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중 동 - 쿠웨이트, 카타르>
Ⅰ. 나라별 기본정보
1. 쿠웨이트
2. 카타르
Ⅱ. 중동 관광객 선호요인
Ⅲ. 방한 중동인 실태분석
Ⅳ.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분석
Ⅴ.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Ⅵ. 중동 관광객 유치 방안
Ⅶ. 관광상품(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Ⅷ. Feedback 방법
<싱가포르>
Ⅰ. 기본 정보
Ⅱ. 싱가포르 관광객 실태분석과 선호요인
Ⅲ.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분석
Ⅳ.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Ⅴ.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방안
Ⅵ. 관광상품(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Ⅶ. Feedback 방법
<과제를 하면서 배우거나 느낀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Ⅵ. 중동 관광객 유치 방안
1. 표적시장 도출
▶ 제 1 표적시장은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이다. 관광지로서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 가장 홍보 효과가 높은 것은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국을 방하는 중동인들이다. 비즈니스 이후 가족 동반 관광이 많은 중동인들의 특성과 그들의 높은 구전효과(mouth to mouth) 등을 고려하면 마케팅의 대상은 우선적으로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들이 되어야 한다.
▶ 제 2 표적시장은 GCC 6개국, 특히 소득 수준과 소비 수준이 높은 아랍에미리트와 쿠웨이트, 카타르의 고소득 관광객이다. 이들은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2개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가족들과 머무르며 소비수준도 매우 높다. 따라서 중동 지역의 가족 중심적 문화영향으로 순수 관광목적 아웃바운드의 거의 대부분이 가족관광이라 할 수 있다.
우선순위
표적시장
1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
2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등의 고소득 가족 관광객
<표-1> 중동지역 표적시장
<표-2> 표적시장의 특성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2. 미소미투어컨설팅(2008), 한국형 Health Farm 조성 기본구상안
3. 삼성경제연구소(2002. 5. 9),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4. 이경환(2003), "관광과 뷰티산업의 하모니", 「월간 뷰티정보」, 9월호
5. 이경환(2007), "건강특화마을 만들기", 농진청 세미나 발표자료
6. 이경환(2008), "관광산업의 대안 : 의료관광과 뷰티관광의 양날개", 세미나 발표자료
7. 이경환(2008), "남도 슬로시티, 장수벨트, 건강 휴양촌 모두를 아우르는 대안 : Health & Beauty 관광을 위한 명소‧명품 개발", 남도일보 2008. 5. 23일자
8. http://blog.naver.com/kotour21/30083850709
9. http://cafe.naver.com/utongzzang/613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