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6 / 2019.04.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 2. 위의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이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할지 기술해 보십시오.
- [방통대 생활과학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 2. 위의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이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할지 기술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위한 교육방법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 2. 일반적인 성인학습방법의 원리를 제시하고 특히 위의 학습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이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할 지 기술해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
1) 인지적 차원의 학습장애 요인
2) 정의적 차원의 학습장애 요인
3) 신체적 차원의 학습장애 요인
2.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바람직한 교육방법
1) 긍정의 자아
2) 대인관계형성
3) 자아 상태 활성화
4) 가치 찾기
5) 동기부여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인학습자는 학습자라는 신분이 직업인 학령기 아동들과는 달리 사회적으로 다양한 지위와 역할, 책임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참여는 참여 동기 못지않게 참여를 방해하는 장애요인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참여 장애 요인은 참여 동기를 형성하거나 그 강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참여 자체를 결정하거나 지속, 중도 탈락 등에까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성인학습자의 참여 장애요인은 비용 부담, 시간 부족에서부터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신, 관심부족, 가족문제, 기관에 대한 거부감 등 다양한 차원에서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이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할 지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인탁ㆍ임영희(2011).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김리원(2012). 민주시민교육 학습자의 참여동기와 교육만족도 연구. 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노민이(2011).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학교에 참여하는 성인학습자의 참여동기별 교육만족도. 석사학위논문. 광주대학교.
전민경(2013). 평생교육기관의 관계마케팅과 성인학습자의 관계 및 참여의 구조적 관계. 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0K
- (방통대 평생교육방법론)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학습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바람직한 교육방법!!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징 갖고있는지 성인학습위한 교수방법활용방안 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비교, 자신의 학습성향 2) 성인중기 학습자의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교육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아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정리, 내가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 기술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주요 교수요목의 개념과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 하십시오
- 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에 가장 적합한 모델 두 가지 선정, 비교, 해당 모델의 유용성과 한계점
- 동음어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주제 구조조정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정리해고에 대한 생각과 아웃플레이스먼트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