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진행과정
2.기업 선정 이유
3.창업부터 현재까지
4.재무상황
5.성공 & 실패 요인
6.SWOT분석
7.대책
- 본문내용
-
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문화산업이고
문화산업 중 대중들이 소비하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끄는
S.M. Entertainment를 선정함
1980년 신군부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이수만 회장은 미국으로 이민
미국에서 MTV를 보고 체계적인 가수 육성시스템과 음악의 비주얼 시대로의 변화를 파악하고 한국에 도입하기로 함
1989년 SM기획을 설립, 시장조사를 통한 10대 소비자들을 위한 힙합 가수를 육성 -> 현진영과 와와
유통구조의 문제점(서라벌 레코드)
현진영의 대마초 사건으로 실패
5. 실패를 통해 육성하는 가수의 인간성과 유통구조의 개선을 시도함
안정적이지만 다양한 컨셉의 아이돌 그룹의 배출 ->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종합 엔터테이너로 육성
현지화가 아닌 국제화를 통한 일본진출
온라인 유통구조를 통한 아시아 기반을 바탕으로 미국 진출 시도
노예계약 이슈화 문제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로서의 발돋움을 위해 육성 뿐만 아니라 기존의 코미디언 및 연기자들과도 계약
2011년부터 자체 영화 제작 돌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