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녹색 관광을 위한 평창군 개발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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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상지 선정
2 평창군 분석
3 평창의 비전과 개발 목표
4 시장 분석
5 개발 전략
6 개발 계획
7 기대 효과
본문내용
2.1 평창군 개요

 총 면적 1,464.25 km2, 강원도 총면적 16,873.61km2의 8.7%, 전국 군 중 3번째 면적
 총 인구 44,303명 (외국인 300명 포함)
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준비 중

2.2 관광 명소
















1구역 2구역 3구역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양떼목장
삼양대관령목장
한국자생색물원
월정사(성보박물관)
오대산국립공원
상원사
알펜시아
용평리조트
이승복기념관 휘닉스파크
허브나라
이효석 문학관
웰컴투 통막골 세트장
레프팅
패러 글라이딩

 다양한 관광지가 넓은 곳에 분포되어 있음’
 4계절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문화, 관광 컨탠츠 보유

2.3 평창군의 관광 개발 로드맵의 문제점




2.4 현재 평창군 관광 사업의 SER-M




3 평창의 비전과 개발 목표

3.1 평창군의 새로운 Identity - Windy City





 바람이 가지고 있는 깨끗한 이미지, 평창군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나타냄
 국내 최대 풍력 발전단지. 청정 에너지와 연결되는 이미지
 평창군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바람과 2018년 동계 올림픽 추진이라는 소망의 바람을 담고 있는 Windy City

3.2 Vision




3.3 Vision 의 근거



4 시장분석

4.1 시장 크기

 매년 입국 외국인은 600만 명 수준으로 그 중 약 70% 이상이 아시아인
 아시아 30억 명의 인구, 최근 동남아시아와 중국의 경제 성장으로 해외여행 급증


4.2 경쟁 도시 분석

4.2.1 일본 아키타현



 온천, 골프, 스키장이 어우러진 관광지
 도심과 멀고, 교통편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존재
 도시 특유의 특징이 없어, 국제적인 관광지로 발전하기에는 한계가 있음
 단 최근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지로 알려지며 관광객 급증


4.2.2 태국 푸켓



 몰디브, 발리와 함께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
 주로 휴양 위주의 관광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음
 관광 상품들의 가격이 비싸고 휴양에 초점이 맞추어진 단순한 관광상품
 주로 신혼부부나 가족 단위로 휴양을 목적으로 방문

4.3 Target

4.3.1 Segmentation

4.3.1.1 해외 여행 주체에 따른 구분

 신혼여행 : 주로 신혼 부부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휴양지가 선호
 가족여행 : 여행 동선이 짧은 풀빌라 위주의 휴양 컨탠츠가 각광
 배낭여행 : 볼 것이 많고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를 선호
 기타 :

4.3.1.2 해외 여행 목적에 따른 구분

 휴양 : Refresh가 목적
 관광 : 사적, 자연경관, 도시 랜드마크 등 보고 즐길 수 있는 여행
 체험 : 문화, 음식 등 새로운 체험을 원하는 관광
 기타 : 스키, 쇼핑, 골프 등 목적성이 뚜렷한 여행

4.3.2 평창의 Target 및 Position

 배낭여행 및 신혼 여행객들을 겨냥
 젊은층을 겨냥한 휴양 + 관광 +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관광 단지
 꼭 가보고 싶은 그린 빌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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