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NAVER 지식 IN 이용실태와 영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생들의 NAVER 지식 IN 이용실태와 영향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인터넷 공간의 특성에 대한 글입니다.
목차
서론

조사연구방법

연구결과 및 해석

요약 및 결론

제언
본문내용
인터넷의 특성 : ‘프로슈머(prosumer)’, ‘쌍방향 미디어’
-> 지식검색 서비스
: 등록되는 지식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선정적이고 정보가치가 부족한 지식들도 존재한다. 따라서 검색자의 분별력과 주의가 서비스 이용에 매우 중요해진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본 논문에서는 지식검색 서비스가 사람들의 지식이용 행태를 어떻게 변화시켰으며, 그 파급효과와 한계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지식검색서비스:
2000년 10월 디비딕

2002년 10월 네이버 지식in

엠파스와 야후 등

현재 20여 개의 포털사이트에서 지식검색 서비스 실시

1.2. 선행연구
- 인터넷의 특성
윤준수(1998) :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한 연구
인터넷의 기본정신 ‘공유(sharing)’

: 인터넷 공간의 특성
상호작용성과 양방향성
하이퍼미디어적 특성
디지털화
저장 및 광역성
표준화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모델:
이재현(2000): 매스커뮤니케이션 연구와 대인커뮤니케이션 연구 비교
: ‘인터넷의 하이퍼미디어환경에서는 인간의 상호작용과 기계의 상호작용이 모두 일어난다. 상호작용을 ‘이용자들이 매개된 환경의 형식과 내용을 수정하는 데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도’로 새롭게 정의할 수 있다. 대인커뮤니케이션의 모델,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모델, 매개커뮤니케이션의 모델을 융합한 하이퍼미디어 모델이 현대 인터넷커뮤니케이션의 양상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호텔 인턴십 속성이 참가자들에게 미치는 만족도 및 진로 선호도에 대한 영향 -서울 시내 특 1급 호텔 인턴십 참가자 대상
  • 대한 타당성 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함성필(2008)은 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 적절성, 업무환경, 실습생 참여 준비성, 실습생 의견반영, 실습생 성실성이 인턴십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였다. 한화정(2001)은 인턴십을 업무의 적합성,지원성 계획 및 프로그램 운영성, 전문성, 참여성, 보상성, 대학과 호텔과의 연계성, 학교 지원성으로 구분하고 인턴의 전공지식 향상, 취업의사,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였다. 정효선윤혜현(2004)

  • 20대의 연애관과 결혼관에 대한 고찰
  • 지식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경험하게 된다 하더라도, 결혼을 전제로 조건이 좋은 사람과 교제하게 될 경우 책임과 결심에 이어 친밀감이라는 감정적 반응은 차후에 뒤따를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이 사람’ 이라고 정당화 할 수도 있다. 송재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89, pp.9~124.2 매스컴의 영향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대중매체와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다. 우리는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이용자들이 검색결과를 일일이 클릭하지 않고도 검색결과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줌으로써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준다. 엠파스 또한 네이버의 ‘지식IN’과 같은 지식거래소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엠파스 랭킹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티즌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각 질문에 대한 네티즌의 대답으로 순위를 매겨 정보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문근영을 필두로 한 TV광고와 TV프로그램 야심만만을 통한 촉진전략

  • 반 기업정서와 해결방안
  • 대학생들의 반기업 정서에 대한 현황은 어떠하며 그 문제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모색해 보고자 한다. 나아가 대학생에게 친 기업정서를 심어 줌으로써 기대 되는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1, 2장에서 반기업 정서가 무엇이고 왜 이것이 문제가 되는지 알아보고 3장에서 대학생에게 까지 반기업 정서가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 그 역사적 배경, 그리고 현재의 상황에 대해 연구해 볼 것이다. 그리고

  • 대학생 전공정체성의 위기 및 대안
  • 대한 차별적 인식을 조장하는 사회 환경을 살펴보고, 이러한 전공정체성의 확립을 방해하는 문제 구조 속에서 정체성의 정의, 전공정체성 위기의 실태를 보고,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알아보았다. 우리의 주장 전공정체성 위기를 조장하는 사회적 인식, 대학의 실적위주의 경영, 자아 성찰의 부재의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대학 진학률이 80%가 넘어서는 시점에서 대학생들의 보람찬 대학생활을 보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