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열풍, 왜?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 및 시장현황, 대표사례, 향후전망, 해결과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이에 본 PPT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소셜커머스 개요
2.소셜커머스의 확산 배경
3.주요 트렌드 및 추진 사례
4.국내 소셜커머스 동향
5.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문제점
6.향후 전망 및 과제
7.참고자료
- 본문내용
-
- 소셜커머스란?
2005년경 Yahoo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
즉, 소비자들이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개방과 공유의 웹 2.0 개념에서 출발
이후 웹 트렌드가 웹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변화
현재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사용하는 것을 총칭하고 있음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거나~
- 기존 전자상거래와의 차이점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지속적인 대화가 이루어짐
소비자가 판매자의 일부 역할(홍보)을 대신함
소비자가 SNS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퍼뜨리는 역할을 하여 판매자가 해야 할 홍보에 대한 기여도가 높음
기존 상거래의 판매자와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과는 달리 개방적인 대화가 이뤄지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주요 매체로 이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음
- 지원 기술의 발전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접속 속도 ↑
개인 네트워크 기기 보급 확대
정보 교환의 시간 및 공간적 제약 약화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기기의 발전과 보급은 소비자와 생산자, 공급자 간의 장벽을 낮추어 기존의 전자상거래를 소셜커머스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함
- 참고문헌
-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terms.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케아 조직구조 분석
- 나는누구인가 레포트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