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진행과정
2.기업 선정 이유
3.창업부터 현재까지
4.재무상황
5.성공 & 실패 요인
6.SWOT분석
7.대책
본문내용
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문화산업이고
문화산업 중 대중들이 소비하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끄는
S.M. Entertainment를 선정함
1980년 신군부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이수만 회장은 미국으로 이민
미국에서 MTV를 보고 체계적인 가수 육성시스템과 음악의 비주얼 시대로의 변화를 파악하고 한국에 도입하기로 함
1989년 SM기획을 설립, 시장조사를 통한 10대 소비자들을 위한 힙합 가수를 육성 -> 현진영과 와와
유통구조의 문제점(서라벌 레코드)
현진영의 대마초 사건으로 실패
5. 실패를 통해 육성하는 가수의 인간성과 유통구조의 개선을 시도함
안정적이지만 다양한 컨셉의 아이돌 그룹의 배출 ->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종합 엔터테이너로 육성
현지화가 아닌 국제화를 통한 일본진출
온라인 유통구조를 통한 아시아 기반을 바탕으로 미국 진출 시도
노예계약 이슈화 문제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로서의 발돋움을 위해 육성 뿐만 아니라 기존의 코미디언 및 연기자들과도 계약
2011년부터 자체 영화 제작 돌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SM엔터테인먼트,이케아.현대자동차)들의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과분석
  •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 SM EntertainmentVSYG Entertainment03 /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징검다리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 & Digital Contents Provider3단계 해외시장 공략법국가별 Strategy-일본 (마케팅 STP,4P분석)-중국 (마케팅 STP,4P분석)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4 /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집중화 전략차별화 전략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5 / Comparison SM & YGSM’s BCG MatrixYG’s BCG Matrix06 / YG의 핵핵 핵핵핵ㅅ핵심역량분석01 /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What is Entertainment business?Big 3

  • [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개 요Ⅰ. 서 론1. 연구배경과 기업선정이유 2.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 (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 (2) 경영철학 (3) 경영비전 (4) 사업분야 Ⅱ. 본 론1. 『SM Entertainment의 SWOT 분석과 SO 성공전략(1) 내부강점(2) 내부약점(3) 외부기회요인(4) 내부기회요인(5) SWOT분석을 통한 SO 대응전략2. 『SM Entertainment의 BCG매트릭스 분석와 향후전략에 대한 논의 3. 『SM Entertainment의 포터의 본원적 분석 (1) 원가우위전략(2) 차별화전략(3)

  • [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SM Entertainment』의 재무제표 (단위 : 천 원)SWOT 분석 - Strength 2. 높은 시장점유율가요음반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약26%정도 점유순위기획사백분율1SM ENTERTAINMENT25.77%2MNET MEDIA 12.79%3YG ENTERTAINMENT11.35%4서태지컴퍼니8.76%5JYP 7.47%6로엔엔터테인먼트5.03%7도레미미디어4.53%8정글 엔터테인먼트3.78%9괴수대백과사전2.35%10DSP MEDIA2.23%기타 15.94%총계 100.00%2009년 가요음반 시장점유율 (상위 100위 기준)SWOT 분석 - Strength 3. 선발 기업의 우위(축적된

  •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SM 마케팅 연구
  • SM엔터테인먼트기업분석마케팅SWOT,STP,4P해외진출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2.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3.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4.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M엔터테인먼트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1) 일본시장 마케팅전략(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3) 미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