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소셜커머스의 정의 ………………………3

Ⅱ.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3

Ⅲ.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부실한 서비스 …5

Ⅳ. 소셜커머스 시장의 빠른 성장 …………5

Ⅴ. 피해 사례의 증가 …………………………6

Ⅵ. 부실한 영세업체의 부도 가능성 ………6

Ⅶ. 대처방안 …………………………………7

1. 신원정보 확인 필요
2. 전자상거래법 개정 필요
3. 소비자상담센터 이용

Ⅷ. 향후 전망 …………………………………8

Ⅸ.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소셜커머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커머스는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개인들이 공동구매를 함으로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활동을 말한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하여 개인들이 공동으로 구매를 실시하게 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진을 낮게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대량의 물품을 판매하게 됨으로서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공동구매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득이 되는 것이다.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셜커머스는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커머스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문제도 발생하고 있는데 소셜커머스로 인한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의 가격을 속이거나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2832741
<한국경제>
http://www.kbench.com/hardware/?no=97803&sc=1
<케이벤치>
http://www.etnews.co.kr/201103030138
<전자신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031401149712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73492
<시티신문>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42487§ion=sc1
<이뉴스투데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30301031724237002
<문화일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80
<아이티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H31&newsid=02502646596179712&DCD=A00703&OutLnkChk=Y
<이데일리생활>
http://www.hani.co.kr/arti/economy/biznews/466255.html
<한겨레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은 SNS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이므로 입소문의 파워가 파급력이 생기는 것이다.이처럼 소셜쇼핑은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SNS를 도입하므로 호감도와 신뢰도를 상승시키고 더 나아가 판매촉진을 이끌어 내어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의 한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소셜쇼핑 업체의 난립으로 인하여 다양한 문제점들도 나타나고 있다. 공정거래 위원회의 소셜쇼핑 관련 피해사례 조사에 따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소셜네트워킹④AR(Augmented Reality) - 증강현실■. 하루일과 등과 같은 일상생활을 시시콜콜히 소셜네트워킹 사이트에 올리는 부류를 지칭하는 것은?①디지털네이티브족 ②얼리어댑터 ③텔올세대 ④디지털 디바이드답 : 3①디지털네이티브족 : 디지털 언어와 장비를 마치 특정 언어의 원어민처럼 자유자재로 구사는 젊은 세대②얼리어답터 : 제품이 출시될 때 가장 먼저 구입해 평가를 내린 뒤 주위에 제품의 정보를 알려주는 성향을 가진 소비자군④

  • 코로나19와 팬데믹, 코로나19가 가져온 뉴노멀과 대처방안
  • 사례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제15권 제4호 통권 6호. p.76-86. 2020.안희경. 『오늘부터의 세계』. 서울: 메디치미디어, 2020.이경상. 『코로나19 이후의 미래』. 서울: 중원문화, 2020.이재갑 외 1인. 『우리는 바이러스와 살아간다』. 서울: 생각의힘, 2020.이종찬.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이 만든 뉴노멀』. 서울: 북랩, 2020.이준영. 『코로나가 시장을 바꾼다』. 서울: 21세기북스, 2020.이현훈.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세계』. 서울: 해남, 2020.추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되어있다. 단순히 연동되어있는 것을 넘어서서 올레샵은 이를 통해서 소셜커머스를 시도한다. 올레샵의 각 상품페이지는 상품 정보를 옮길 수 있는 SNS 단추 묶음과 SNS 계정으로 간단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소셜댓글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상품을 신청하거나 구입할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작성한 댓글이 공유되어 지인 혹은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자연스럽게 내 주변사람이 이러한 상품을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방안-문제점 제시 1-대안 제안- 문제점 제시 2- 전략제시-패스트패션의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방안페이지 98 / 99http://www.inditex.com/en/investors/investorsrelations/financialdata 자라 공식홈페이지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88&cid=43168&categoryId=43168네이버세계브랜드 백과 참조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101813210204062&outlink=1머니투데이 발췌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88&cid=43168&categoryId=43168네이버세계브랜드 백과 참조http://ciobiz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