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I. 서 론
(1) CJ CGV
(2) 연혁

Ⅱ. 본 론
1. CGV 본원적 경영전략 (차별화 전략)
(1) Only One 서비스
(2)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3) 다양한 지역에 입점
(4)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
(5) 관람료 조정
(6) I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2. 간단한 storytelling

3. 고객만족
(1) 내부고객만족
(2) 외부고객만족 - MOT

4. CGV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1) CGV 서비스 상품관리
(2) CGV 서비스 가격 관리
(3) CGV 서비스 촉진 관리
(4) CGV 서비스 유통 관리
(5) CGV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6) CGV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7) CGV 서비스 사람 관리


iii . 결론
(1) 서비스 제안

Ⅳ . 참고 문헌
본문내용
(4)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
또 하나의 고객만족요인으로 꼽히는 것이 네트워크마케팅서비스로 가장 다양하고 많은 할인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각 이동통신사, 카드사 및 은행들과 적극적으로 제휴를 하고 있다. 이동통신카드와 신용카드할인이 동시 적용되어 2,000원에서 최대 무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외에 공동프로모션, 다양한 현장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 관람료 조정
관람료조정서비스는 많은 기업들이 주 5일제 근로제도가 도입되고, 이에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했다는 점에 주목했기에 가능했다. 그리고 영화 관람객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시간대별, 날짜별로 관람료를 조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만큼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CGV 역시 차별화 된 관람료로 인해 이윤이 증가될 수 있다. 또한, 주말 오후와 같은 황금 시간에 관객들이 모이는 현상을 완화하고, 조조할인 요금의 동일 적용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한 제도라고 할 수 있다. CGV는 보다 세분화된 관람료 조정을 내 놓아, 다양한 관객몰이가 가능해졌다.
(6) I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CGV는 기간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여 예매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서울, 인천, 분당, 부산에 있는 5개 멀티플렉스극장에 15억원이상을 들여 예매시스템관련 IT 인프라를 구축했다. 예매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영화관람패턴을 분석해서 상영기간을 조정하기도 한다. 관람객 증가가 주춤하면 상영기간을 줄이고,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면 상영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2 간단한 storytelling

최근 국내 영화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관객수 1천만명 이상을 동원한 빅히트작이 잇달아 쏟아지며 바야흐로 국내 영화산업은 르네상스를 구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한국영화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할 수 있는 이유로는 전반적인 영화산업의 수준향상과 함께 멀티플렉스의 등장을 꼽을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경향신문] 1999.04.03|경향신문|21면

[CJ CGV]

[CGV 씨네마 쉐프]

[영화 콘텐츠 비즈니스] 본문 中 멀티 플렉스란? 253페이지, 경제/경영 김형석 저문지사 2002.01.0
1999.04.03|경향신문|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CJ CGV 서비스 전략
  • CJ CGV 서비스 전략2003. 11. 27Table of ServiceI. CGV 소개II. 상황분석III. 서비스포지셔닝IV. 서비스수요관리V. 7PVI. Conclusion*I. Multiplex?과거의 정의-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현재의 정의영화 상영관 쇼핑센터 식당 등을 한 건물 내에 갖춘 복합건물 시너지다른 문화 활동다중 문화 공간관람 환경 쾌적*I. Multiplex-CGV90년대 아시아에 Multiplex 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 나라에 가장 먼저 Multiplex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전략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한 학기 동안 배운 경영전략 이론을 통해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회사소개1) CJ Group 관계사< Food & Food Service >식품사업군은 소재식품,가공식품, 서비스 부문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 목 차 -1. CJ홈쇼핑의 시작과 역사2. CJ홈쇼핑의 사업구조3. 사업부문- TV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CJ39쇼핑 - 신세계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2000. 09 초현대식 최첨단 군포물류센터 Open2000. 12 대만 동삼홈쇼핑 전략적 제휴 체결 2001. 04 방배동 ntv사옥 인수 계약 체결2001. 05 국내최초 유가증권식 디지털 상품권 발행 2001. 07 방배동 신사옥 이전 2001. 08 CJMall 인터넷쇼핑몰 OPEN2001. 09 한국능률협회 200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통신판매서비스부문 1위 기업 선정 2) 사업소개CJ39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 고급정보를 기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 측면으로 접근해 갔는지 그들의 전략과 핵심역량을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점차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영화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이 전세계의 배급자 및 투자 제작자가 몰려드는 앞으로의 상황에서, 그리고 시네마 서비스, 롯데 시네마, 쇼박스 등의 경쟁자를 제치고 CJ가 나아가야 할지를 짚어보고자 한다.1) 한국영화시장의 현황 한국의 영화시장은 멀티플렉스 영화의 개관 이후 영화관람 환경이 엄청나게 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