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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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중 동 - 쿠웨이트, 카타르>
Ⅰ. 나라별 기본정보
1. 쿠웨이트
2. 카타르
Ⅱ. 중동 관광객 선호요인
Ⅲ. 방한 중동인 실태분석
Ⅳ.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분석
Ⅴ.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Ⅵ. 중동 관광객 유치 방안
Ⅶ. 관광상품(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Ⅷ. Feedback 방법

<싱가포르>
Ⅰ. 기본 정보
Ⅱ. 싱가포르 관광객 실태분석과 선호요인
Ⅲ.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분석
Ⅳ.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Ⅴ.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방안
Ⅵ. 관광상품(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Ⅶ. Feedback 방법
<과제를 하면서 배우거나 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Ⅵ. 중동 관광객 유치 방안

1. 표적시장 도출
▶ 제 1 표적시장은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이다. 관광지로서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 가장 홍보 효과가 높은 것은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국을 방하는 중동인들이다. 비즈니스 이후 가족 동반 관광이 많은 중동인들의 특성과 그들의 높은 구전효과(mouth to mouth) 등을 고려하면 마케팅의 대상은 우선적으로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들이 되어야 한다.

▶ 제 2 표적시장은 GCC 6개국, 특히 소득 수준과 소비 수준이 높은 아랍에미리트와 쿠웨이트, 카타르의 고소득 관광객이다. 이들은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2개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가족들과 머무르며 소비수준도 매우 높다. 따라서 중동 지역의 가족 중심적 문화영향으로 순수 관광목적 아웃바운드의 거의 대부분이 가족관광이라 할 수 있다.

우선순위
표적시장
1
방한 비즈니스 목적 중동인
2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등의 고소득 가족 관광객

<표-1> 중동지역 표적시장

<표-2> 표적시장의 특성


참고문헌
<참고문헌>

1.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2. 미소미투어컨설팅(2008), 한국형 Health Farm 조성 기본구상안
3. 삼성경제연구소(2002. 5. 9),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4. 이경환(2003), "관광과 뷰티산업의 하모니", 「월간 뷰티정보」, 9월호
5. 이경환(2007), "건강특화마을 만들기", 농진청 세미나 발표자료
6. 이경환(2008), "관광산업의 대안 : 의료관광과 뷰티관광의 양날개", 세미나 발표자료
7. 이경환(2008), "남도 슬로시티, 장수벨트, 건강 휴양촌 모두를 아우르는 대안 : Health & Beauty 관광을 위한 명소‧명품 개발", 남도일보 2008. 5. 23일자
8. http://blog.naver.com/kotour21/30083850709
9. http://cafe.naver.com/utongzzang/6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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