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한옥텔 수립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산업목표

Ⅱ. 본론

1. 경쟁열위
(1) 대구관광열위
(2) 타관광산업비교

2. 경쟁우위
대구지역관광우위분석

3. 현황 분석
(1) 대구팔공산 관광객현황분석
(2) 경쟁자 분석

4. 전략수립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산업목표

앞서 본 대구 세계 육상경기대회의 사례를 보아 현재 대구광역시에 현존하는 고급 특급호텔이 타 대도시에 비해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더불어 우리나라도 국제적인 관광지로 부각되었다. 이로 인해 대규모의 관광단지와 시설이 일반화, 고급화, 보편화 추세로 바뀌어갔다. 이들 중 대부분의 대도시는 특급호텔을 확보해갔지만 대구는 관광지로서의 숙박시설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경치가 좋은 대구시민의 휴식처와 관광지로 새롭게 자리 잡고 있는 대구 지역의 명소인 팔공산에 이 한옥 텔을 건설하고 운영함으로써 국내외관광객들의 체재 기간을 연장시켜 외화수입을 증대시키고 또한 가족단위와 일반관광객의 정신수양과 자연체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


Ⅱ. 본론
1. 경쟁 열위 분석
(1) 대구관광산업 경쟁열위

① 관광지 및 관광상품의 개발 부족

대구광역시의 관광지 개발은 현재까지도 과거 개발방식이었던 시설위주의 개발방식을 선호하고 있다는데 문제점이 있다. 즉 과거 시설물 위주의 관광개발은 대규모 투자와 장기적 자본회수로 인해 정부나 민간 기업에만 적용 가능했던 개발방식으로, 이러한 시설물 위주의 개발 방식은 지역관광개발이 가져올 수 있는 경제적, 문화적 효과에 회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이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정동진의 해돋이관광, 전라도의 먹거리관광, 각 지역의 축제관광상품 등은 특별한 노력 없이 그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대구지역은 관광지 및 관광상품을 통해 대구지역관광의 특색 있는 테마개발에 실패하고 있다는 것이다.

⇒ 대구=사과, 대구=섬유, 대구=미인 등과 같이 대구하면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관광의 이미지를 개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현재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시 녹화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대구의 전 지역을 공원처럼 아름답게 꾸며 다른 지방을 비롯한 외국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를 한다면 대구는 아름다운 공원의 이미지로 관광활성화에 성공할 수 있으며 이를 관광상품으로 잘 이용한다면 분명 대구시가 영남지역 관광의 메카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② 다양한 관광기념품의 개발부족

관광기념품은 대구지역의 관광 홍보에 가장 큰 역할은 한다. 예를 들어, 제주도의 돌하루방, 안동의 하회탈 등을 보고 사람들은 그 지역에 관심을 갖게 되고 또한 방문하고 싶어 하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http://blog.naver.com/nsmp89?Redirect=Log&logNo=20100416289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4718&yy=2010

http://blog.naver.com/mijue1004?Redirect=Log&logNo=120064939269

http://blog.naver.com/mkkp0003?Redirect=Log&logNo=40098279292

http://blog.naver.com/mkkp0003?Redirect=Log&logNo=400982792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_전략의 환경분석 도구인 SWOT분석기법을 활용한 나의 인생전략 수립
  • 경영전략론전략의 환경분석 도구인 SWOT분석기법을 활용한 나의 인생전략 수립경영학의 주 연구 대상인 기업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사업의 타당성을 점검하기 위해 환경을 분석한다. 자신에게 우호적인 환경과 적대적인 환경을 구분하여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본 과제에서는 학생의 입장에서 자신의 전략을 수립해 본다.차 례1.서론2.본론1) SWOT분석기법2) SWOT분석기법에 의한 인생전략3.결론1. 서론

  • 전략이란 무엇인가 -전략과 전술 그리고 작전의 개념과 경영의 측면에서의 적용
  • 전략이란 무엇인가?전략과 전술 그리고 작전의 개념과 경영의 측면에서의 적용*Contents*서 론전략의 정의전략수립 과정, 분석의 도구전략수립 및 주요 요소경영전략의 발전과 배경결론*서 론*서론입니다.*서 론*전략?전술?부대전술훈련? 부대전략훈련?취업전략?취업전술?축구 국가대표 전술? 전략?본 연구는 총 네단계의 흐름으로 진행되겠습니다. 먼저 1단계에서는 연구의 필요성 인식, 배후단지에 대한 선행연구 및 요인추출품목선

  • [경영전략론 C형] 자신이 재직하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산업환경분석
  • 경영목표의 달성2) 경영전략 수립의 유용성Ⅲ. 결론Ⅰ. 서론- 기업선정 동기와 기업소개1. 기업선정 동기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너도나도 미니홈피를 개설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일명 셀카가 널리 유행을 하게 되었다. 사진이 일상 속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타인들에게 노출시키기 위한 수단의 하나가 된 것이다. 이러한 바람 속에서 디지털 카메라는 대중들에게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다. 디지털 카메라는 기능과

  • [전략경영론] 삼성전자 서비스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전략경영론 Title :삼성전자 서비스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Service, 이제 감성으로 말한다)4목 차 서론1. 기업선정동기2. 삼성전자 서비스 소개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상황- 고객 2. 내부 환경 분석 - 핵심 역량- 조직 구조 3. 경쟁 기업 분석 4. S W O T 분석 5. 전략 수립 결론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서론1. 기업선정동기과거와 달리 고객의 욕구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다양해지고 수준이 높아져가고 있다. 제품

  •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 및 단점
  • 경영기능 또는 사업단위들에게 파급효과가 크다.외부환경에 대한 고려를 중요시한다.전략계획과 장기계획과의 차이점 전략계획은 보다 외부지향적, 시장지향적, 선택적으로 집중, 실행에 초점경영전략론의 시대적 흐름단면적, 정태적 접근 → 다면적, 동태적 접근외부환경에 초점 ( 시장매력도 ) → 환경외에 내부조직 요인중시(핵심역량과 자원)외형성장 추구 → 부가가치 추구전략게획 수립내용전략계획 초점 how to compete : value proposition, busin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