이 실천하고 있는 정책이나 전략들을 분석해 본 결과, 디지털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투명한 정부, 참여 지향적 정부, 협력도 모형 정부의 3가지 핵심요소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한다.국가의 주요 정부를 제공하는 신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연방부처나 기관이 생

  • 대학생들의 NAVER 지식 IN 이용실태와 영향에 대한 연구
  • 사이트의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지식검색 서비스가 질 높은 정보를 편리하게 교환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연구의 한계- 표본의 대표성 떨어짐 표본의 수가 적음설문 문항작성의 미숙함⇨ 단순한 설명에 그쳤다는 아쉬움# 앞으로의 연구 가능성- 이용자의 성향별 이용형태- 이용 형태에 따른 영향( 후속 지식검색 형태, 정보추구 양상의 변화 경향 등) - 타 지식검색 사이트, 다른 나라의 실태와의 비교와

  • [사회문화] `엄친아` 신드롬에 대한 분석
  • 변화를 선도하고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자세가 미래에는 요구된다. • 참고문헌 ‣ 송명자, 발달 심리학, 학지사, 1995년, p.68‣ 작가정신 ,엄마친구아들, 작가정신, 2008년 ‣ 앤디 앤드루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2008년• 참고자료 ‣ 취업포털 커리어(도표 및 자료)2008년 9월 3일부터 9일까지 20~30대 성인남녀 1,0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www.career.co.kr• 참고사이트‣ 엄친아의 특징(블로그)http://cafe.naver.com/homeworlde

  • `아이폰 열풍`현상의 원인분석
  • 변화가 있었는가?3.2 아이폰을 얼마에 구입하였는가?3.3 현재 당신의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을 판매한다면 얼마에 하겠는가?3.4 당신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아이폰을 구입한다면 얼마에 하겠는가?3.5 아이폰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과 긍정적인 여론 중 어느 쪽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가?3.6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모임에 가입되어 있는가?3.7 주변에 다른 아이폰 사용자는 없는가?◈ 인터뷰 답변 모음- 첨부파일 : 첨부자료 4 - 인터뷰 답변 모음.zi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